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드 사용내역 조회 기간이 1년 이하냐, 1년 이상이냐에 따라 조회방법이 달라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1년 이하 신용 카드 이용내역 조회 방법, 1년 이상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 카드 사용내역 통합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년 이하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

기간이 1년 이하인 경우 카드 내역 조회를 하시려면 카드사별 앱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카드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방법과 PC 방법 모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


1.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되어 있는 신한플레이 어플을 실행합니다. 신한플레이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은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신한 플레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신한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2. 신한카드 플레이 앱 로그인 이후 하단에 카드홈을 클릭하고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내리면 카드홈이 보이며 이후 [전체메뉴] 클릭, [마이] 클릭, [카드이용내역]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3. 승인내역 또는 이용내역을 기준으로 모든 신용카드, 체크카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결제 가맹점명, 거래일, 결제카드, 할부 개월수 등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승인은 가맹점을 통해 카드를 결제 했을 때 거래 이상 유무를 확인 후 거래 승인을 부여하는 것으로 카드로 이용한 모든 거래(이용, 취소)의 내역을 말하며 여기서 취소된 금액을 제외하고 실제로 청구되는 금액은 이용내역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신한카드 사용내역 화면 오른쪽 상단에 필터 기능을 통해서 조회 기간, 국내or해외, 카드선택, 이용구분(일시불, 할부, 단기카드대출), 승인내역or이용내역 등을 선택해서 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신한카드사용내역조회
※ 승인내역은 6개월 이내의 승인거래 내역만 조회가 가능하며 이용내역은 매출확정 거래를 3개월 단위로 최근 1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 PC 신한카드 결제내역 조회 방법


1. 컴퓨터에서 신한카드 사이트로 이동을 한후 로그인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신한카드 사이트 접속을 하시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상단에 마이 메뉴를 선택하고 이용내역 아래 부분에서 카드이용내역(매출전표) 메뉴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3. 사용내역 화면에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별 총 이용금액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조회조건선택에 따라 승인내역, 이용내역, 카드별, 국내, 해외, 취소, 일시불, 할부, 조회기간 등을 설정해서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1년 이상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

국민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는 1년이상된 사용내역을 앱에서는 조회할 수 없고,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앱카드의 경우에는 [KB앱카드] 어플이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앱카드 이용하여 로그인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앱카드 로그인 선택 > KB앱카드 실행 > QR스캔 버튼 클릭 > 홈페이지 QR스캔 > 간편비밀번호 6자리 입력" 으로 진행됩니다. 여러단계를 거쳐 복잡해 보일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간편하게 로그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에는 사전에 등록해두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국민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2. My KB > 금융정보 >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카드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최대 12개월씩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확인해본 결과 최대 2년간의 내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항목은 개인사업자가 부가세나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개인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내역은 비영리, 과세, 면세등이 구분되어 표기되며, 각각 사용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 이메일 자동발송 신청

이메일로 사용내역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나 부가세등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카드 사용내역 통합조회 방법

토스앱을 통해 여러 카드의 사용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먼저 토스 앱을 설치하고 가입해주세요.

2.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를 연결할 수가 있는데요.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먼저 나옵니다. 여기서 카드연결하기를 선택합니다.

카드 사용내역 통합조회 방법




3. 휴대폰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바로 신용카드 연결하기를 선택해줍니다.

카드 사용내역 통합조회 방법


4. 휴대폰에 저장된 공인인증서가 나옵니다. 로그인할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로그인해주세요.

5.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해주신 다음 확인해주세요.

6. 이제 첫번째 신용카드가 연결이 되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바로 조회됩니다.

카드 사용내역 통합조회 방법



7. 이제 나머지 보유중인 카드도 모두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본인이 보유중인 카드목록이 뜨는데요 사용 금액 확인하기를 클릭해줍니다. 한번만 연결해주면 나머지 모든 카드사용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내역 통합조회 방법



내가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모두 조회가 되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이지 않은 카드까지 조회가 되네요. 잊어버린 카드가 있다면 사용 내역을 꼭 꼼꼼하게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드상세내역을 확인하려면 해당카드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글 주제는 체크카드 사용내역 조회, 호맥스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