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안전보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시민안전보험 뜻, 부산시 시민안전보험 조건, 부산시 시민안전보험 신청방법, 부산시 시민안전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민안전보험이란?

일단 시민안전보험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민안전보험이란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시에서 일괄 가입 후 사고 발생 시 보험사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시민안전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따라서 모든 시군구에서 시민안전보험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시민안전보험이 가입된 지자체에 한해서 시민안전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또한 지자체별로 시민안전보험이 보장하는 내용이 다르니, 구체적으로 시민안전보험 조회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2023년 기준 시민안전보험이 적용되는 지자체는 세종, 제주, 대전, 광주, 부산, 서울, 인천 7곳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체적인 시민안전보험 가입 지자체 및 보장 내역 조회는 국민안전재난포탈에서 하실 수 있는데요.

시민안전보험이란?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국민안전재난포탈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안전재난포탈 사이트 바로가기

 

이중 부산시민안전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도 참고해보세요.

 

2023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조건 단점 가격 알아보자

우체국 실비보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 조건,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방법 및 서류, 우체국 실비보험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

redpeppertuna.tistory.com

 

 

 

 

 

2023 부산시 시민안전보험 보장내용

부산시 시민안전보험이란 부산시가 직접 보험사와 계약하고 보험료를 부담하여, 중대한 재난ㆍ사고로 인해 사망하거나 상해후유장해 진단 등을 받은 시민에게 보험사를 통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대상 피보험자는 당연히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된 모든 시민이며, 등록외국인을 포함합니다. 보험기간의 경우 2023. 2. 1. ~ 2024. 1. 31. 총 1년간 보험이 적용되는데요. 물론 이 기간은 매년 갱신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렇다면 부산시 시민안전보험 보장내역 및 금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보장내용 및 보장금액은 다음 표와 같은데요.

부산시 시민안전보험 보장내용

 

표에는 부산 시민안전보험의 보장내용 중 일부만 포함되어 있는데요. 부산 시민안전보험의 모든 보장내용이 보고 싶으시면 하단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부산 시민안전보험 보장내용 다운로드

2023년 부산광역시_시민안전보험혜택_안내문.hwp
0.12MB

 

 

 

> 부산 시민안전보험 약관 다운로드

시민안전보험_보험약관(2023 공통약관) _부산광역시.pdf
0.55MB

 

 

 

 

보장금액은 보장내용 별로 최소 300만원 부터 1500만원까지 범위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살펴보면 급성감염병 사망의 경우 300만원을 보장하고, 화재 및 폭팔붕괴, 산사태 상해의 경우 1500만원까지 보장을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 부산시민안전보험 신청방법

부산시민안전보험 가입 및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산시민안전보험 가입절차는 전혀 어렵지 않은데요. 단순히 부산시민이면 별도의 가입절차 필요없이 자동가입되기 때문입니다. 보험료는 부산시에서 일괄 납부하여 전액 무료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부산시민안전보험 이외에 내가 가입한 보험에 대해 조회하고 싶으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내보험 조회 하는 법 알아보자(보험조회 방법 및 사이트)

내 보험 한눈에 조회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보험조회 방법 및 내보험가입 내역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보험 조회 사이트 링크도 있

itbrainbase.tistory.com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모바일 PC) 알아보자

근로자는 고용보험에 가입할 의무가 있지만 회사에서 절세를 목적으로 4대 보험 가입을 시켜주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실업급여 수급에도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상사

itbrainbase.tistory.com

 

 

 

 

 

 

2023 부산 시민안전보험 청구 방법

부산 시민안전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금 청구방법의 경우 청구사유 발생 시 몇 가지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통합상담센터에 문의하시면 되는데요. 부산 시민안전보험의 경우 DB손해보험 컨소시엄이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 문의의 경우 1522-3556 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를 하는 통합상담센터 전화번호 또한 1522-3556 로 전화하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합상담센터 FAX 번호의 경우 0507-774-0662 로 팩스를 보내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부산 시민안전보험 청구 및 지급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3 부산 시민안전보험 청구 방법

 

 

부산 시민안전보험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는 크게 공통서류와 기타서류로 나뉘어 지는데요.

공통서류에는 보험금청구서, 주민등록등(초)본이 있고, 기타서류의 경우 통합상담센터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부산 시민안전보험 보험금청구서 양식을 첨부해두었는데요. 하단 첨부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부산 시민안전보험 보험금청구서 양식 다운로드

시민안전보험 보험청구서(양식)_부산광역시.pdf
5.48MB

 

 

 

보험사별 실손보험 청구방법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실손 보험 청구방법 총정리(추천 실손 보험)

2023년 실손 보험 비교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글 하단에 실손보험 추천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메리츠 실비보험 청구방법 2023 메리츠 실비보험 가입방법 및 청구방법 알아보기(

redpeppertuna.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경기도 시민안전보험, 서울시민안전보험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