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행복적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KB국민행복적금 대상자, KB국민행복적금 금리, KB국민행복적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KB국민행복적금 후기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B국민행복적금이란?

KB국민행복적금은 근로장려금 수급자, 저소득층 등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적금상품으로 금리가 최고 연 5.75%까지 되기에 다른 상품들에 비해 높은 이율을 보이는데요. 국민은행 적금 종류 중 대표적인 기초생활수급자 적금 추천 상품입니다. KB국민행복적금 제출 서류 및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시고 조건에 맞게 적금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행복적금

 

국민행복적금과 연계가 되는 국민카드 발급조건 및 발급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국민카드 발급조건/거절후기/발급조회 방법 알아보기

국민카드 발급조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카드 발급조건, 국민카드 발급 거절 후기, 국민카드 발급상황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국민카드

redpeppertuna.tistory.com

 

 

 

 

 

 

 

 

 

KB국민행복적금 대상자

 

KB국민행복적금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행복적금은 모든 사람이 가입할 수 있는 적금이 아니며 특정 가입 조건을 만족하는 분들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결혼이민자 조건도 가입 조건중에 하나라서 가장 대표적인 결혼이민자 적금 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도 KB국민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회적 배려자분들을 위한 적금으로서 아래 조건에 해당되는분들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1. 근로장려금 수급자

 

2.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포함)

3. 결혼이민자

4. 북한이탈주민

5. 한부모가족지원 보호 대상자

6. 만 65세이상 차상위 계층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며 만 65세 이상 기준은 적금 신규 시점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2023 근로장려금 조건 및 기준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년 근로장려금 산정표 및 조건, 지급일 조회 방법 총정리

근로장려금 산정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근로장려금 조건, 근로장려금 산정표 2023,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2023 조건

redpeppertuna.tistory.com

 

 

 

 

 

 

 

 

KB국민행복적금 이자

 

KB국민은행 적금 이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행복적금은 가입 기간이 1년이고 금액은 50만원 한도 안에서 적금 금리는 최대 5.75%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사회배려계층분들을 위한 적금 걸맞게 금리가 아주 높습니다. 

 



KB국민행복적금은 두가지 가입 방식이 있습니다. 정액 적립식과 자유 적립식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두 상품의 차이는 정액적립식은 매월 정해진 금액을 불입하는 정기 적금이고 자유 적립식은 월 불입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기본 이율은 3.75%로 같지만 우대이율이 2.0%와 1.0% 로 차이가 있으니 본인의 적금 스타일에 따라서 가입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KB국민행복적금은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 가능하니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라면 비과세 한도를 꼭 확인해보신 이후에 비과세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1인당 하나의 계좌만 만들 수 있고 계좌 잔액의 최대 95%까지 예금담보대출이 가능하니 중도해지하지 마시고 꼭 만기까지 유지하셔서 높은 금리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대출 가능한 곳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저소득층 대출 가능한 곳 top 4 알아보자

2023년도 저소득층 대출 가능한 곳이 어딘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적으로 뽑은 저소득층 생활자금 대출 가능한 곳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액생계비대출 대

redpeppertuna.tistory.com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무직자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대출 방법 알아보자

무직자 대출 거절이 잦은 이유는 은행 입장에서도 돈을 빌려주고 상환을 받아야 하는데 아무 소득 활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 돈을 갚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

redpeppertuna.tistory.com

 

 

 

 

 

 

 

 

 

 

KB국민행복적금 신청방법

KB국민행복적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사유 중 근로장려금 조건으로 국민행복적금 신청을 할 때 필요한 KB국민행복적금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로장려금 수급 대상자 결정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분증과 증빙서류(근로장려금 결정통지서)를 지참하여 KB국민은행 영업지점에 내방하여야 합니다.

KB국민행복적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적금은 은행별로 1개씩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수 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전화번호 및 수급조건, 신청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근로장려금 전화번호 신청방법 조건 알아보자

근로장려금 전화번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근로장려금 상담센터 전화번호,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상담센

itbrainbase.tistory.com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근로장려금 지급일 (정기 반기 포함) 및 조기 지급 알아보자

근로장려금 반기 지급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근로장려금 반기 정기 차이, 2023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3 근로장려금 조기 지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

itbrainbase.tistory.com

 

 

 

 

 

 

 

 

 

 

 

 

 

 

 

 

KB국민행복적금 후기

실제 KB국민행복적금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KB 국민행복적금 금리 4.85% 만기 후기

 

두둥! 어느덧 1년이 지나 KB 국민행복적금 만기일이 되었다. KB 국민행복적금은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여성, 근로장려금 수급자, 한부모가족지원 대상자들에게 시중 금리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통장이다. 나는 작년에 근로장려금 수급자여서 이 적금에 가입할 수 있었다. 


