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안하면 필터의 정화 능력이 저하되며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주기적으로 자동차 에어컨 필터교체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와 비용은 차종별로, 공업사별로 달라지는데요. 이를 참고하실 수 있록 실제 자동차 에어컨 필터교체 후기를 모아서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넥스트스파크(더 뉴 스파크) 에어컨필터 교체/교환 방법 후기 (케빈 휠타, 에어플로우 Air flow 방향)

오늘은 더 넥스트 스파크(더뉴스파크) 에어컨필터 교체(교환) 방법 후기를 올려볼까해요.




교체하기 전 준비물은 7mm 복스알이 필요했습니다.



글로브박스를 분리해야 하는데 저걸 분리하려면 7mm 볼트 2개를 풀어야 되더라구요.

 

​ 넥스트 스파크 에어콘필터는 글로브박스 뒷쪽에 있습니다. 정리를 안하고 살았더니 글로브박스 안이 엉망이네요~

스파크 에어컨 필터 교체 후기




​ 글로브박스를 고정해주는 양 옆 7mm 나사 2개를 풀어주었습니다.

스파크 에어컨 필터 교체 후기


 


 그러면 요렇게 글로브 박스를 탈거할 수 있네요.

 저기 직사각형 덮개 안에 필터가 들어있습니다.

스파크 에어컨 필터 교체 후기




​ 아래 두 손잡이를 통해 덮개를 위로 올려주니 필터가 드디어 보이네요.

 




 반 년 정도 사용한 에어콘휠타의 상태...

​ 나뭇잎도 들어있고 각종 미세한 찌꺼기가 필터 틈 사이에 들어있었습니다.

스파크 에어컨 필터 교체 후기




 새 필터와 비교~

스파크 에어컨 필터 교체 후기




가격의 압박때문에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저렴이 필터를 선택했습니다.



 필터를 넣어주고 덮개를 덮어주고 글로브박스 조립해주면 끝.








이 때, 필터 넣는 방향이 중요한데 저도 이게 헷갈려서 다른 블로거님들이 쓰신 글을 찾아보니 GM 순정 필터는 Up이 위로가게 호환필터는 Air flow 방향이 아래로 가게 한다고 합니다. 그냥 필터에 적힌 글자가 거꾸로가 아닌 똑바로 보이게 넣으면 된다고 하네요.

 


스파크 에어컨 필터 교체 비용은 정비소에 의뢰하는 경우 3만 원에서 5만 원이 발생하지만, 스스로 교체하면 단돈 3,000 ~ 4,000원으로 가능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2011년식 K5 셀프 교체 후기 

요번에 자동차에어컨필터를 교체해야했던 남자친구 차, 얼마전에 마트에서 샀는데 잘못사서 제가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주문했는데요.

  

THE9SJ라는 스마트스토어에서 필터팩토리 카본필터 H-13 에어컨 캐빈필터 차량 종류, 년식 입력하여 받았어요 




배송도 빨랐고, 포장도 꼼꼼히 되어있었어요. 99.9%의 여과효율, 탈취효과는 물론 밀착을위해 4면이 밴딩되어있고, 국내생산 자재라고 하더라구요 .

k5 에어컨필터 교체 비용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차종, 년식에 따라 종류가 다르기때문에 잘 보고 선택하셔야 해요! 남친차는 K5, 2011년식이라 보고 또 보고 주문했다는 사실 ㅎㅎ 

 

 혹시나 싶어 배송되고 난뒤에도 보고 안도 했네요. 남친은 일하고 저는 백수라 몇일뒤에 갈아줄께 하고 보관하고 있었어요. 사실 필터는 제가 더 잘 교체한다는 사실. 제차도 셀프로 교체했었거든요. 어렵지 않아 여성분도 혼자서 교체 가능하답니다 .

자동차에어컨필터의 교체 주기도 참고하세요. 6개월, 10,000KM 마다 갈아주는게 좋다고해요 





깔끔하게 패킹되어왔던 헤파 에어컨필터. 포장된 박스도 상당히 고급지게 되어있어요. 이물질 방지 유입을 차단하는 정전기 차단 봉투로 안전하게 보관할수 있더라구요.

k5 에어컨필터 교체 비용






​자동차에어컨필터 K5 셀프 교체법! 

