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사별 외화통장 개설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카카오, 토스, 하나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및 외화통장 추천 목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화통장이란?

외화통장은 달러, 엔화, 위안 등의 외국 돈을 저금할 수 있는 통장 입니다. 통장 종류는 원화 통장과 마찬가지로, 입금과 출금이 가능한 외화 입출금 통장, 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예금통장 등이 있습니다. 

환율 상승으로 수익을 얻는 ‘환테크’를 하신다면, 외화통장을 이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화통장의 금리는 보통 연 금리가 약 1% 이내고, 간혹 우대 금리를 받으면 연 2~3%까지도 가능합니다. 또한 5천만 원까지는 예금자보호도 된다는 점에서 원화 통장과 비슷합니다.

 

 

은행사별 외화통장 개설 방법

  • 카카오 외화통장 개설 방법

카카오 뱅크의 경우 외화통장을 만들 수 없습니다. 외화통장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외화 정기예금이나 적금도 없습니다.

다만 애드센스처럼 외화를 일반예금 통장으로 받을 수는 있으며, 이 경우 환전되어 입금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토스 외화통장 개설 방법

토스증권의 경우도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달러 입출금 서비스를 현재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외화 관련 업무를 처리할 경우 원화를 입금 후 달러로 환전하거나, 달러를 원화로 환전 후 출금해야 합니다.

 

  • 하나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하나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를 실행하게되면 시작할 때 입출금계좌를 개설하라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만약 내가 하나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로그인을, 없다면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을 먼저 개설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나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하나은행 어플 하나원큐 메인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를 클릭하여주세요. 메뉴를 클릭하여 뱅킹 메뉴란에서 상품가입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외화란을 선택하면 새로운 창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아래로 페이지를 내려서 "외화다통화 예금"의 가입하기를 눌러서 하나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하나은행 외화통장을 사용하는데요. 금리가 타 은행에 비해 저렴합니다. 하나은행 외화통장 추천 합니다.




 

  • 국민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국민은행앱에서 로그인한 후 하단의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금융상품 페이지에서 하단으로 스크롤 해보면 여러가지 금융상품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금융상품 중 외환을 누르면 외화정기예금, 적금, 보통예금 등 다양한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금융상품 하단 상품들이 안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는 그냥 상단의 3선 메뉴를 터치하여 외환 > 외화예금 가입 메뉴를 선택하면 외화 예금 목록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다양한 만큼 잘 살펴보고목적에 맞게 예금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환차익을 목적으로 자유로운 입출금을 하려면 보통예금을 선택하면 되겠지만 이율이 높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좀 더 예치 기간을 길게 가져하면서 높은 이자와 함께 환차익을 노려본다면 정기예금이나 적금 상품 국민은행 외화통장 추천 합니다. 다만 환율이 낮아진다거나 하면 환차손을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율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 우리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외화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Won뱅킹 앱에 로그인 한 후 하단의 상품메뉴를 선택 > 외환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외화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외화통장 개설 방법



우리은행의 외화통장의 정기적립예금의 이자는 3개월은 약 3.08%, 6개월 3.576%, 12개월 이상 3.8588%로 국민은행이 1개월 -3개월은 약간의 이율이 높습니다. 12개월 이상인 경우는 아주 약간 우리은행이 높네요. 참고만 하시고 그때그때 환율과 이율이 달라질 수 있으니 직접 조회를 해보시고 가입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상품 선택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직접 문의하셔서 우리은행 외화통장 추천 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 및 추천

외화통장 비교를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은행별 수수료와 금리 인데요. 국내 은행 별 외화통장 수수료를 쉽게 비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은행 연합회 소비자 포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은행 연합회 소비자 포털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은행 연합회 소비자 포털 바로가기

은행 연합회 소비자 포털에 접속하셔서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 국내 외화이체 수수료" 탭을 클릭하시면

은행별 수수료를 비교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 및 추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