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방법,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통신판매업 신고 등록을 하시면 되는데요.

 

24년 기준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및 조회 방법(신고증 발급 방법) - 정부 FAQ

정부24를 통해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및 조회 방법,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방법입니다.

gov-faq.kr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정부24 > 서비스 > 신청, 조회, 발급 > 통신판매업으로 들어가서 발급 버튼을 누르세요. 회원이 아니어도 발급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통신판매업 신고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통신판매업 신고 바로가기

 

 

 

2. 업체 정보를 작성해 주세요. 사업자등록번호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에 나와 있는 대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소재지는 본점 주소를 입력하면 통신판매업 신고 관할 지역이 자동으로 배정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3. 대표자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사업자등록증을 토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동대표일 경우 대표자 1명의 정보만 입력하세요. 그 외 대표 관련 정보는 워드나 한글 파일로 작성하여 ‘구비서류 제출’ 단계에서 파일 첨부하시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4. 판매정보를 입력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5. 구비서류를 제출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6. 온라인 발급과 방문 수령 중 신고증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7.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를 진행한 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발급 방법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방법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조회하는 방법은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 있는 공정거래위원회 통신판매업 조회 서비스에서 가능한데요.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바로가기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는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정보공개 클릭, 통신판매사업자를 클릭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방법

 

 

2. 일반 이용고객 메뉴 중 누리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방법

 

 

3.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하신 후 검색하여 알맞은 상호를 클릭합니다. 상, 대표자 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조회 방법

 

 

사업자 등록번호가 조회되지 않을 경우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 등록상태 조회가 가능합니다.

 

4. 해당 정보에서 통신판매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방법

통신판매업신고증 출력 및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에 접속하고 자주 찾는 서비스에 있는 항목 중 [통신판매업 신고]를 클릭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방법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정부24 바로가기

 

 

 

 


2. 통신판매업 신고 신청방법 안내를 확인하고 하단에 위치한 [발급]을 클릭합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방법

 

 

 

 

3.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합니다. 카카오, 네이버 간편 인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단, 간편 인증 서비스는 회원가입 및 인증서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 방법

 

 

 

  • 통신판매업신고증 신고번호

추가로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형식 및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자리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의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를 예시로 들어보면 2017-서울송파-0680인데, 첫번째 자리는 신고년도고, 두번째 자리는 어디서 신고했는지(아마 신고 당시 사업장소재지에 따라 정해지는 듯 하다.) 세번째 자리는 그 신고 연도/장소에서 '몇번째'로 신고했는지 입니다.

 

따라서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자리수는 숫자와 한글을 포함하여 12자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 신고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신고 방법 알아보자!(미신고 불이익 포함)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신고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통신판매업 신고 전 해야 할 일,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 신고 등록 방법, 통신판매업 신고 안하면 생기는

itbrainbase.tistory.com

 

연소득 확인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연소득 확인 방법 총정리! (홈택스/손택스)

연소득 확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연소득 뜻, 홈택스 연소득 계산 방법, 손택스 연소득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소득 뜻 일단 연소득의 뜻에 대해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통신판매사업자 현황, 통신판매업신고 여부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