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출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방법, 카카오체크카드 출금 수수료, 카카오뱅크 atm 출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방법

카카오뱅크 현금인출을 하려면 atm을 이용하거나, 편의점에서 스마트출금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tm보다 간편한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편의점은 전국의 CU, 세븐일레븐 내부 atm에서 가능합니다. 동네에 ATM가 있는 CU,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발견했으면 스마트폰을 꺼냅니다.



2.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여 우측 하단 점3개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방법

 

 

 

3. 화면을 내려서 [ATM스마트출금] 메뉴를 선택 합니다.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방법





4. 안내에 따라 출금계좌를 등록하여 ATM출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해 줍니다.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방법

 




5. 스마트 출금 계좌가 등록되었다면,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 버튼만 선택하면 인증번호가 생성됩니다.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방법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방법

 

 

6. 편의점 ATM 기기 앞으로 가서 모니터의 kakaobank를 클릭합니다. CU편의점의 경우 카카오뱅크 이외 SSGPAY, 토스, 카카오페이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방법



 
7. 카카오뱅크를 선택하셨으면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출금, 계좌번호 입력, 암호 입력, 인증번호 입력 등 여러 보안 과정을 거치면 현금은 바로 인출됩니다. 

 

 

 

카카오체크카드 출금 수수료

카카오뱅크 atm 출금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ATM 기기 사용과 관련한 내용을 확인해 보면, 카카오뱅크에서 발급 받은 체크카드로 입금 거래가 가능한 ATM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 되어 있습니다. 다음 화면과 같은데요.

카카오체크카드 출금 수수료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atm 수수료일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수료: 900원 같이 표시는 될 수 있을지라도 카카오뱅크 현금 인출 시 수수료는 없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ATM 출금한도

추가로 카카오뱅크 ATM 출금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ATM 출금 1회한도는 기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1일한도는 600만원이며 1일 한도는 100만원입니다. 또한 스마트 출금시에는 1일한도는 50만원, 1회한도도 50만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뱅크 해외 인출 수수료

마지막으로 카카오뱅크 해외 인출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일괄적으로 해외이용수수료 0.25%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통화를 인출하는 경우 0.25%의 해외이용수수료가 포함되어 최종 원화로 출금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atm 출금 방법

국민은행 ATM을 통해 카카오뱅크 현금 출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근처 가까운 은행의 ATM을 찾아갑니다. 여기서는 국민은행 ATM을 사용하였습니다.

 

 

 

2. 카드를 투입하고, 거래 계속을 누르면 많은 거래 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 왼쪽 상단 첫 번째에 있는 '예금출금'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뱅크 atm 출금 방법

 



3. 메뉴에서 원하는 금액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1만 원을 선택했습니다. 선택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보이스 피싱 피해 예방 안내가 표시되고, 거래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atm 출금 방법
카카오뱅크 atm 출금 방법

 

 


4. 이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명세표 출력 선택 화면과 함께 수수료가 0원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이나 편의점 ATM의 경우는 처음부터 수수료가 0원이라고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최초에는 유료로 수수료가 명시되어 있지만, 거래를 진행하고 난 뒤, 수수료가 없다는 안내 문자가 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atm 출금 방법





다음 글 주제는 카카오뱅크 농협 출금, 카카오뱅크 출금 안됨, 카카오뱅크 atm 입금 카드없이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