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및 네이버쇼핑 알림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알림끄기 방법, 쇼핑라이브 삭제 방법, 쿠팡 라이브 알림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알림끄기 방법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특정 라이브의 알림을 끌 수도 있고 전체 라이브의 알림을 끌 수도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특정 라이브의 알림 받기 해제 방법 

해당 라이브의 예고 페이지에서 알림 받는 중 버튼을 클릭하여 해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알림끄기 방법



알림 받기 해제할 경우 해당 스토어에서 발급한 각종 쿠폰이 회수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방송 시작 알림, 방송 전 알림, 다시 보기 알림, 쇼핑라이브 캘린더 알림, 네이버 웹툰 라이브 알림받기 등 원하는 알림 종류만 받아볼 수 있도록 조정도 가능합니다. 


  • 쇼핑라이브 서비스의 전체 알림 받기 해제 방법 

네이버 쇼핑라이브 알림끄기는 다음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알림끄기 방법

1. 네이버 앱 알림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알림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별 설정 메뉴에 접속합니다.

4. 쇼핑라이브 알림 진입하여 알림 끄기를 진행합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삭제 방법

등록한 라이브는 웹관리툴에서 삭제 원하는 라이브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스튜디오에서는 라이브 전체 목록 선택 후 웹관리툴에 접근하여 삭제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 번 삭제한 라이브는 복구 불가하므로 삭제 시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는 삭제할 수 없고 네이버 쇼핑라이브 관리자가 직접 등록한 제휴(기획) 라이브의 경우 웹관리툴 또는 쇼핑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직접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직접 등록한 경우라도 제휴, 기획, 기획전 참여 라이브의 경우 네이버 다양한 영역에 노출이 제공되었기 때문에 네이버 사업 담당자와의 사전 협의 없이 브랜드에서 독단적으로 삭제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제휴, 기획, 기획전 참여 라이브를 부득이하게 삭제해야 할 경우 네이버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일반 라이브 삭제는 창작자(판매회원)가 직접 삭제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쿠팡 라이브 알림 끄기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다양한 앱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푸시 알림에 시달려야 하는데 쓸데없는 광고성 알람이 많아지면 은근 스트레스가 되기도 합니다.

쿠팡뿐만 아니라 다양한 앱이 푸시 알림을 주는데 보통 찾기 쉽게 되어 있기도 하지만 쿠팡은 좀 찾기가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 푸시 알림 선택 설정

푸시 알림에 대한 설정은 마이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합니다.

1. 하단 DockBar 메뉴 중 마이 쿠팡을 선택합니다.


2. 상단의 이름을 터치하면 내 정보 관리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쿠팡 라이브 알림 끄기 방법

 

 


3. 하단 푸시설정을 터치하면 푸시 알림을 종류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팡 라이브 알림 끄기 방법





 

  • 광고성 쇼핑혜택 푸시 수신 설정

쿠팡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주문이나 배송 알림 같은 푸시 외에 광고성으로 오는 푸시 알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름을 알아먹기 어렵게 네이밍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그냥 광고 푸시입니다.


광고성 쇼핑혜택도 위의 푸시 알림 설정과 같이 마이쿠팡 > 내 정보관리 > 푸시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쇼핑혜택 푸시 수신 설정




 

푸시 설정 가장 하단에 있는 쇼핑혜택(광고성) 푸시 수신을 OFF 하면 더 이상 광고성 푸시를 받지 않게 됩니다.








 

다음 글 주제는 정관장 알림받기, 네이버 스토어 알림받기, 쇼핑라이브 쿠키, 네이버쇼핑 재입고 알림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