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해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 방법, 카카오뱅크 카드 신청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 방법

오늘은 잘 안 쓰는 카카오 체크카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해지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들어가신 후 다음 카카오뱅크 해지 법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앱으로 들어가시면 보통은 왼쪽 세줄 버튼을 눌러 메뉴앱에 해지 메뉴가 있는지 찾아보게 되지만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곧 깨닫게 됩니다. 일단은 카드이용내역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 방법

 

 

2. 그러면 교통카드 사용 같이 지난 달 이용금액 내역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의 관리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 방법

 

 

 

3. 그러면 다음과 같이 국내결제나 해외결제를 사용할때만 편하게 잠금했다가 켤수 있는 옵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 방법

 

 

 

4. 아래로 내려보면 다음과 같이 [카드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려주세요.] 라는 아주 작은 메세지가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 버튼을 터치하면 해지신청을 드디어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 방법

 

 


5. [여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해지사유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카드혜택불만, 다른 카드 사용 등의 사유가 있으니 각자 알맞은 사유를 선택해주시고,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지 신청을 하면 현금카드 기능역시 중지된다는 점은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라면 해지 후에도 2-3일 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카드를 폐기하실때는 반드시 잘 잘라서 버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해지 방법

 

 

 

 

카카오뱅크 카드 신청 취소 방법

카카오뱅크 카드신청을 하고 나서 영문이름을 잘못 기재한 것 같이 카드를 취소하고 다시 재발급 받아야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객센터에 확인해본 결과, 카드신청을 취소하고 재신청을 해달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신청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 순서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 우측 하단 (...) 메뉴를 클릭합니다.

2. Pay 선택 버튼을 터치합니다.

3. Pay 상단에 보시면 홈, 자산관리, 혜택, 서비스 4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이 중 [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하단에 송금, 결제 탭들이 있는데요. 결제 탭 중 [페이카드] 메뉴를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신청 취소 방법

 

 

5. 취소하고 싶은 페이카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를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6. [카드신청 취소] 메뉴를 클릭하면 카카오뱅크 카드 신청 취소를 무사히 마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신청 취소 방법

 

카드 발급전에 취소 후, 재신청 비용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발급이후에 재발급 신청시는 2000원 수수료가 들어간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해지 후 재가입 방법

추가로 카카오뱅크 해지 후 카카오페이 카드 재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카드를 발급하는 것과 다르게,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하시면 카카오페이 카드 재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신청을 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에 있는 Pay 매뉴를 클릭합니다. 홍보기간인 경우 카카오페이 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광고가 나오기도 합니다.

카카오뱅크 해지 후 재가입 방법


 

2. 라이언 광고를 위로 밀어 올리면, 페이카드의 소개 및 신청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해지 후 재가입 방법

 

카카오뱅크 해지 후 재가입 방법


 
 

3.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4가지 종류의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앞의 3종류는 연회비가 없는 일반 페이카드이고,  한종류는 연회비 3만원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기능이 스카이패스 카드가 있습니다. 각자 원하는 디자인의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뱅크 해지 후 재가입 방법
카카오뱅크 해지 후 재가입 방법



 

4. 카드 종류를 골랐으면 카드 뒷면의 디자인을 설정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내가 원하는 메세지를 적는 메세지형과 일반 카드처럼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이 기재되는 기본형이 있는데, 각자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해지 후 재가입 방법




5. 신분증 번호입력 및 카드 수령지를 적는 창이 뜨는데, 그에 맞추어 입력 해 주면 재가입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해지 후 재가입 방법

 

 

다음 글 주제는 카카오뱅크 미니 해지,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 배송 취소, 카카오뱅크 후불교통카드 해지, 카카오뱅크 교통카드, 카카오뱅크 연결 끊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