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 한눈에 조회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보험조회 방법 및 내보험가입 내역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보험 조회 사이트 링크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가입내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가입했던 보험들을 생명보험협회나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하나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명보험협회 보험 조회하기 : 내보험찾아줌

생명보험협회의 경우 실비보험조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 조회 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생명보험협회 사이트 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에서는 본인 또는 사망자의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가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로 가입되어 있는 유효계약, 실효계약, 휴먼보험계약 그리고 3년 이내에 해지된 계약에 대해서만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생존자와 사망자를 나눠서 알아보겠습니다.

  • 생존자 보험가입조회

1) 신청자격

- 본인 또는 대리인(본인의 부모, 배우자, 자녀에 한함)

2) 이용방법

- 방문 신청: 손해보험협회 본사 및 지역본부 방문
- 인터넷 신청: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휴대폰, IPIN, 공동인증서 인증 후 신청

3) 필요서류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인감증명서
 

 

  • 사망자 보험가입조회

1) 신청자격

- 사망자의 상속인 또는 상속인의 대리인

2) 이용방법

- 방문 신청: 손해보험협회 본사 및 지역본부 방문

3) 필요서류

- 사망자의 상속인: 사망자의 사망 일시가 기재된 기본증명서, 사망진단서,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인 신분증
- 상속인의 대리인: 상속인의 위임장, 인감증명서

  

생존자의 보험가입조회는, 본인이나 대리인이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휴대폰이나 아이핀 또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해서 인증 후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망자의 보험가입조회는 사망자의 상속인이나 상속인의 대리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방문신청만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생명보험 외에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 및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확인 하는 법

이 글에서는 4대보험 확인방법 및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대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라고도 불리는 이 문서는 공식적으로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itbrainbase.tistory.com

 

 

 

금융감독원 보험조회 : 내보험다보여

금융감독원에서 운영중인 내보험 찾아줌에서 가입내역과 내 보험 조회 숨은보험금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모든 생명보험, 손해보험 가입내역 및 아직 미청구된 잔여 보험금 내역까지 한 번에 조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는 다음의 순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내보험 다보여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링크를 참고하세요.

> 내보험다보여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3) 전체보험, 유효보험, 잔여보장기간 등의 계약현황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계약내용 및 전체 내역과 실손형보장의 가입통계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특히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내보험다보여 서비스의 경우 한눈에 보험상품 비교 분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사 및 생명보험사가 판매중인 상품들의 보험료와 보장범위 등의 기초정보를 살펴보기 용이합니다. 또한 보험협회 비교공사실을 통해서 회사별로, 상품별로 지급기준과 보장낵역 그리고 공시이율과 유지기간별 해지환급금 수준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보험실시간조회 어플 : 내보험다나와

내보험다나와는 흩어진 내 보험을 찾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하시고 ‘내 보험 확인’을 클릭하시면 통신사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내보험다나와



인증을 받고나면 내가 가입한 보험회사와 가입한 보험상품이 나옵니다. 하지만 가장 아쉬운 점은 클릭을 하여 들어가면 계약일, 만기일, 기납입보험료, 잔여보험료 등의 정보만 확인할 수 있고 나머지 나의 보장 내역에 대해서는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새마을금고 보험상품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모든 보험상품을 조회해 주지는 않습니다. 내 보장 확인, 조정하기 / 내 보험 분석받기를 클릭하시면 보험 전문가가 안내 전화를 한다는 화면이 뜨고, 내 보험 한눈에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사별 가입된 각종 실손 보험 청구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실손 보험 청구방법 총정리(추천 실손 보험)

2023년 실손 보험 비교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글 하단에 실손보험 추천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메리츠 실비보험 청구방법 2023 메리츠 실비보험 가입방법 및 청구방법 알아보기(

redpeppertuna.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내보험다모아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