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란 한국 문화진흥원에서 발행한 상품권인데요. 대중들에게 알려진 이름으로는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 입니다. 즉, 문화상품권이라 하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입니다. 문화상품권 홈페이지가 컬쳐랜드 이기 문에, 붙은 이름 입니다.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에는 5천원, 1만원, 5만원권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종류

보통 문화상품권 이라하면 호랑이 그려져 있는 종이상품권을 생각하시는데요. 그외에도 여러 종류의 상품권이 있기에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종이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수 있는 상품권이죠.
온라인 에서 사용하실려면 금액란 스크래치 긁어보시면 1234-5678-9012-345678 < 18자리 핀번호가 나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종류

 

긁으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문화상품권 홈페이지인 컬처랜드에가서 로그인후
자기 아이디에 충전 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처럼 적립 되며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온라인 사용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 모바일 문화상품권

오프라인에서는 아래 그림에 나온 가맹점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무조건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컬처랜드에 로그인 하신후 충전 하신 다음 온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종류

 

 

3. 카카오톡 문화상품권

보통 카카오톡 선물로 이 문화상품권을 받습니다. 이 상품권을 가지고 바로 어디서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이건 상품권이 아니라 상품권을 교환할수 있는 교환권 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교환을 먼저 꼭 하셔야 합니다.

 

교환 방법은 컬처랜드 홈페이지내  교환소에서 교환을 하시면 상품권 핀번호 18자리가 새로 발행되서 나옵니다. 그걸 자기 아이디에 충전 하신후 온라인에서 사용하셔야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종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말고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롯데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롯데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 사용법 및 현금화 총정리! (팁 포함)

롯데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롯데상품권 사용처,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사용법, 롯데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redpeppertuna.tistory.com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는 크게 오프라인 사용처와 온라인 사용처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각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는 크게 서점/영화관/문구 및 팬시/공연장/놀이공원/음반/외식 분야가 있는데요. 구체적인 오프라인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점 : 영풍문고, 교보문고, yes24 중고서점, 인터파크 북앤샵, 알라딘중고서점, 북파크, 리브로



2,  영화관 : CGV, 씨네큐브광화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작은영화관, 서울극장, 대한극장, 시네마타운



3. 문구/팬시 : 영풍문고, 교보문고, 오피스디포, 아트박스, 교보핫트랙스, 알파문구



4. 공연장 : 호암미술관, 예술의 전당, 엘지아트센터, 세종문화회관, 삼성미술관 리움, 국립박물관, 국립국악원, KT&G 상상마당, 현대예술관, 한국만화박물관, 학전, 플라잉, 파이어맨, 인천예술회관, 영등포문화재단, 아트몰링, 아트레온, 아리랑문화센터, 성남문화재단, 서울시립교향악단, 비밥, 부천문화재단, 문화일보홀, 당신만이, 노원예술회관, 금호문화재단, 금정문화회관, 극단코스모스, 군포예술회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페인터즈히어로, 점프



5. 놀이공원 : 에버랜드, 스포츠몬스터, 슈팅몬스터, 서울랜드, 이랜드 크루즈



6. 음반



7. 외식 : VIPS, KFC, BBQ치킨, 피자에땅, 토프레소, 탐앤탐스, 자담치킨, 유가네, 애슐리, 아웃백, 스테이크 어스, 사보텐, 매드포갈릭, 뚜레쥬르, 또봉이통닭, 뉴욕버거, 공차, 하이디라오, 피자몰, 플라잉팬, 푸드엠파이어, 페어링6, 티바두마리치킨, 트윈팰리스, 투핑거스떡볶이, 테루, 케세이호 ECC, 캘리포니아피자, 차이나팩토리, 자연별곡, 온더보더, 오엔, 업타운카페, 아시아문, 아름다운커피, 싱카이, 스시로, 수사, 성심당, 빈스빈스, 비비고, 불고기브라더스, 보나베띠, 버거헌터, 밥이답이다, 반궁, 메인디쉬, 디디치킨, 달콤커피, 계절의 맛, 계절밥상, 강정이 기가막혀, 후원, 테라스키친, 우동야

 

