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활기록부 발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떼는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은 본인이 졸업을 언제 했느냐에 따라 조금 달라집니다. 각 경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2017년 2월 이후 졸업생인 경우



1. 정부 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시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2. 간편인증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3. 상단의 검색 탭에서 학교생활기록부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4. 학교명을 검색해서 찾은 뒤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2003년 이후 졸업생

2003년 이후 졸업하신 분들은 나이스 생활기록부 발급이 가능합니다. 순서를 살펴보겠습니다.

1.  나이스 홈에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나이스 홈에듀 사이트에 접속하시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나이스 홈에듀 사이트 바로가기

 

2. 아까 하셨던 것 처럼 기록부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2003년 이후 졸업생



 
3. 여기는 구 공인인증서로만 로그인이 됩니다. Login 후 발급하시면 됩니다.

2003년 이후 졸업생


 

 

  • 2003년 이전 졸업생


2003년 이전에 졸업하신 졸업생들은 아쉽지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이 불가합니다. 저도 포함이네요. 어쩔 수 없이 졸업한 학교에 직접 방문하셔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또는 생활기록부 발급 동사무소에 찾아가셔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굳이 자신이 졸업한 학교 말고 다른 학교를 가도 무방하며 교육청 생활기록부 발급도 가능합니다. 가까운 지점으로 찾아서 가시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하실 수도 있습니다. 꼭 신분증은 지참하시고 가셔야 한다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는 자신의 출생년도에 따라 나이스 사이트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메인 홈페이지 메뉴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



2) 본인이 해당하는 지역의 교육청을 클릭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


3) 온라인 발급민원 메뉴에서 학생 –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하시고, 공동인증서로 인증해서 로그인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


4) 해당 지역 교육청이 맞는지 확인 학교명 찾기 클릭해서 선택, 목적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표시 여부를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조회 방법


5) 온라인 발급현황 –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뜨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장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pdf 파일의 암호는 자신의 생년월일 6자리 입니다. 출력을 원하신다면, PDF 파일을 열어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