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해지 시 수령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병역의무 이행 기간 중 급여를 적립하여 전역 후 목돈 마련을 지원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적금제도입니다.
병 봉급 인상과 연계,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한 정부 지원비율을 2배 이상 확대(33% → 71%)하였고, ‘23년 정부지원금은 월 최대 14만원( 원리금의 33%)에서 30만원( 원리금의 71%)으로 인상되었습니다.

* 원리금 = 납입한 원금 + 은행 기본금리 (5%내외) + 1% 이자지원금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가입대상 :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요원
  • 월 적립한도 : 은행별 20만원, 최대 40만원
  • 금리 : 15개월 이상 적립 기준, 기본금리 5% 수준

제공 금리의 경우 6개월 이상 ~ 1년 미만, 1년 이상 ~ 1년 3개월 미만, 1년 3개월 이상 ~ 만기입니다. 다만 각 은행마다 가입기간 당 금리가 다르니 확인 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은행연합회 장병내일준비적금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장병내일준비적금 사이트 바로가기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소속기관(국방부·병무청·경찰청·해양경찰청·소방청·법무부)으로부터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신병교육기관 및 은행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 방법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해지 방법 및 수령 금액

1. 정상 해지

 -신분증과 필요한 장병내일준비적금 서류(병역증, 전역증, 병적증명서, 복무사실확인서)를 지참하여 은행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류의 경우 은행별로 1부씩 지참해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중도 해지

 -신규일 당시 고시한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됩니다.  (중도해지 계좌는 1%의 이자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
3. 만기해지 시 수령액

복무기간 18개월을 기준으로 월 최대 장병내일준비적금 40만원만큼 납입되었을 때 만기해지시 총 1,289만원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 1000만원 받았다는 말이 떠도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 글 주제는 장병내일준비적금 3대1, 장병내일준비적금 계산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