내가 가입한 당시에는 기본이율 2.85% + 우대이율 2%가 적용된 4.85% 이율로 가입할 수 있었다. 사실 19년도에 6%대 KB 국민행복적금 정액적립식으로 가입했었는데 전세자금 마련 때문에 중도 해지한 아픈 경험이 있다. 따져보면 그 통장을 유지하는 게 나에게 유리한 선택이었지만 그 당시 나는 신용대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행복적금을 깨는 실수를 범했다. ㅠㅠ 그래도 재가입이 돼서 4.85% 이율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

 

KB국민행복적금 후기




행복적금 만기일은 9월 29일이었다. 스마트뱅킹으로 해지할 수 있지만 나는 은행을 방문해야 했다. 나는 국민은행에 행복적금 말고는 거래를 하고 있지 않아서 스마트폰으로 적금을 해지할 수 없었다. 스마트뱅킹으로 해지 시 돈을 국민은행 통장으로만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은행 방문이 귀찮아서 스마트폰으로 입출금통장을 하나 만들까 했는데 비대면으로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면 한도 통장이 된다고 한다. 그러면 1일 이체 한도가 70만 원... 만기 된 돈을 한 번에 움직일 수 없단 소리다. 그래서 할 수 없이 점심시간을 쪼개서 국민은행에 직접 방문했다. 

점심시간대라 그런지 대기 인원이 어마어마했다. 1시간이나 기다려서야 적금 해지를 할 수 있었다. 통장과 신분증 반드시 챙겨가야 한다.


1년 동안 열심히 모은 나의 돈! 원금은 6,000,000원이다. 매달 넣지 않고 돈 있을 때 미리 원금을 넣어 놓았다. 그래서 9월 말 만기지만 5월 초에 불입이 끝나 4개월 동안 잊고 지냈다. 정액 적금이라 이자가 92,625원(세전)으로 정해져 있었는데 납입을 일찍 끝내서 그런지 이자가 더 많이 붙어 있었다. 



실제로 발생한 이자는 158,099원(세전)이었다. 이런, 저런 세금을 떼 가고 내 주머니로 들어온 이자는 133,780원이었다. 나는 만기 해지하면서 원금과 이자를 현금으로 받았다.


적금 만기의 행복을 오랜만에 느껴보았다. 현금으로 받은 돈을 바로 카카오 뱅크에 넣으려고 ATM에 갔다. 그런데 1회 입금 한도가 100만 원이었다. 하...;; 무려 6번에 걸쳐서 입금했다. 그나마도 지폐가 구겨지거나 찢긴 게 있어서 반환되기 일쑤였음. 어렵게 ATM으로 600만 원 입금 성공! 뿌듯하구먼!!! #재테크 #투자 #초보투자자

KB국민행복적금 후기



이렇게 모은 6,133,300원을 어떻게 굴릴지 고민이 되었다. 예금으로 묶어둘 것인가, 주식에 투자를 할 것인가, 펀드를 살 것인가, 채권을 살 것인가! 예금은 이율 보고 바로 탈락... (1.5%대) 채권은 3%대 초우량 단기 채권들이 나왔길래 300만 원 정도 매수했다. 나머지 300만 원은 어떻게 할지 아직 고민이다. 요즘 주식 투자는 파란불로 흥미를 잃은 상태라... 주식 투자에 대한 마음이 잘 안 선다. 일단 나머지 300만원은 파킹 통장에 킵해뒀다. 신중히 고민하고 확신이 들면 투자를 해야겠다. 다음에는 내가 어떤 채권을 샀는지 자세한 이야기를 들고 오도록 하겠다.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이자율 알아보자(1000만원)

2023년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율,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해지 시 수령금액에 대해 알아보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국민은행 초단기 적금 국민은행 적금 추천 2023, 우리희망드림적금, 국민은행 청년적금,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국민은행 복리 적금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