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소득기준,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4년에 변경된 사항이 있으니 아래의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2024 글을 참고해주세요.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2024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신청 조건 - 정부 FAQ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2024 신청 조건 및 신청 방법과 본인부담금 내용입니다. 비용적인 부분을 지원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v-faq.kr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2023 조건

  •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사업이란?

 산후도우미 정부지원이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라는 복지서비스입니다. 출산 가정에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가정방문 서비스를 지원하여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부 지원 제도입니다. 단태아의 경우 표준 10일을 지원하고, 연장 시 최대 15일까지 지원해줍니다.

 

  •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기간

유효기간의 경우 출산일로부터 60일 이내입니다. 단 미숙아나 선천성 이상아 출산 등을 입원한 경우에는 산후도우미 기간이 퇴원일로부터 60일 이내 까지 지원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023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조건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2가지 조건을 만족하셔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국내에 주민등록 또는 외국인 등록을 둔 출산 가정이어야 합니다.

2.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소득기준은 산모 및 배우자의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이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금액에 해당해야 합니다.

본인이 중위소득 150% 이하에 해당하는 가정인지는 아래 소득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2023 조건

 

 

소득기준을 초과하더라도 특수가정에 해당하면 지방자치단체별 예외지원이 가능합니다. 지방자치단체별 지원 여부는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희귀 난치성 질환이나 장애인, 새터민, 결혼이민, 미혼모 산모, 쌍생아나 셋째아 이상 출산 가정은 소득 조건에 상관없이 지원됩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 대상자는 출산휴가 중이거나 출산휴가를 신청할 예정인 경우가 많은데요. 출산휴가 급여 지급일 및 수령액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출산휴가 급여 계산 방법 및 지급일 알아보기 (계산 엑셀 파일 포함)

출산휴가 급여 계산 엑셀 파일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3 출산휴가 급여 계산 방법, 출산휴가 급여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출산휴가 급여 계산 엑

redpeppertuna.tistory.com

 

출산휴가 급여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출산휴가 급여 신청방법 필요서류 알아보자

출산휴가 급여 신청 방법 과 필요서류, 출산휴가 지원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출산휴가 관련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전후휴가 급여 신청 서류 출

itbrainbase.tistory.com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은 아래 글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2024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 방법 - 정부 FAQ

2024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 방법입니다. 신청은 각 구청 및 복지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 조건과 대상 및 지원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

gov-faq.kr

 

 

1. 복지로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금융인증서/간편인증/공동인증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복지로 사이트 바로가기

 

 

2. 서비스신청 > 복지서비스 신청 > 복지급여 신청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3. 임신출산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박스에서 '신청하기'를 체크하고,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 '저장 후 다음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4. 개인정보활용동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5. 이제 기본정보-신청인/가족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본인 정보를 먼저 입력하고, 배우자 등 다른 가족구성원의 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6. 서비스 선택/대상자 확인에서 '대상'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7. 정보제공 동의화면에서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8. 출산 관련 신청정보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개시일은 예정 날짜를 적으면 되는데요, 보통 출산예정일 기준으로 2주 후로 잡으시면 됩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9. 선택서류에서 서류 종류를 선택합니다. 맞벌이 부부인 경우 건강보험증 사본과 최근월분 건강보험료 산정금액 확인서(12개월분) 모두 선택하시면 됩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10. 서류를 업로드합니다. 구비서류 다운로드를 누르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신청서 PDF 파일이 다운로드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11.  서류를 업로드하시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방법

 

 

 

출산한 경우 출산 진료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건강보험 출산 진료비 지급 신청 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급 신청 방법, 혜택 알아보기!

대표적인 임신 출산 지원 정책 중 하나인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급 신청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건강보험 임신 출산 진료비 지급 신청 방법, 건강보험 임

itbrainbase.tistory.com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비용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사업의 경우 산후도우미를 직접 지원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시간당 정해진 기준 가격을 지원해줍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가격에서 정부지원금을 뺀 차액을 자기 부담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가격에서 정부지원금을 뺀 차액이 산후도우미 본인부담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외에 출산 가정 지원 사업에는 국민연금 출산 크레딧 제도가 있는데요.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혜택 및 신청방법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신청자격/신청방법 알아보기(출산크레딧 혜택은?)

국민연금 출산크레딧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혜택,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신청자격,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2024, 산후도우미 지원금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