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가정 대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부모가정 전세자금대출, 한부모가정 주택지원, 한부모가정 주거급여 등 한부모가정 대출 가능한 곳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부모가정 대출이란?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저소득 한부모가족에게 생활안정과 자립을 위하여 주거자금, 창업자금 등 필요한 자금을 대여해주는 사업입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중심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일반 대출상품에 비해 승인률이 높고 금리가 매우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업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 내용이 잘 나와있습니다. 여성가족부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3 한부모가정 대출 가능한 곳

2023년 기준 한부모가정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미소금융 정부지원 대출

미소금융 대출은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출인데요. 그래서 대출 승인률이 높고 금리가 매우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신청조건

아래의 조건 중 어느 하나를 만족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자
-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해당하는 저신용자

 

  • 대출조건

대출용도에 따라서 대출 조건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미소금융 대출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소금융 대출조건


 미소금융 대출 신청 관련 문의는 서민금융진흥원콜센터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콜센터로 전화 연결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서민금융진흥원콜센터 연결하기

 

 

혹시나 본인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에 해당한다면, 아래 글에서 저소득층 대출 가능한 곳도 확인해보신 후 대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023 저소득층 대출 가능한 곳 top 4 알아보자

2023년도 저소득층 대출 가능한 곳이 어딘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적으로 뽑은 저소득층 생활자금 대출 가능한 곳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액생계비대출 대

redpeppertuna.tistory.com

 

 

한부모가정 지원 동사무소 서민 대출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등)을 대상으로 동사무소 서민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가 무이자 또는 초저금리이므로 조건이 가능하다면 신청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신청조건

지자체별로 동사무소 서민 대출 상품이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한부모 가정 등)에게 대출이 나가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차상위계층 기준에 해당하는지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기준, 확인방법 알아보자! (혜택은?)

2023년 차상위계층 조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3년 차상위계층 기준, 2023차상위계층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2023년 차상위계층 혜택도 포함

redpeppertuna.tistory.com

 

  • 대출조건

최대 5,000만원에 한해 대출이 나갑니다. 금리는 최저 0% 에서 최고 연 4.5% 사이에서 결정되지만 각 지자체별로 조금씩 대출 조건이 다릅니다. 정확한 정보는 각 지자체별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재단 한부모가정 대출

 

아름다운재단의 경우 여성가장 한부모가정 창업지원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신청조건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한부모가정 여성 가장이어야 하며,

- 만 25세 이상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자

-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70% 이하인 자

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 대출조건

최대 4,000만원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8년까지 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조건을 알고 싶으시면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부모가정 전세자금대출

한부모가정 등 사회적배려대상자에게 지원하는 전세자금대출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 신청조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등), 다문화가정 등입니다.

  • 대출조건

대출한도는 최근 한도를 상향조정하여 최대 6,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36%에서 최고 연 6.97%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는 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별로 다소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부모가정 전세자금대출 외에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에는 중기청 전세대출, 허그안심전세대출이 있는데요. 정부지원 대출이라 그런지 한부모가정 전세자금 대출처럼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며 금리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혹시나 허그안심전세대출 조건 및 금리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허그안심전세대출 조건 및 한도, 금리 총정리 (실제 후기 포함)

허그안심전세대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hug 안심전세대출 조건, hug 안심전세대출 한도, 허그안심전세대출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hug 안심전세

itbrainbase.tistory.com

 

 

만약 중기청 전세대출 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중기청 전세대출 연장 조건, 방법 및 서류 알아보자(후기 포함)

중기청 전세대출 연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중기청 전세대출 연장 조건, 중기청 전세대출 연장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중기청 연장 후기

itbrainbase.tistory.com

 

 

한부모가정 임대주택

한부모가족 LH 영구임대주택의 경우 한부모가정이 1순위 대상자 조건 입니다. 전용면적 40㎡ 이하 주택을 시중시세의 30% 수준으로 저렴하게 임대(2년 단위로 계약체결, 최대 50년)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조건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국가유공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지원대상 한부모 가족,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70% 이하의 북한이탈주민 및 장애인 등 무주택세대 구성

 

  • 신청방법

영구임대 단지가 속해 있는 지역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입주 신청

영구임대아파트는 무주택자인 한부모가정이 1순위 이므로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부모가정 주택 관련 지원 사업에는 한부모가정 임대주택 외에도, 국민주택 우선분양, 한부모가정 주거급여 등의 혜택이 있는데요.

 

더 자세한 한부모가정 주택 지원 사업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한부모가정 대출 가능한 곳 지원사업 알아보자

한부모가정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부모가정 대출 가능한 곳, 한부모가정 지원 사업 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한부모가정 대출 가능한 곳

redpeppertuna.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가족 대출 조회, 2022 한부모가정 대출, 한부모 가정 학원비 지원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