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지시서 양식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의류 작업지시서 양식, 현장 작업지시서 양식, 생산 작업지시서 양식, 공사 작업지시서 양식, 디자인 작업지시서 양식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모아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디자인 및 의류 작업지시서 양식 다운로드

의류 작업 지시서는 메인 작지가 들어가기 전에 샘플 작지 > QC 작지 > 메인 작지 순서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각 작업지시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류 작업지시서 양식 다운로드



  • 샘플 작업 지시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할 점

 

1) 상세 치수와 변경하는 부분을 명확히 작성 해주세요.

2) 도식화에도 변경 부분을 잘 그려서 설명해줍니다. (레퍼런스 샘플 디자인과 차이점)

3) 진행하고자 하는 샘플 소재를 부착해서 만들도록 합니다. (소재 따라 Fit과 Shape이 달라짐)

4) 들어가야 할 부자재도 명시해줍니다. 

5) 실제 샘플을 만들어보고, 단가가 어느 정도 되는지도 MD가 책정을 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샘플비용과는 다른 개념이며, 물량이라는 변수가 있습니다.)

 

 

  • QC 작업 지시서 작성시 주의해야할 점

 

1) 수정사항을 오해 여지 없게 명확하게 작성을 해야 합니다. Quality Control 단계는 많이 없을 수록 비용이 절감되고, 생산성이 증대됩니다. 그래서 짧고 빠르게 이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2) 기존에 줬던 샘플 작지와 비교하면서 왜 달라진 건지 제작자와 상의를 합니다. 단순히 제작자의 실수인건지, 아니면 소재나 다른 변수에 의한 변형인지를 파악하고 검토해야 합니다. 

 

 

  • 메인 작업지시서에 꼭 들어가야 할 것 (Mass-Production work sheet)

 

1) 메인 작업 지시서는 Purchase Order (Order Sheet) 이 되기도 하므로, 수량과 발송한 날짜, 납기 날짜가 있어야 합니다 (분쟁의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실수하시면 안됩니다)

2) 포장 방법 및 패키징 방법이 들어가야 합니다.

3) 샘플 작업 지시서에도 명시가 되었겠지만 상품이기 때문에 각 라벨이 어디에 위치하는지를 명시해야 합니다. 

 

 

의류 작업지시서 엑셀 파일 다운로드는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디자인 및 의류 작업지시서 엑셀 파일 다운로드

 

 

 

 

 

공사 작업지시서 양식, 현장 작업지시서 양식 다운로드

공사 및 현장 작업지시서 양식은 작업을 할 때 안전사고 예방 및 작업에 대한 내용을 기록할 때 사용하는 서식입니다.

공사 작업지시서 양식, 현장 작업지시서 양식 다운로드

고객의 요구 사항 및 프로젝트의 결과 등을 상세히 기술해 놓은 명세서로서, 상호 기대 사항을 공유하고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한 것으로서, 프로젝트 계획서의 일부 혹은 전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공사 및 작업을 할 때 안전사고 예방 및 작업에 대한 내용을 기록이 가능하며, 구성요소는 지시일, 작업명, 작업(예정일자), 작업(완료) 일자, 지시자, 작업담당자, 작업내역, 세부내역, 완료여부 및 평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업부서는 작업을 시행함에 있어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안전조치 및 주의를 요하는 사항 등을 기재한 작업지시서를 발행해야 하고, 작업지시자는 작업 후 작업내역에 대해 확인하고 평가하여야 한다는 점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작업지시서 (업무지시서) 작성팁

1. 작업 내용에 따라 자재 현황, 장비 현황, 작업현황 등을 상세하게 기록하여야 합니다.

2. 작업 내용은 간단하게 적고 세부내용은 상세하게 기재하여 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3. 작업지시서 작성 후 작업명, 작업내역, 세부내역,  수량 등이 정확하게 기재되었는지 다시 한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HWP)로 만들어진 작업지시서 또는 업무지시서 양식입니다.

 

공사 작업지시서 양식 및 현장 작업지시서 hwp 다운로드는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공사 작업지시서 양식 및 현장 작업지시서 hwp 다운로드

 

 

 

생산 작업지시서 양식 다운로드

주가생산작업 지시서 양식을 준비했습니다. 매우 간단하고 명료한 양식으로, 수정 또한 자유자재로 가능하니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양식은 생산직 관련하여 명시되어 있으나 이외 다른용도로 활용 또한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산 작업지시서 양식 다운로드

생산 작업지시서 양식 다운로드는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생산 작업지시서 양식 다운로드

 

 

 

이직확인서 작성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이직확인서 작성 방법, 예시, 제출방법 총정리(양식 파일 포함)

이직확인서 작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직확인서 작성 방법, 이직확인서 작성예시, 이직확인서 제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이직확인서 양식

itbrainbase.tistory.com

 

퇴직증명서 양식이 필요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년 퇴직증명서 양식 및 발급방법 알아봅시다(hwp 워드 파일 포함)

퇴직증명서 양식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퇴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퇴직증명서 양식 hwp 및 퇴직증명서 양식 워드 파일도 있으니 참고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작업지시서 양식 ai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