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저공해차량 등록 방법,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 방법, 저공해차량 스티커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공해차량 등록 방법

저공해차량 등록에 앞서, 본인 차량에 대해 저공해차량 조회를 해보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 저공해차량 조회 바로가기

 

저공해차량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공해차로 확인이 된 경우, 저공해차 스티커를 차에 부착해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간단한데요. 신분증과 차량 등록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구청 또는 차량 등록사업소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 구청 등록 스티커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공해차량스티커 없으면 저공해차량 혜택을 받지 못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저공해차량 차종 및 혜택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저공해3종 기준 및 혜택, 확인방법 알아보자(3종 차량 리스트 포함)

저공해3종 혜택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저공해3종 혜택, 저공해 3종 기준, 저공해차량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3종 저공해차량 리스트도 포함

itbrainbase.tistory.com

 

 

 

  • 저공해자동차 스티커 재발급 방법

저공해자동차스티커 재발급을 하게 되는 경우는 필요 서류와 방법이 조금 달라지는데요. 저공해자동차 스티커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티커가 없는 분실일 경우 저공해자동차증명서가 필수로 필요합니다. 훼손은 저공해 차량인지 기존 스티커로 확인이 되는데 분실이라 기존 스티커가 없기 때문에 꼭 발급받아서 가셔야 합니다.


증명서는 차량을 구입하였던 차량 딜러분이나 전시장으로 전화하여 '저공해자동차 증명서' 발급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중고차 저공해자동차 증명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티커 재발급 필요서류

- 자동차등록증

- 위임장 -> 차량명의가 본인이 아닌 경우 (사인이 아닌 도장이 찍힌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 본인 신분증

- 차량명의자 신분증 -> 차량명의가 본인이 아닌 경우

- 저공해자동차 증명서 -> 분실일 경우

- 훼손된 저공해스티커 -> 훼손일 경우


저공해자동차스티커 재발급 장소의 경우 가까운 시청, 도청, 군청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주소지 관할 처가 아니더라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 후기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저공해 자동차 스티커 발급 방법

필자는 최근 이사한 집에서 약 1.6km 떨어진 광명시 차량 등록사업소에 방문하여 스티커를 발급받았다. 9번 창구로 가서 신분증과 자동차등록증 원본을 제출하면 본인 확인 후 담당자가 수기로 부착 스티커에 안쪽에 발급번호와 차량번호를 적어 준다. 그리고 자동차등록증 뒷면에도 등록한 날짜가 적힌 스탬프를 찍어준다. 스티커를 발급받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분 정도 소요되었으며 아마도 대기인원이 없어서 빨리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광명시 차량 등록사업소 내에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복사기가 비치되어 있어서 원본 외에 별도로 차량에 비치해 둘 사본용으로 스탬프가 찍힌 면을 한 부 더 복사해서 나왔다.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 후기



 만약 주차를 했다면 9번 창구 옆에 구비되어 있는 주차증에 도장을 찍어 가지고 나오면 끝.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 후기




무료 주차권은 9번 창구 바로 옆에서 셀프 도장!

3​저공해 자동차 스티커 교부 완료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 후기



8.6cm, 세로 9.3cm 크기의 스티커 

 저공해 자동차 여부를 표시해 주는 스티커로써 저공해 자동차 표지를 교부받은 자는 자동차의 앞 유리 내면 좌측 하단부 또는 뒤 유리 내면 우측 하단부에 부착하여야 함..이라고 하여 출차 전 주차장에서 바로 부착했다. 저공해 자동차 스티커 발급 완료!

 

 

 

 

 

저공해차량 스티커 위치

저공해차량 스티커의 노란색 윗면을 벗겨내면 접착면이 나타나며 그 부분을 유리창에 붙이면 되는데요.​

저공해차량 스티커 위치

 

 

저공해자동차 스티커의 장착 위치는 운전석 상단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 위치

 



추가로 저공해차량 스티커를 교체하게 될 경우 스티커가 훼손이 될 수 있기에 재접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스티커에 코팅을 하면 좋습니다.

 

코팅기과 코팅필름, 스티커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코팅기를 통해 코팅을 해주었다면 저공해자동차 스티커 위, 아래에 양면테이프를 붙여 부착이 가능합니다.



이 상태에서 추후 제거를 해야 할 상황이 생겼을 때 쉽게 제거가 가능하고 다시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재부착도 가능합니다.




자동차 근저당 설정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자동차 근저당 설정 비용 및 확인 방법 알아보자(근저당 해지 안하면?)

자동차 근저당 확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근저당 설정 비용, 자동차 근저당 말소 확인 방법, 자동차 근저당 해지 안하면 생기는 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itbrainbase.tistory.com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과태료/기준 총정리(조회방법 포함)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기준 및 오차,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조회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저공해차량 혜택 폐지, 저공해차량.스티커 클리앙, 하이패스 저공해 차량 등록 방법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