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세 연납 방법, 자동차세 연납 기간,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은 연세액을 한꺼번에 납부하는 경우 세액 공제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연납 신청 시 최대 약9.15%를 공제받을 수 있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보통은 위택스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 관할 자치단체로 유선신청을 통해 연납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위택스를 통한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위택스를 통한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1.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시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위택스 사이트 바로가기

2. 우측 상단 [전체메뉴] 클릭, [부가서비스] 메뉴 클릭, [자동차세 연납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3. '신청정보' 및 '차량정보'를 기입하고 차량정보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검색된 차량정보 및 연세액 계산이 맞는지 확인하신 후 환급계좌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동차세 연납 신청 내역 조회 방법

1. 위택스에 접속하여 [로그인], 우측 상단 [전체메뉴] 클릭, [신고하기] 클릭, [신고내역] 클릭합니다.

2. [지방세] 메뉴 클릭, 조회 조건 설정 후 [검색] 버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 기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1월, 3월, 6월, 9월에 가능합니다. 해당 월 16일부터 신청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월 :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 3월 :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 6월 : 6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 9월 : 9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 시간의 경우 평일이냐, 토요일이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평일 : 7시부터 22시까지
- 토요일 : 7시부터 15시까지
- 해당 월 말일(마감일) : 7시부터 19시까지 (관련기관의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19시까지 신청 가능)
- 공휴일(일요일, 대체 공휴일 포함) : 신청불가

 

 

 


자동차세 연납 할인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은 자동차세 연납을 몇 월달에 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동차세 연납 할인

 

자동차세 연납에 적용되는 이자율은 대통령령으로 정해집니다. 올해 연납 공제 이자율은 7%가 적용되지만 2024년 5%, 2025년 3%로 축소될 예정입니다. 올해 3342cc의 K9자동차세를 1월에 내면 5만5650원을 공제받지만, 2025년엔 2만3853원만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점점 연납 공제 이자율이 축소하는데다가 이자율도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연납 신청을 하는 것을 다시 고려해볼만 합니다.

 

 

 

자동차세 납부 방법, 자동차세 납부 조회, 자동차세 납부 시기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 방법 시기 알아보자

자동차세 납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세 납부 방법, 자동차세 납부 시기, 자동차세 조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조회 방법 자동차세 납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자동차세 연납 서울, 자동차세 할인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