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처리 항공권 구매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땡처리 항공권 찾는 법,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 땡처리 항공권 팁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땡처리 항공권 후기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땡처리 항공권이란?

일단 땡처리항공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땡처리 항공권이란 출발날짜가 가까워지는데 비행기표가 팔리지 않을 경우, 비정상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티켓을 의미합니다. 정상가격 또는 시장가보다 20~30% 저렴하거나, 심한 경우 7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출발일이 임박한 비행기표 한정이므로 예고없이 땡처리항공권이 나옵니다.

 

항공사도 출발일이 임박했으나 해당 편에 예약 승객이 적을 경우 자체적으로 운임을 할인합니다. 땡처리항공권이란 이름을 달기보다 보통 '번개특가' 같이 자체의 이름으로 판매를 합니다. 출발일이 임박했는데 항공료가 엄청 저렴하다면 해당 편은 예약 승객이 적다고 볼 수 있는 것 입니다.

 

여행사는 보통 항공사에 항공권가격을 미리 지불했거나, 특정 조건 좌석을 받아 사실상 일부 선납한 것과 동일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항공권이 판매되지 않을 때는 비행기표를 선지불했거나 일정 부분 지출을 했으므로, 안 팔리면 100% 손해인 셈이 됩니다. 100% 손해보다, 50%의 금액이라도 파는게 낫기 때문에 불특정 날짜, 노선에 정상가보다 월등히 저렴한 땡처리항공권이 생기게 됩니다.

 

땡처리 항공권 찾는 법

그렇다면 땡처리 항공권을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떙처리 항공권 판매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땡처리 항공권 판매시기

땡처리항공권은 출발일이 임박해서 판매합니다. 출발일을 기준으로 몇 일을 남기고 땡처리항공권으로 파느냐는기는 노선별로 다릅니다. 해외 땡처리 항공권 판매시기의 큰 기준은 무비자 국가냐 비자가 필요하냐에 따라 나눠집니다.

 

  • 무비자 국가 : 동남아, 일본, 러시아 등

비자(입국하려는 국가의 허가증)이 면제된 경우, 여권만 있으면 됩니다. 출발일이 가까워지더라도 여권만 있으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발일 기준 3~4일을 남기거나, 당일 땡처리 항공권 같이 매우 임박한 시점에 판매를 개시하기도 합니다. 출발일 기준 일주일 정도 남긴 시점부터 확인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 비자가 필요한 국가 : 중국

중국은 입국 시 비자가 필요합니다. 비자 발급은 빨라도 보통 약 3일정도 잡아요. 일반적으로 중국의 복수비자 가진 분은 많지가 않아요. 해서 개인비자를 받아야 하는데, 여권을 우편으로 보내는 시간을 잡더라도 넉넉히 3~4일 (주말/공휴일 제외한 일수)를 고려해야합니다. 그래서 다른 지역보다 땡처리가 다소 빠른 시기에 나올 수 있어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 특수성으로 출발일 기준으로 보름이상 남더라도, 땡처리 티켓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땡처리 항공권 구하는 법

땡처리 항공권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은 당연히 여행사홈페이지 입니다. 여행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바로 '항공권'만 판매하는 카테고리를 가는 것도 좋지만, 다른 카테고리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료를 100% 또는 일부의 금액이 납입하고 받은 좌석이기에, 특성상 패키지 부서에서 좌석관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패키지) 해외여행 > 각 노선별 패키지 상품 사이트입니다. 여행사마다 다르지만 저렴하게 판매하는 항공권을 패키지 상품과 함께 노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틈틈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중국과 같이 넉넉히 보름 이상을 남기고 땡처리 항공권을 처리하는 경우 소셜커머스에 상품을 운영하는 회사는 같이 이 오픈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틈틈히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

대표적인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떙처리닷컴과 하나투어 땡처리 사이트가 있는데요.

 

  • 땡처리닷컴

땡처리닷컴은 말그대로 취소된표들이나 임박한표위주로 판매를 합니다. 여행날짜가 급하거나, 스카이스캐너로 원하는 날짜에 티켓이 없을시에 한번 들어가보시면 간혹 득템을 하실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금액이 저렴하지만 여기가 항상 저렴하다고는 볼수없으니, 스카이스캐너검색후 땡처리닷컴으로 확인을 해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날짜가 임박한 티켓들은 가격이 올라가고 떨어질 가능성이 없습니다. 특히 하루전날 이런거 확인해보시면 아실수 있을겁니다. 그럴시에 땡처리 닷컴을 이용하는데 여기서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본인이 검색한 표가 예약대기인지 예약확정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말그대로 예약대기는 확정이 아닌 대기입니다. 즉 나의 좌석이 없다는 말이죠. 누군가가 이 티켓을 취소하지 않는다면 이 티켓을 구매할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렇기에 항공사이트에서 체크한 가격보다 저렴하다고 해서 바로 구매하시지 마시고  이점을 꼭 확인하신뒤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화물포함 또한 확인하시구요.