조수석에 있는 보관함같은 걸 열어 왼쪽 동그란 마개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살짝 왼쪽으로 당겨서 밑으로 내려주면 되요.

k5 에어컨필터 교체 비용





​그러면 요렇게 생긴곳이 보이는데 저 줄무니 고정장치를 빼줍니다 

k5 에어컨필터 교체 비용



기존에 사용하던 필터가 들어가있고 손으로 빼주면 제거완료 :) 

k5 에어컨필터 교체 비용






언제 갈았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 남친차의 에어컨 필터... 새 필터가 들어있던 비닐에 일단 담아 버리기로 해요 

THE9SJ 헤파H-13 에어컨 캐빈터를 크기에 맞게 보고 그냥 집어 넣어 주면 끝! 

혼자서 에어컨필터교체하기 어렵지 않죠 ? 







교체 완료하고서 기존에 장착되어있던 뚜껑을 다시 덮어줍니다 

k5 에어컨필터 교체 비용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필터를 구매해서 셀프로 교체했더니 남친이 대만족 하더라구요. 앞으로도 필터 교체는 제몫일듯 합니다 ^^하하

 

k5 에어컨필터 교체 비용은 카센터에서는 교체비용이 2만 4천원이라고 하더라고요. 순정 에어컨필터가 인터넷 가격으로 7천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업사에 가지 않고 셀프로 필터를 교체하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에어컨필터 가격 및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 방법, 비용, 주기 총정리 (필터 방향은?)

자동차에어컨필터교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비용,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itbrainbase.tistory.com

 

 

 

뉴SM3 에어컨,히터,공기필터 교체 // 교체비용 필터교체

무더운 어느여름날 중고로 구매한 sm3자동차 필터를 교체하기로 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셀프교체가 좀 힘들어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삼성서비스센터를 찾아갔습니다..

 

두둥  교체비용이,장난이 아니더구만요. 필터 비용만,따져보면,2만~3만원... 전에 타던 그랜져는 교체가 쉬워서 인터넷에 좋은 필터 사서 직접교체하거나 했는데..  미세먼지 교체비용도 2개3개 만원정도만 구매하면 됐는데요....

​이거 르노삼성은 너무 비싸다....공임비용 3만원 좀 더되는 금액...   6만원

​필터교체에 6만원이라니... 4천원정도면 교체하던 자동차 필터가... 르노삼성은 장난질이심하네요... ㅠㅠ

필터교체도 힘들고  렌치도 육각렌치...






뭐든간에 서비스가 좋아야되죠.... 카센타가면  차에 그냥앉는분들 많은데 무슨느낌받는지 아시죠?






자 필터교체를 위해 하나하나 탈거합니다.

뉴SM3 에어컨,히터,공기필터 교체





​렌치를 이용해 풀어줍니다.

뉴SM3 에어컨,히터,공기필터 교체

 

 

 

밑에 박스를 빼줍니대. 박스를 빼두고 하나하나 부품을 빼줍니다. 필터가 저쪽에있어서 다 빼주셔야됩니다.

뉴SM3 에어컨,히터,공기필터 교체





 전에 필터를 끼우시는 분이 잘 못 연결했나봐요  하얀색부분은 필터링이 전혀 안됐네요. 교체를 얼마나 안했으면 너무 더럽다요.....

뉴SM3 에어컨,히터,공기필터 교체

 

 

SM3 에어컨 필터 교체 비용은 6만원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 및 과태료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과태료/기준 총정리(조회방법 포함)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벌점,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기준 및 오차,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조회

itbrainbase.tistory.com

 

 


두루누리 지원금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방법, 신청방법 총정리!(지원대상/혜택 포함)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루누리 지원금 조회 방법,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이란? 두루누리 지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집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블루핸즈 에어컨 필터 교체 비용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