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앞수표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은행별 수표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수표조회 방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농협

농협 자기앞수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자기앞수표 조회는 NH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가 있는데요. 따로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농협 자기앞수료는 농협 중앙회에서 발행이 된 수표일 수도있고 단위농협에서 발행이 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농협에서 제공하는 자기앞 수표조회 서비스는 24시간 아무때고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신 타행 수표는 평일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조회를 할 수가 있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하다고합니다.

구체적인 농협 자기앞수표 조회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농협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농협인터넷뱅킹 사이트 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농협인터넷뱅킹 사이트 바로가기

 

 

 

 

 

2. 개인>조회메뉴>기타조회>수표/어음 조회 순서대로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농협

 

 

 



 

3. 자기앞수표조회 메뉴로 진입을 하셨다면 본인이 소지하고 계시는 농협 자기앞 수표 조회가 가능한데요. 수표에 보면 왼쪽 하단에 수표번호와 발행점 코드가 표기 되어있습니다. 해당 번호를 먼저 확인하신 후에 수표조회창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농협


 

 

 




4. 수표번호와 발행점코드를 찾아서 입력 해주시면 되는데 그 외에도 수표에 써있는 금액과 수표권종 그리고 발행은행이 농협인지 혹은 타행인지 확인해 주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농협




 

 

 

 

 

하나은행 수표조회 방법

하나은행 수표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 바로가기



 



 

2. 메인화면이 나오면 화면 우측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하여 [수표]로 검색합니다.

하나은행 수표조회 방법


 



 

3. 수표에 대한 총 검색 결과 중 하나은행 수표조회와 관련된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직접 경로를 통하시려면 개인뱅킹, 뱅킹, 수표/어음, 수표조회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수표조회 방법


 


4. 다만 개인뱅킹에 먼저 접속이 되어야 하므로 로그인 과정을 필요로 합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를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으며 수표에 있는 여러가지 정보들을 입력하여 조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수표조회 방법

 

 

 

하나은행 수표조회 이외에 하나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하나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조건 및 방법 알아보자(실제 후기 포함)

하나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나은행 한도계좌 해제 조건, 하나은행 한도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하나은행 한

itbrainbase.tistory.com

 

 

 

 

 

국민은행 수표조회 방법

국민은행 수표조회는 발행일과 수표번호, 발행점번호를 입력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KEB하나 및 기업, 신한, 제일, 우체국, 씨티,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우리은행 등의 수표조 조회할 수 있어서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웹 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하여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사이트 중앙에 보면 빠른조회라는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국민은행 수표조회 방법

 

 





3. 국민은행 수표조회는 자기앞/어음 수표사고신고조회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국민은행 수표조회 방법

 

 

 

 

4. 아래와 같은 세부내용을 적은 뒤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수표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수표조회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국민은행 수표 뿐만 아니라 신한은행 수표조회, 기업은행 수표조회, 우리은행 수표조회 등 다른 은행들에서 발행된 자기앞수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위농협이나 농협중앙회에서 발행한 것은 검색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은행사별 외화통장 개설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은행사별 외화통장 개설방법(카카오 토스 하나 국민 우리)

은행사별 외화통장 개설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카카오, 토스, 하나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및 외화통장 추천 목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수표 추적 사실조회, 우체국 자기앞수표 조회, 수표조회 어플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