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 할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파트아이 할인 방법, 아파트아이 할인 혜택, 아파트아이 할인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아이 할인 방법

아파트관리비 할인 방법 중 대표적인 것은 아파트아이 할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할 때 아파트아이 앱을 사용하여 누구나 쉽게 최소 5% 할인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 아파트아이란?

아파트아이는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으며, 관리비 내역 분석을 통해 동일 평형 대비 요금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 아파트아이 관리비 할인 방법

1. 신세계 상품권을 구입합니다.

이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관리비가 얼마 나왔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관리비 0.6으로 나눠준 값을 계산하여, 가장 비슷한 금액의 상품권을 구매합니다.

 

2. SSGPAY 앱에서 상품권을 충전합니다.

SSG MONEY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SSGPAY 앱이 2개 필요합니다(휴대폰 2개)

물론 1개로도 가능하지만, 2개로 하는 게 편하고 깔끔합니다. 상품권 충전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폰1 SSGPAY의 SSG MONEY의 잔액은 0원인 상태여야 합니다.

2) 폰2에 SSGPAY를 실행하여 메인 화면 중앙에 SSG MONEY → 충전을 선택합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할인 방법




3) 신세계상품권 선택, 상품권 번호 촬영 및 직접입력 선택

4) 상품권번호(뒷면), PIN번호(앞면 홀로그램) 입력 후 전환합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할인 방법



5) 충전 완료된 금액 확인 후 메인화면에서 SSG MONEY → 선물 탭을 클릭합니다.


6) 폰1 전화번호 입력하고, 관리비 / 0.6 했던 금액 입력하여 선물합니다.

아파트아이 관리비 할인 방법

7) 폰1 내폰 SSGPAY 앱에서 선물 수락 → 충전된 SSG MONEY 금액 확인하시면 됩니다.

 

3. 아파트아이 앱에서 관리비를 납부합니다. 이떄 결제는 ssgpay를 통해 결제하시면 됩니다.

4. 납부하고 남은 SSG MONEY를 환불처리하면 상품권 1%할인 구매 당 1.67% 최종 할인혜택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는 ssg 상품권 구매 방식 대신 아파트아이 토스를 활용하여 할인 받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아파트아이 할인 혜택

아파트아이 앱을 사용했을 때 얻는 다양한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관리비 할인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하고 납부하는 것만으로는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이 약합니다. 그래서 아파트 아이는 여러가지 할인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정된 건 아니고 매번 이벤트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1번가를 통해서 2000원, 1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은 얼마 안 되지만 관리비 할인은 흔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아파트 아이 앱에서 택배 예약하면 캐시 적립하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카드 발급 시 할인하는 이벤트도 있는데, 이는 다른 곳에서도 많이 하는 이벤트라 끌리진 않네요. 쏠쏠한 이벤트 중의 하나는 네이버 페이인데요. 네이버 페이로 아파트 관리비를 내면 N포인트 4천원 적립 이벤트를 비정기적으로 합니다.

 

2. 포인트 전환

다른 포인트를 아파트 아이 캐쉬로 전환하여 할인받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전환할 수 있는 포인트는 해피머니, S오일 포인트, 서베이 링크, 북앤라이프 포인트가 있습니다. 북앤라이프 포인트는 도서문화상품권에서 운영하는 포인트입니다. 주유할 때 S오일 포인트를 적립하고는 하는데, 딱히 쓸 데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파트 아이에서 캐쉬로 전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은근히 쏠쏠합니다.

 

다른 포인트도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북앤라이프 포인트는 OK캐쉬백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교환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OK캐쉬백은 다른 멤버십 포인트를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단계를 거치면 다른 멤버십 포인트로 아파트  관리비를 낼 수 있게 됩니다.

 


3.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민원 넣기

아파트 관리비 납부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는데요. 아파트아이 아파트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와 공과금을 쉽게 조회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난 달과 비교하고 다른 집에 비해 어떤 수준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수도요금, 온수요금, 난방요금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소식을 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는 단지에서 신청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민원을 접수하는 메뉴도 있는데, 관리 사무소에 직접 전화할 필요 없이 앱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홈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관리비 할인 후기

아파트 관리비 할인 뽐뿌 후기, 아파트아이 뽐뿌 후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아파트아이 관리비 어떤 방식으로 납부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지 조언 요청드립니다.

약 40만 원정도 이번에 납부하게 되었는데, 4%정도에 신세계 상품권 구입하여 SSG PAY로 납부 후

 

60% 이상 사용하고 차액 환불받는 방법이 가장 저렴한 걸로 알고 있는데, 현재 신세계 상품권 4%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경로가 없네요.

 

토스도 환급액이 적기도 하구요.

 

혹시 다른 방법이나 조언 내용 있으시면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댓글보기




 

다음 글 주제는 아파트아이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 아파트아이 쿠폰, 아파트아이 네이버페이, 아파트 관리비 할인카드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