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자동결제 해지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후 재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아이폰 경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방법에는 PC를 이용하는 것과 모바일 이용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PC 해지 방법

1. 유튜브 홈페이지로 이동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내 프로필] 클릭, [구매 항목 및 멤버십] 메뉴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방법

2. 아래와 같이 멤버십 화면이 나오면 [멤버십 관리] 버튼을 클릭,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방법


3.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그대로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멤버십 해지 사유를 선택 혹은 미선택후 [프리미엄 취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최종적으로 무료체험 해지가 됩니다. 참고로 무료체험 해지가 되더라도 체험기간동안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방법


비활성화 버튼 대신 갱신 버튼이 나오면 해지가 제대로 되었다는 뜻입니다. 참고로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하면 그래도 한달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모바일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아이폰 을 기준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해지 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앱이 아닌 사파리, 크롬,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유튜브 홈페이지 이동 > 로그인

아이폰 / 아이패드에서 사파리, 크롬,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후 유튜브 홈페이지로 이동하고 로그인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 [내 프로필]을 선택후 나오는 메뉴에서 [구매항목 및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3. 멤버십 화면에서 멤버십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항목들 중에서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모바일 방법




4. 비활성화 클릭후 PC와 동일하게 [그대로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취소할까요 팝업창에서 [취소]를 누르면 무료체험 해지가 완료가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모바일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후 재가입 방법

다시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 [유료 멤버십] 클릭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와 아이폰 사용자의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앱으로 결제하게 되면 환전 수수료가 있어 이중으로 비용부담이 됩니다.

이미 결제를 했다면 취소도 가능하지만 선 결재방식으로 한달을 무조건 이용해야 하므로 결제가 되기전에 취소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안됨 이유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해지 및 결제취소가 안되는 이유는 가입 경로가 제각각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에서 가입하고 아이폰에서 사용하다가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하는 경우

아이폰에서 가입하고 폰을 바꿨는데 갤럭시에서 유튜브프리미엄 결제취소하는 경우 입니다.

가장 크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아래와 같이 아이폰(iOS)의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화면에서 나타나더라도 “현재 결제 수단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라고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 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안됨



이러한 경우 PC에서 그냥 해당 유튜브프리미엄 계정 아이디, 비번으로 로그인하여 유튜브프리미엄 구독취소, 결제취소 및 해지를 하시면 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합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무한 방법

기본적으로 처음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할 때 1 개월 무료 체험 이용권이 주어집니다. 그것을 이용해 1 개월마다 구글 계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필요한 것은 구글 깡통계정 만들기 입니다. 아래 순서를 참고하세요.


1. 유튜브에서 사용할 구글 계정을 로그인해주세요.
2.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터치
3. YouTube Premium 가입
4. 무료 체험하기
5. 결제 수단 추가
6. 프리미엄 구독 터치
7. 다음 결제일이 나와 있는 메뉴 '비활성화' 터치
 

새로운 구글 계정에 무료 체험을 시작하고 정기결제가 되지 않게 바로 구독 취소를 해주세요. 그렇게 1 개월을 사용하고 이 과정을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구글 깡통 계정을 계속 만들며 무료체험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결제됨

다음 링크를 접속하셔서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을 받으시면 됩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받기



다음 글 주제는 KT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비활성 멤버십, 유튜브 프리미엄 갑자기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비활성화 없음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