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외화이체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키움증권 외화이체 시간, 키움증권 외화이체 수수료, 키움증권 외화입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외화입금 방법

이 글에서는 외화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달러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달러 입금을 준비하려면 준비물이 2가지 있습니다.

"외화 통장"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키움증권의 해외주식 거래 계좌가 필요합니다.

  • 외화 통장

기존에 외화통장이 없는 분들은 은행에 가서 외화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참고로 키움증권은 외화 가상계좌가 국민은행이고, 삼성증권은 외화 가상계좌가 우리은행입니다. 증권사마다 특정 은행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외화통장을 만드는 사람이면 이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해외주식 계좌

키움증권 계좌가 혹여나 국내주식 계좌라면 해외주식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키움증권 글로벌G(해외용) HTS에서 계좌조회가 되면 해외주식 거래가능 계좌고, 안 되면 국내주식 전용 계좌입니다. 키움증권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별도의 확인없이도 쉽게 비대면 가입을 할 수 있으며 키움증권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 키움증권 달러 이체 입금 방법

1. 키움증권 영웅문 계좌이체 S 글로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키움증권 달러 이체 입금 방법



2. [메뉴]를 클릭하여 [업무] 클릭, [외화가상계좌 등록/해지]를 클릭합니다.

 
3. 계좌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한 후 조회를 누른 후 신청/해지 처리에서 [Y:신청]을 선택합니다.

4. 하단 영문계좌명에서 여권에 기재된 Full Name 영문 이름 및 영문 성을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 우측의 내용보기를 클릭합니다.

키움증권 달러 이체 입금 방법



5. 모두 동의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외화가상계좌 등록/해지 페이지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키움증권 달러 이체 입금 방법



 

 


6. 키움증권 외화가상계좌 번호가 발급됩니다. 외화가상계좌번호란 해당 번호로 은행에서 도착하는 외화자금을 신속하게 파악한 후 증권계좌로 자금을 전송하는데 쓰이는 번호 입니다. 무통장 입금 처럼 돈을 이체시켜야 하는 가상의 통장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키움증권 달러 이체 입금 방법


 



7. KB스타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후 우측 상단 전체 메뉴를 클릭, [외환/환율] > [국내송금]을 클릭합니다.

 

키움증권 달러 이체 입금 방법


 



8. 당행외화송금을 클릭 후 출금계좌선택에서 외화출금계좌를 선택합니다. 나의 국민 외화통장의 숫자 4자리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키움증권 달러 이체 입금 방법






9. 입금계좌번호에 키움증권에서 발급된 외화가상계좌번호, 입금할 액수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키움증권 달러 이체 입금 방법

 

키움 외화출금 방법

1. 키움증권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실행합니다.

키움 외화출금 방법



2. 비대면업무를 클릭, 외화출금계좌 등록을 선택합니다.

3. 핸드폰 본인인증 후 본인 통장 인증 및 신분증+영상통화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4. 등록 이후 수신된 문자를 확인합니다. 문자는 다음 화면과 같습니다.

키움 외화출금 방법



5. 1544-1411에 외화통장 사진 또는 외화통장 계좌개설확인서를 문자 발송합니다.

6. 1544-2744로 전화를 건 후 3번을 눌러 연결된 상담원에게 본인의 키움증권 계좌번호와 본인의 은행 외화계좌번호를 확인하면 외화출금계좌 등록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키움증권 달러 출금은 유선상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 MTS앱/HTS/사이트 불가능)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움증권 고객센터 1544-9000 또는 키움증권 영업부 02-3787-5070에 전화를 겁니다.

2. 본인의 키움증권계좌와 은행 외화계좌 확인 후 출금할 달러 금액을 요청합니다.

3. 키움증권 달러가 나의 은행 외화계좌로 출금됩니다.
 










키움증권 외화이체 시간 및 수수료

  • 키움증권 외화이체 시간

키움 기준 출금 가능 외화는 달러, 홍콩달러, 엔, 유로화이고,

 
키움증권 출금 시간 은 달러, 유로화는 은행 영업일 오전 9시~ 오후 2시,

홍콩달러, 엔화는 은행영업일 오전 9시~오전 10시 (딱 한시간!)까지입니다.

키움증권 외화이체 시간 및 수수료

  • 키움증권 외화이체 수수료

연계은행입출금(증권계좌와 연결된 은행계좌간의 이체) 은 별도의 수수료가 없습니다.

단, 즉시이체 화면을 통해 타행 이체시에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키움계좌(비대면개설계좌)는 즉시이체의 경우에도 이체출금 수수료가 별도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음 글 주제는 키움증권 외화 출금계좌 등록, 키움증권 입금 했는데, 키움증권 환전 안됨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