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번호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 운전면허증 조회,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및 취득일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운전면허증 조회 하는 법

운전면허증 조회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 모바일이 바로 이 3가지입니다.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인터넷 운전면허 조회


내 운전면허증 조회 하는 법



1. 일단 구글이나 네이버에  운전면허 조회 또는 이파인 홈페이지 검색해줍니다. 이파인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파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바로 가기 서비스 중 운전면허조회 배너가 있는데 찾아서 클릭!

내 운전면허증 조회 하는 법

3.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로그인하면 바로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조회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름과 주민번호, 주소 주소지 관서, 갱신일자, 재발급 일자 사유 및 운전면허증 취득일 조회까지 해보실 수 있습니다.

  • 182에 전화로 확인하기

운전면허번호를 확인하는 두 번째 방법은 182로 전화하는 것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 없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본인 명의 휴대폰이 아니거나 주말에는 조회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해서 운전면허번호 10자리 조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운전면허 조회 말고 차량 소유주 조회 및 차량번호 조회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차량 소유주 조회 / 차량번호조회 하는 법 총정리(무료)

차량 소유주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차량번호 차주 조회, 차량번호조회 무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번호조회 불법일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

redpeppertuna.tistory.com

 

경찰청 운전면허 조회

홈페이지 접속, 본인 인증이 안될 때는 가까운 경찰청이나 지구대로 가면 됩니다. 홈페이지에도 접속할 수 없고 주말에 급하게 면허번호가 필요할 때는 신분증을 들고 가까운 지구대나 경찰서를 가주세요.

 

혹시나 주차위반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운전면허 벌점조회 모바일 방법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차위반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 납부 하는 법

속도위반 과태료 조회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속도위반 과태료 기준, 속도위반 과태료 납부 방법, 차량번호 과태료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도위반 과

itbrainbase.tistory.com

 

운전면허 조회 모바일 방법 (이파인 앱 사용)

모바일로도 간편히 운전면허 조회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전면허번호 조회를 위해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교통민원 24(이파인)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2. 앱을 설치 후 좌측 상단 메뉴 [운전면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3. 메뉴를 선택하면 4가지 항목이 있는데, '운전면서 · 조사 예약'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운전면허 · 조사 예약] 탭에서 [운전면허 조회]를 선택하면 간편히 운전면허 등록번호를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글 주제는 운전면허증 진위확인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