 

이 두가지 요건(예약대기,수화물미포함)이 확인디어야 할 가장 큰 체크포인트입니다. 그외로 확인해야 할것들은 환불규정이나 취소규정등등은 기본적으로 어디에서 구입하시던지 기본적으로 인지 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구체적인 땡처리닷컴 사용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땡처리닷컴에 접속합니다.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땡처리닷컴 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땡처리닷컴 바로가기

 

 

2. 땡처리닷컴 홈페이지메뉴를 보시면 실시간 해외항공권예약, 땡처리항공권, 3일이내출발이 보이는데, 땡처리항공권 또는 3일 이내 출발 메뉴를 클릭합니다.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



3. 땡처리항공권 메뉴에서 금액, 날짜등등 원하시는 요건에 맞추어 검색가능합니다.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

 

 

4. 3일이내 항공권 메뉴에서도 살펴보면 사가행 티켓이 55000원으로, 부산에서 서울까지 KTX가격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 사이트

 

 

 

  • 땡처리 항공권 하나투어

땡처리 항공권 하나투어의 경우 하나투어 홈페이지에 별도의 떙처리 항공권 메뉴가 존재합니다.

땡처리 항공권 하나투어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땡처리 항공권 하나투어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땡처리 항공권 하나투어 사이트 바로가기

 

 

혹시나 하나투어 항공권 말고 여행이지 항공권 후기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여행이지 항공권 후기 알아보기(환불 방법? 취소 수수료? 일정 변경?)

여행이지 항공권 후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제 여행이지 항공권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여행이지 환불 방법, 여행이지 항공권 취소 수수료, 여행이지

itbrainbase.tistory.com

 

 

땡처리 항공권 팁

땡처리 항공권 구하는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땡처리항공권은 전세기나 항공사와 여행사 간 특정 조건 받은 좌석이 출발일이 임박해도 팔리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데요. 전세기는 항공료를 100% 선납한 노선을 말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장거리보다는 중/단거리 위주로 땡처리항공권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구주(유럽) 또는 미주, 호주 등 비교적 장거리도 간혹 전세기가 운항되기는 하지만, 중/단거리에 비해 땡처리항공권 발생 빈도가 낮습니다.

 

전세기는 특정 시즌 모객을 하기 위해, 새로운 관광지를 찾았으나 정기편이 없는 경우 한시적으로 취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여행사가 협력을 해 특정시기동안 비행기 스케쥴을 만든 후, 항공료를 선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광객을 모으기 쉬운 지역을 위주로 취항을 합니다. 50~70대 사이의 비교적 여행기간이 짧고, 가까운 여행지. 그러므로 중/단거리가 위주로 취항을 많이하게 됩니다.


그러나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전세기로 취항했던 지역이 속속 정기편으로 취항합니다. 예를 들어 부산의 장가계는 전세기로 취항을 하다, 정기편이 되었습니다. 즉 전세기와 같은 부정기편이 많이 줄어들면서, 정기편이 되면서 땡처리의 발생빈도도 낮아진 셈 입니다.


부정기편이 정기편이 된다는 건, 평소 수요가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지역으로 예를 들어보자면 중국 패키지 여행이나 중국지역 항공권 온리로만 땡처리요금은 종종 보신적이 있을 것 입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 일본의 패키지여행이나 일본지역의 항공권 온리로만 땡처리는 상대적으로 찾기 힘듭니다.

 

 

땡처리 항공권 후기

실제 땡처리 항공권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보홀 땡처리 항공권 199,000원 득템한 후기(여행자보험 포함)


9월 초에 3박 5일로 짧은 보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정말 너무 예뻤어요. 마지막 날은 미처 생각지 못한 일로 고생도 했고요. 

제가 보홀을 가려고 한 이유는 오직 물놀이인데요, 15년 전에 간 보홀의 바다가 너무 예뻐서 한 번쯤은 더 가보고 싶었어요. 가서 스킨스쿠버나 스노클링이나 실컷 하고 쉬다가 오려고 정한 곳이 보홀이었어요.

