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사업자 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홈택스 사업자카드 조회 방법, 홈택스 개인 신용카드 등록 방법, 사업용신용카드 등록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사업자카드 조회 방법

사업용신용카드의 매입(지출)내역을 홈택스에서 조회하고, 그 지출내역을 바탕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홈택스에서 사업용신용카드 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1. 홈택스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사업자 관련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홈택스 사이트 접속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홈택스 사이트 바로가기

 

2. 홈택스 홈페이지의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하신 후, 현금영수증 메뉴의 사업용신용카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홈택스 사업자카드 조회 방법

 

3. 매입세액 공제금액 조회 메뉴를 들어가셔서, 조회기간과 공제여부란에 필요하신 내용을 기입하시면 사업용신용카드지출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사업자카드 조회 방법

 

홈택스 개인 신용카드 등록 방법

홈택스 국세청 개인 신용카드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사업자 체크카드 등록, 홈택스 법인사업자 카드 등록, 홈택스 법인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방법도 동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국세청의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공인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홈택스 사이트 바로가기

 


 

2. 상단의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사업용신용카드] > [사업용신용카드 등록]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홈택스 개인 신용카드 등록 방법


 

 

 

3.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동의서를 확인하고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를 확인합니다.

홈택스 개인 신용카드 등록 방법




 

4. 사업용에 쓰일 신용카드 번호와 휴대전화 번호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홈택스 개인 신용카드 등록 방법


 

 

5. 등록접수하기 버튼을 누르고 사업용신용카드 등록내역에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홈택스 개인 신용카드 등록 방법

6. 성공적으로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접수완료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업용신용카드 등록 자주 묻는 질문

  • 홈택스에 사업용신용카드 등록 기간은 어떤가요?

홈택스에 사업용신용카드 등록 기간은 신청 접수일 기준으로 최소 일주일~최대 한 달 정도의 소요되오니, 카드 발급과 동시에 홈택스에 사업용신용카드 등록 접수를 추천드립니다. 

 

  • 사업용 신용카드 늦게 등록하면 어떤가요?

사업용 신용카드에서 조회가 가능한 내역들은 사업용 신용카드를 등록한 이후의 내역들로 제한됩니다. ​

즉, 늦게 등록하면 그 전 거래 내역은 조회할 수 없는 것이죠. 이렇게 사업용 신용카드를 개업 후 뒤늦게 등록한 경우라면 카드사 홈페이지 혹은 카드사에 문의해 부가세 신고용 엑셀자료의 형식으로 받아 홈택스 신고 때 활용하거나 세무 대리인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이 누락된다면 매입 자료가 부족해 세금 폭탄의 위험을 질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카드발급과 동시에 홈택스에 동시에 등록하시길 추천합니다.

 

  • 세무대행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개인사업자 고객의 경우 조회 기간은 어떤가요?

홈택스에 등록된 사업자카드 내역은 담당 세무대리인이 수임동의를 통해 자동으로 조회 가능하나,홈택스에 등록되지 않은 카드를 사업용으로 사용하신 경우의 사용내역은 부가세 신고기간에 카드사에서 직접 엑셀자료를 조회 및 출력하여 별도로 제출해주셔야 하기 때문에 홈택스에 등록 후 등록된 사업자카드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 글 주제는 신용카드 사업자 카드 등록, 공동사업자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등록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