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반성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음주운전 반성문 효과, 음주운전 반성문 제출시기, 음주운전 반성문 샘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음주운전 반성문 hwp 파일을 포함하고 있으니 글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음주운전 반성문 효과

음주운전 반성문의 제출 효과는 법원에서 처벌을 받을 때 가급적 낮은 금액의 벌금을 받거나 징역형의 수위를 낮추게 됩니다. 보통 음주운전에 대한 벌금은 기본 5백만원부터 최대 2천만원의 벌금형 또는 징역형을 받게 됩니다. 벌금이나 징역형의 범위에서 가장 낮은 수위를 받을 수 있도록 반성문을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반성문의 진정성 덕분에 음주운전 선처가 되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효과적으로 음주운전 반성문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음주운전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고, 다시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을 것을 진실되게 작성해야 합니다. 반성문에 꼭 들어가야 하는 내용으로는 음주운전을 하게 된 경위와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피해, 음주운전의 잘못에 대한 반성과 다시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을 것에 대한 약속 입니다.


음주운전 반성문 자필로 작성할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그래야 제3자가 봐도 진정성이 전달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충 작성하거나 핑계를 대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음주운전 반성문 제출시기

음주운전 반성문 제출시기는 총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3가지 중 알맞은 시기를 골라 제출하시면 됩니다.

  • 경찰조서 작성

- 음주운전 적발 시 3 ~ 4일 내로 경찰서에 출석하여 조서를 작성할 때 음주운전 경찰조사 반성문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촉박하여 제출하지 못했다면 관할 검찰청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 행정심판 청구

- 면허취소 처분에 대한 행정심판 요청 시 심판청구서와 반성문 및 탄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정식재판 청구

- 형사처벌로 벌금이 부과되는데 이에 불복하여 7일 이내에 정식재판을 청구할 때 반성문 및 탄원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 반성문 샘플

실제 선처 음주 반성문 예시에 대해 보겠습니다.

 

  • 음주운전 반성문 실제 예시

피고인 000은 2020년 0월 0일 00인근 주점에서 술을 마시고 귀가하려 00대리운전에 전화하여 운전기사를 불러줄 것을 요청하였으나 차량 배차가 오래 걸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00까지만 가서 택시를 잡자는 생각으로 차를 몰았고, 운전 중 주차된 차량을 치고 당황하여 현장을 이탈하였습니다.



음주 상태로 운전대를 잡은 것도 모자라 사고를 내고도 사후조치를 하지 않은채 현장을 이탈한 것은 해서는 안 될 일이기에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습니다. 평소 음주를 하는 경우에는 대리운전을 이용하였기에 이번에 배차가 조금 늦어진다고 하더라도 기다리면 되는 상황이었는데 판단력이 흐려져 그러지 못하였고 당시 저의 판단과 행위에 대하여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차후에는 이러한 일이 절대로 발생하지 않을 것임을 다짐하며 간곡히 부탁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홀어머니를 모시고 운수업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집안의 모든 경제생활을 책임지는 입장에서 이번 사건을 계기로 향후 0년 동안 무면허 상태로 운전을 하지 못하게 되면 저와 저의 어머니의 생계가 어려워질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시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을 것이며 어머니를 잘 보필하고 나아가 사회의 모범적인 시민으로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상황을 고려하여 선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음주운전 2회 반성문은 음주운전 초범 반성문과 달리 음주운전을 다시 저지른 이유 및 재발을 방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주운전 반성문 양식 파일

음주운전 반성문 양식 파일

실제 사용되는 음주운전 반성문 양식 파일을 hwp, pdf 형식으로 각각 첨부하였습니다. 다운로드는 하단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음주운전 반성문 hwp

음주운전 반성문 양식.hwp
0.01MB



음주운전 반성문 pdf

음주운전 반성문 양식.pdf
0.03MB

 

 

 

다음 글 주제는 음주운전 근절 서약서, 면허정지 반성문, 음주운전 탄원서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