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 행복주택 관리비 조회 방법, 오피스텔 관리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관리비 확인방법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의 24년 최신 글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 2가지(아파트아이 / 주택관리정보시스템) - 정부 FAQ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입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혹은 아파트아이를 통해서 관리비를 조회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방법을 확인하세요.

gov-faq.kr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집 관리비 조회의 경우 인터넷의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쉽게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에서는 전국 아파트 관리비 조회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공동 주택관리 정보시스템에 접속합니다.

아파트관리비 확인방법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동 주택관리 정보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공동 주택관리 정보시스템 사이트 바로가기



 

2.상단메뉴 중 [관리비정보] 클릭, [우리단지관리비]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아파트관리비 확인방법


 






3.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면 발생월기준, 조회조건에 본인 지역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단지내에 있는 아파트 목록이 나오는데, 그 중 해당되는 아파트를 선택해줍니다.

아파트관리비 확인방법

 

 

 

 

4. 아파트,오피스텔 관리비통계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관리비 통계가 나옵니다. 단순 아파트 관리비 뿐만 아니라 공용관리비, 개별사용료, 장기수선충당금까지 전부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파트관리비 확인방법

 

 

아파트 장기수선충당금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아파트장기수선충당금 금액, 사용범위 및 절차, 돌려 받는 법 총정리

아파트장기수선충당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장기수선충당금 금액, 장기 수선 충당금 사용범위, 장기수선충당금 안줄때 돌려받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tbrainbase.tistory.com

 

 

 

 

 

5. 조금 더 세부적으로 확인하고 싶은 경우 월별(단가)를 클릭시면 되는데요. 월별로 사용한 공용관리비,개별사용로,장기수선충당금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아파트 관리비 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홈페이지에서 단지유형,사용승인일,난방방식,세대규모와 평형별로 들어가는 공용관리비,개별사용로 등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관리비 확인방법

 

 

행복주택 관리비 조회 및 오피스텔 관리비 조회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조회 방법

아파트아이는 온라인으로 관리비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웹사이트인데요. 전국 26,000여 단지의 전산업체와 연계되어 입주민이 해당 아파트의 동, 호수를 입력하여 가입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관리비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파트아이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아파트아이 바로가기

 

 

그렇다면 모바일 아파트아이 앱을 통해 관리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아파트아이' 앱을 다운로드 후 앱을 실행합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조회 방법

 

 

 

2.  [우리아파트 찾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만약 아파트아이 비제휴업체 아파트인 경우 아파트아이 사이트에서 관리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아파트아이 관리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휴 아파트라면 회원가입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 아이디 정보에 여러채의 아파트 정보 등록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조회 방법

 

 

 

3. 아파트 이름을 검색한 후 내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동, 호수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4. 그러면 내가 납부해야할 아파트 관리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월 대비 관리비 증감액 표시 및 관리비 납부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조회 방법

 

 

 

추가로 팁을 드리면, 아파트아이 사이트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인 '아파트캐쉬'를 모아 관리비 납부시에 사용이 가능한데요.

아파트캐쉬 모으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아파트아이 이벤트(제휴사 이벤트 포함)에 참여 후 당첨되어 아파트캐쉬(쿠폰) 지급받는 경우

2. 아파트아이 제휴사인 S-Oil/넷포인트/서베이링크/해피머니 포인트를 캐쉬로 전환하는 방법

관리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이벤트에 참여하여 다양한 포인트를 아파트캐쉬로 전환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아이로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 받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아파트아이 할인 방법 혜택 후기 알아보자

아파트아이 할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파트아이 할인 방법, 아파트아이 할인 혜택, 아파트아이 할인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아이 할인 방법 아

itbrainbase.tistory.com

 

 

 

 

 

 

 

 

아파트 관리비 조회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추가로 아파트 관리비 조회 관련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관리비 종이고지서를 잃어 버린 경우 어떡하나요?

종이고지서를 잃어 버린 경우 관리사무소로 종이고지서 재발행 요청 및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아파트아이 사이트 내 아파트관리비 – 고지서 출력 메뉴를 통해 이번달 관리비를 직접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아이는 이번달 관리비만 출력할 수 있기에 관리비를 보관할 목적으로 오래 전 종이고지서를 받아보고자 하는 경우 관리소로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비 납부 방법이 궁금합니다.

청구된 관리비를 납부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입니다. 아래의 납부 방법을 참고하시고 원하시는 납부 방법을 선택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1. 종이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여 납부하는 방법
2. 관리소로 계좌번호를 확인하여 관리소 계좌로 인터넷뱅킹(이체)하시는 방법
3. 은행 자동이체를 신청하여 납부하는 방법 (자동이체 신청 가능한 은행은 종이고지서에 나와있는 수납은행을 확인하시거나 관리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아파트아이 사이트를 통해 납부하는 방법

 

 

 

  •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는 해당 금융사(카드사 및 은행) 콜센터로 신청자 본인이 연락하시어 신청/변경/해지 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중에 타 결제수단으로 변경시에는 기존에 이용하시던 자동이체 서비스를 해지, 변경신청 해 주셔야 이중출금되지 않습니다.

 

 

 

  • 아파트 관리비에 미납금이 없는데 포함된 경우는 무엇인가요?

이미 납부한 관리비가 새 관리비에 미납으로 청구된 경우 관리소로 납부내역을 확인을 요청하신 뒤 금액을 수정하여 고지서를 재발행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 종이고지서 외에 아파트아이 사이트에 조회되는 관리비 금액의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관리소로 아파트아이 사이트 내 조회되는 관리비 또한 금액을 수정해달라 요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소는 아파트데스크를 통해 금액을 수정하시거나 (전화 연락 필수) 이용중인 전산업체를 통해 금액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관리소 사정상 관리비 금액 수정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일반납부 하여주시길 권해드립니다. 금액 수정의 경우 납부마감일 기준으로 3영업일 전까지만 가능하며, 납기후로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관리비를 이중납부 한 경우 대처 방법이 궁금합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하신 뒤, 이중납부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납부를 진행하셨던, 최종적으로는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입금되며 수납업무처리를 하시기 때문에 거주하시는 아파트 관리소로 문의하시면 이중납부된 금액에 대해 처리를 상의하실 수 있습니다.

 

 

  • 관리비 고지서가 0원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입전출 시 관리사무소에서 부과 금액 산정을 0원으로 하시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다시 고지서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 재발행이 가능할지의 여부는 관리사무소를 통해 확인하시면 정확한 답변 얻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자동이체 신청 시 요구하는 ‘납부자 번호’란 무엇인가요?

금융사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자동이체 신청 시, 납부자 번호를 입력하라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납부자번호는 회원님의 [호-아파트코드-동]을 말하며, 총 13개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파트코드는 거주하시는 아파트의 5자릿수 고유번호를 말하며,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문의주시면 아파트코드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 아파트코드(00000), 동호수(101-202)일 경우 → [0202 00000 0101]


 

 

 

무주택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무주택기간 확인 서류 및 방법 알아보기 (청약 무주택기간 점수는?)

무주택기간 확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주택기간 확인 서류, 무주택자 기간 확인 방법, 청약 무주택기간 점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무주택기간 계산

redpeppertuna.tistory.com

 

 

전월세신고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전월세신고 인터넷 방법 알아보자! (안하면 과태료는 얼마나?)

전월세신고 인터넷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월세신고 온라인 방법, 전월세신고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월세신고 과태료 전월세신고제란? 전

redpeppertuna.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k아파트입찰공고, 아파트 단지정보, LH 관리비 조회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