8. 기타 사용처: GOTO 휘트니스, ABC마트, 휘닉스 평창, 휘닉스 제주, 웨이브파크, 아쿠아리움, 슈마커, 반지대학, 랄라블라, 핫티, 세이백화점, 빅벤시계, 블루마운틴클럽, 미스터힐링, 못된고양이, 두타, 패션아일랜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는 크게 게임/도서 및 교육/쇼핑/음원 사이트 분야가 있는데요. 구체적인 온라인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 : 한게임, 피망, 오버워치, 스팀, 블리자드, 리그오브레전드, 넷마블, 넥슨, 기프트 코드, 파이널판타지, 테일즈러너, 엠게임, NC



2. 도서 및 교육 : Yes24, OPIC, 인터파크 도서, 멀티캠퍼스, 영풍문고, 알라딘, 리디북스, 레진코믹스



3. 쇼핑 : KT샵, GS SHOP, G마켓, G9, CJ온스타일, 현대 Hmall, 옥션, 신세계몰, 롯데홈쇼핑, 네이버페이, 11번가, 이마트몰, 올리브영, 소녀나라



4. 음원 사이트 : 지니뮤직, 삼성뮤직, 벅스뮤직



5. 기타 : DB손해보험, 티빙, 아프리카TV, 해피캠퍼스, 티비포인트, 카카오이모티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업체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문화상품권 사용처 조회를 해보시면 좋은데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상단 메뉴 중 [상품권], [사용처]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3.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검색창에 본인이 찾고자 하는 업체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혹시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외에 농협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농협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 현금화 방법 알아보자! (팁 포함)

농협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농협상품권 사용처, 농협상품권 사용방법, 농협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상품권 사용처 일단

redpeppertuna.tistory.com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도, 온라인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각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방법

컬쳐랜드 종이상품권이야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을것이고, 여기서는 오프라인에서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사용하시려면 편의점 등에서 바코드로 현장결제가 가능한데요.

 

일단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통합 문화상품권과 전용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분됩니다.

컬쳐랜드 문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방법 상품권 오프라인 사용방법


통합 모바일 상품권은 5대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이마트24)와 CGV, 교보문고에서 현장결제(바코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바코드를 찍어서 결제하고, 남은 금액은 다음에 이용할 수 있구요.



전용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특정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방법


이렇게 특정 매장에서만 사용가능한 전용상품권은 컬쳐캐쉬 전환도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컬쳐캐쉬로 충전해서 온라인 결제를 하는 방법과, 각종 쇼핑몰의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컬쳐캐쉬 충전해서 온라인결제

온라인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고 싶다면 컬쳐캐쉬로 충전을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충전> 문화상품권으로 들어가서 상품권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컬쳐캐시로 바꾸면 훨씬 더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점만 하더라도 컬쳐캐쉬로 바꾸면 교보문고이외에 알라딘과 예스24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쇼핑몰 포인트로 전환

11번가, 스마일페이(G마켓, 옥션), Npay, h포인트, L포인트로 전환도 가능한데요.

모바일문화상품권을 먼저 컬쳐캐쉬로 바꾸고, 다시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쇼핑몰 포인트로 전환할때는 3~6%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여기서 깨알팁을 하나 드리면 G마켓이나 옥션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캐시로 전환할때

컬쳐랜드 앱이나 사이트에서 전환하면 3%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G마켓이나 옥션에서 전환하면 2%의 수수료만 부담하면 됩니다.

전환한도는 G마켓이나 옥션은 월 10만원 컬쳐랜드는 월100만원이구요.

 

 

상품권에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외에도 신세계 상품권, GS상품권 등이 많이 사용되는데요.

신세계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법 2023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방법, 현금화 방법 알아보기! (꿀팁 포함)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 사용 방법,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세계 상품

redpeppertuna.tistory.com

 

 

 

GS상품권 사용처 및 사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gs상품권 사용처/판매처/사용법 알아보자! (주유소, 편의점 사용가능?)

gs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s상품권 사용처, gs칼텍스 상품권 구매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s상품권이란? gs상품권 및 GS칼텍스 상품권을

redpeppertuna.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