그런데 필리핀의 9월은 태풍이 오는 시기예요. 보홀 숙소를 찾아보니 헤난 리조트는 자연재해로 비행기가 취소되어도 환불은 없다고 하더라고요. 다른 리조트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불안하더라고요.그래서 출발일 일주일쯤 전에 태풍 예상 경로를 보고 티켓팅을 하려고 기다렸어요.

보홀에 가고 싶긴 했지만 꼭 여기뿐인 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기다렸습니다. 보홀 안되면 보라카이, 사이판, 괌 등등 내가 갈 곳 한 군데는 티켓이 있겠지 싶었어요. 마침 8월 여름휴가 기간도 끝났고, 9월말은 추석 연휴도 있기 때문에 그 사이인 9월 초는 떠나는 사람이 좀 적을 거라 기대하기도 했고요.

최소한 출발하는 날의 태풍의 예상 경로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서, 혹시나 땡처리 항공권이 나올까 싶어서 검색도 열심히 했습니다.

다행히 태풍도 빗겨서 가고, 땡처리 항공권을 찾아본 보람이 있어서 에어부산으로 왕복 199,000원에 항공권을 득템했어요. 2-3개월 전에 예약했으면 35만 원 안팎이 되었을 테니까 대박이지요? 거기다 여행자보험 포함이었어요.


 

1. 땡처리 항공권 
찾는 방법은 구글에서 보홀 땡처리 항공권이라고 찾으면돼요. 몇 군데가 검색 됐는데, 저는 땡*리닷컴을 이용했어요. 항공사는 에어부산이었고요, 티켓은 노*풍선에서 올려둔 거였는지 노*풍선에서 전화가 와서 티켓팅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화 상으로 상담 후 결제를 했구요, 여행 이틀 전쯤에 e티켓을 주더라고요. e티켓을 일찍 주지 않아서 혹시나 오버부킹 같은 문제로 취소될까 봐 이틀정도는 조마조마했어요^^; 그런데 여행사를 통하는 경우는 대체로 늦게 준다고 하네요. 저는 자유여행 위주로 다녀서 티켓팅을 여행사를 통한 적이 잘 없었기 때문에 몰랐어요. 

아래 사진의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보홀 only 항공권+여행자보험이 보이시지요? 저는 3박5일 일정이었고요, 199,000원에 왕복항공권을 구입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 후기

 



아래는 결제까지 하고 받은 문자예요.

땡처리 항공권 후기

 




시간은 가는 날 인천공항 출발 21:45분, 오는 날 보홀 팡라오공항 출발 02:20분 비행기였어요. 

여행자보험까지 포함된 금액이었구요, 저렴한 대신 위탁수화물은 되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더운 나라라 수영복, 간단한 옷 정도만 챙기면 돼서 20인치 기내용 캐리어로 충분했습니다. 돌아올 때 선물도 기내용에 다 들어갔어요. 제가 짐을 좀 간편하게 싸는 편이긴 한데, 보조가방 하나 더 챙기시면 충분할 것 같아요.

그리고 보홀이 그런 건지, 땡처리 항공권이 그런 건지는 모르겠는데 온라인 체크인이 되지 않았어요. 메일로 받은 티켓 확인증을 출력해 가서 에어부산 창구에서 직접 수속을 했습니다.

땡처리 항공권 후기



땡처리 항공권을 노리는 동안에도 매일 아고다에서 숙소 상황은 체크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티켓팅 전날밤에 아고다로 보니 헤난 알로나는 방이 딱 1개 남았었어요. 이제 일주일밖에 남지 않아서 내일 오전에 꼭 티켓팅하고 숙소 예약도 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음 날 비행기 티켓팅을 하고 보니 헤난 알로나는 이미 방이 없어졌네요. 그래도 다른 리조트들은 있었기 때문에 별로 조급하게 생각되지는 않았어요.

저도 이렇게 임박해서 항공권을 티켓팅 한 것은 처음이인데요, 성수기가 아니고 꼭 한 여행지를 고집할 이유가 없다면 여러 여행지로 선택의 폭을 넓혀 두고 땡처리 항공권을 찾는 것도 괜찮은 여행 방법 같아요.

아낀 비행기 티켓값으로 투어 하나 더 하고 올 수 있겠네요.




 


다음 글 주제는 공동구매항공권 땡처리, 공동구매항공권, 여행이지 공동구매 항공권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