연소득 확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연소득 뜻, 홈택스 연소득 계산 방법, 손택스 연소득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기준 연소득 확인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 홈택스 연소득 확인 방법(손택스 포함) - 정부 FAQ

2024년 홈택스 및 손택스를 통해 연소득 확인 방법입니다. 연소득을 확인하는 서류에 따라서 금액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gov-faq.kr

 

연소득 뜻

일단 연소득의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소득의 뜻은 1년 한 해 동안 벌어들인 수입을 얘기하는데, 개인사업자분들은 매출액에서 순수익을 얘기하고, 직장인이라면 직장에서 벌어들인 소득이 될 겁니다.

 

  • 연소득 확인하는 서류 종류

1. 소득금액증명원

 

만약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홈택스 세무서) 발급 기간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동사무소,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tbrainbase.tistory.com

 


2. 원천징수 영수증

 

혹시나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발급시기 알아보자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시기, 원천징수영수증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itbrainbase.tistory.com

 


3. 급여통장 거래내역

 


위 3가지가 대표적으로 내 소득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이 외에도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는 자영업자 연소득 조회, 프리랜서 연소득 확인의 경우 원천징수 영수증이 가장 필요합니다. 또, 직장인 분들도 매월 연말정산을 하실 때, 원천징수 영수증을 보게 되시는데,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연소득이 16번 계에 적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홈택스 연소득 계산 방법

홈택스 연소득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홈택스 바로가기

 

 

 

1. 먼저 공인인증서로 홈택스에 로그인하셔서 위와 같이 민원증명을 클릭해줍니다.

홈택스 연소득 계산 방법

 

 

 

 

2. 위와 같이 오른쪽 가운데의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연소득 계산 방법

 

 

 

3. 주민번호, 성명, 전화번호 등의 기본정보는 자동으로 기입되니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연소득 계산 방법





4. 증명구분에서 프리랜서분들과 일반사업자분들은 "종합소득세신고자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자분들은 "근로소득자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5. 그리고 증명이 필요한 과세기간, 용도, 제출처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손택스 연소득 조회 방법

손택스 연소득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일단 스토어에서 손택스 앱을 다운 받고 실행해주세요. 손택스 앱 설치를 안하신 경우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손택스 앱 설치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손택스 앱 설치 바로가기

손택스 연소득 조회 방법

 

 

2. 앱을 실행하고 나서 로그인을 진행하여 줍니다.

손택스 연소득 조회 방법

 

 

3. 로그인이 완료가 되었다면 동일하게 민원증명 메뉴로 이동을 하여 즉시발급증명 신청 >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손택스 연소득 조회 방법

 

 

 

 

만약 본인이 도시근로자인 경우 홈택스나 손택스보다 더 간편하게 월평균 소득 확인이 가능한데요.

 

2023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확인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용도 및 확인방법 알아보기!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의미 및 용도,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계산 방법, 도시근로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대출 연소득 확인, 부부합산 연소득 확인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