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3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배당일 확인 방법, 삼성전자 배당금 받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2023년도 분기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 삼성전자 1분기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1분기 배당금 기준일 3월 31일(목)

삼성전자 1분기 배당금 지급일 5월 17일

배당금 361원(공시)

 

 

  • 삼성전자 2분기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2분기 배당금 기준일 6월 30일(목)

삼성전자 2분기 배당금 지급일 8월 16일

배당금 361원(공시)

 

 

  •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 지급일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 기준일 9월 30일(금)

삼성전자 3분기 배당금 지급일 11월 16일(예상)

배당금 361원(공시)

 

 

  • 삼성전자 4분기 배당일

삼성전자 4분기 배당금 기준일 12월 30일(금)

삼성전자 4분기 배당금 지급일 2024년 4월 18일(예상)

배당금 361원(공시)

 

 

  •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2023 지급일

2023년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전자 주주들이 기대했던 내년 초 '특별배당'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반도체 시황 악화, 대규모 투자 등으로 '잉여현금흐름(FCF)'이 악화한 탓인데요. 잉여현금흐름은 기업의 현금창출 능력과 성장 동력을 가늠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올해 2023년 종합소득세 환급금 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 환급일 / 환급 방법 알아보자

올해 2023 종합소득세 환급금의 경우 평소보다 빨리 지급하기로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방법, 2023 종합소득세 환급일, 종합소득세 환급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

itbrainbase.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일 확인 방법

1) 현금/배당 결정 보고서 찾기

삼성전자 배당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트(Dart) 전자공시시스템 웹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이 웹사이트에서 [현물/배당 결정 보고서]를 찾아야 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트 전자공시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다트 전자공시시스템 바로가기

삼성전자 배당일 확인 방법

 

다트에 접속해서 삼성전자를 검색하시고, 위 사진에 나와있는 것처럼 [현금/현물배당결정 보고서]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현금/현물배당결정 보고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배당금 지급 예정 일자 찾기

[현금/현물배당결정 보고서]를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현금/현물 배당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여러 항목들 중 우리가 봐야하는 것은 바로 [배당금지급 예정일자]입니다. [배당금지급 예정일자]에 나와있는 날짜가 바로 증권사 계좌로 배당금이 입금되는 날짜입니다.

 

[배당기준일]과 헷갈리는 분들이 있는데, [배당기준일]은 배당금을 정산하기 위해 소유주식을 파악하는 마지막 날이 바로 배당기준일입니다. 예를 들어, 사진처럼 2021년 9월 30일이 배당기준일이면 해당 날짜까지 소유하고 있던 주식 수를 기준으로 배당금을 결정하겠다는 뜻입니다.

 

삼성전자외에도 현대차 배당금액 및 현대차 배당금 지급일 2023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현대차 배당금 지급일 및 확인방법, 배당금 받는 법 총정리!

현대차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차 배당금 2023 지급일, 현대차우 배당금 지급일 2023 및 현대차 배당수익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현대차

itbrainbase.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받는법

이 분기별 기준일에 주식 명부에 이름이 올라와 있어야 합니다. 주식은 매수후 이틀뒤에 명부에 이름이 올라가므로 주식 배당기준일 이틀전까지 주식을 매수하면 배당금을 받을수 있게 됩니다.

 

주식 외에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는 파킹통장이 있는데요. 2023년 11월 파킹통장 금리 비교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년 11월 파킹통장 금리 비교 및 추천 순위 총정리

파킹통장 금리 비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각 파킹통장의 금리를 비교하여 파킹통장 순위를 매겨보았습니다. 2023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

redpeppertuna.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삼성전자 배당금 계산, 삼성전자 4분기 배당금 확인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