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전화번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근로장려금 상담센터 전화번호,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상담센터 전화번호 및 콜센터 전화번호

  • 근로장려금 상담센터 전화번호

근로장려금 상담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66-3636 입니다. 근로장려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근로장려금 전화번호도 마찬가지로 1566-3636 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 국세청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6을 누르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상담센터에 바로 연락하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근로장려금 상담센터 연락 바로가기

 

 

  • 근로장려금 콜센터 전화번호

근로장려금 콜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콜센터에 전화하시면 근로장려금 전화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는 1544-9944 입니다. 근로장려금 콜센터에 바로 연락하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근로장려금 콜센터 연락 바로가기

그 외에도 각 지역별로 콜센터가 존재하여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콜센터 전화번호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콜센터 전화번호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인 경우 , 정부에서 모바일이나 서면 우편으로 안내문을 보냅니다.  안내문은 받은 경우와 받지 못한 경우를 나눠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바일 안내문 받은 경우

카카오톡 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안내문 열람하기 → '신청하기' 버튼 누르기 → '손택스 신청화면 ' 연결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신청완료 

 

  • 서면 안내문 받은 경우

1) QR 코드 : 서면안내문의 QR 코드 스캔하기 → '손택스 신청화면' 연결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 신청완료

2) 인터넷 홈텍스 홈페이지 : 인터넷 홈텍스 접속 → 신청/제출 메뉴에서 '근로자녀장려금 ' 선택 → '간편신청하기' 선택 → 개별인증번호 입력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신청완료 

3) 모바일 손텍스 앱 : 앱스토어에서 손텍스 앱 설치 → 신청/ 제출 누름 → '근로자녀장려금' 누름 →'신청하기' 누름 →개별 인증번호 및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신청완료 

4) ARS(자동응답 전화) : 1544-9944 로 전화 연결 → 음성안내에 따라 신청 완료 

 

  •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 

 인터넷 홈텍스 접속 → 인증서로 로그인 → 신청/제출 메뉴 → '근로,자녀장려금' 선택 → '신청하기' 선택 →'일반신청하기' 선택 

 

 

대한민국 국적 미보유자이거나, 다른 거주자의 부양자녀인 자, 거주자 (또는 배우자) 가 전문직 사업 영위 중인 자는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조건

근로장려금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재산조건과 소득조건을 모두 만족시켜야 합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 재산조건

2023년 기준 재산조건은 2억 4천 만원 미만 입니다. 하지만 재산이 2억 4천만원 이내라고 하더라도 근로장려금을 전액 받을 수 잇는 것은 아니니 , 주의하셔야 합니다. 

 

재산 합계액이 1억 7천만원이 넘는 경우에는 근로장려금의 50% 금액만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재산에 포함되는 항목은 주택, 토지, 건축물, 차량, 전세금, 금융자산, 주식등인데, 전세금의 경우 시가 표준액의 55% 와 실제 전세금 중 작은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소득요건

소득요건은 가구 형태별로 다릅니다. 단독가구의 경우 2022년도 소득의 총 합이 2200만원 미만이어야 하며, 홀벌이 가구는 3200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맞벌이 가구인 경우에는 3800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1) 단독가구 : 총 소득 2200만원 미만 

2) 홀벌이 가구 : 총 소득 3200만원 미만 

3) 맞벌이 가구 : 3800만원 미만

 

 

근로장려금 지급액

마지막으로 근로장려금 지급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액의 경우 가구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단독가구의 경우 165만원, 홀벌이가구의 경우 285만원, 맞벌이가구의 경우 330만원을 지급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근로장려금 지급일 (정기 반기 포함) 및 조기 지급 알아보자

근로장려금 반기 지급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근로장려금 반기 정기 차이, 2023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3 근로장려금 조기 지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2022 근로장려금 전화번호, 근로장려금 대상자 확인, 근로장려금 조회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