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방법, 4대보험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4대보험 상실신고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목차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방법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명부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사업장가입자명부는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사이트 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바로가기
1. 가장 먼저 사업장 로그인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사업장 로그인을 한 뒤 상단 증명서 발급 내 개별(사업장명부)신청/발급 메뉴를 이용하여 가입자명부 발급이 가능하며 4대사회보험인 국민연금, 고용산재, 건강보험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2.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신청 메뉴를 클릭하시면 대상자 초기화 및 대상자 선택 클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하려고 하는 가입자 선택을 하여 내용을 포함하실 수 있습니다.
3. 대상자 추가를 하여 가입자 조회 및 개별증명서 추가로서 순번 옆 체크를 하면 모든 4대보험가입자명부 그리고 개별적으로 선택을 하여 개별증명서로 나눠집니다.
4. 조회신청대상자 명단 상에서 4대보험가입자명부 발급 상 표기 될 명단을 확인합니다.
5.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 신청을 하면 하단 처리여부 상에서 출력가능이라는 표시가 모두 나올 때 까지 상단 새로고침을 계속 클릭하여 줍니다. 모두 빨간글씨가 나오게 되면 하단 출력을 클릭하여 pdf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팩스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4대보험 취득신고 기한 및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4대보험 확인방법
고용보험의 경우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거나 근로복지공단 방문을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4대보험 확인방법 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2011년 8월1일부로 4대사회보험포털사이트 또는 4대사회보험 각 기관 지사(고용센터) 창구에서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개시하고 있습니다.
발급 방법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4대보험포털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2. 메뉴 중 [전자민원]클릭, [증명서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손쉽게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업장 가입자명부"는 타기관 제출시 인근지사 내방하여 신청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연락을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4대보험 가입 내역서 확인 방법,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다음 글 주제는 4대보험가입확인서 정부24, 4대보험 통합징수포털, 4대보험징수포털 입니다. 감사합니다.
'정부 지원, 세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등급 가전 환급 2023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자 (0) | 2023.07.19 |
---|---|
페이지 별 원천징수영수증 보는법 알아보자 (0) | 2023.07.18 |
신용점수 조회방법(나이스 네이버 토스 카카오) 알아보자 (0) | 2023.07.17 |
2023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발급시기 알아보자 (0) | 2023.07.17 |
2023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이자율 알아보자(1000만원) (0) | 2023.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