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휴일 진료 병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휴일 진료 병원 찾기, 토요일 병원 진료시간, 일요일 병원 진료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급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공휴일 진료 병원을 찾기보다는 정말 잘 치료하는 아래와 같은 병원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휴일 진료 병원 찾기

토요일 진료 병원, 휴일 기준 오늘 진료하는 병원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야간진료 병원이나 24시간 진료 병원, 주말, 일요일, 공휴일에도 진료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응급의료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집 근처에서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나. 주변의 가장 가까운 병원을 검색할 수 도 있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이용 가능한 약국 검색부터 진료 가능한 병원, 진료 과목별 병원 검색, 요일별 병원 검색, 시간대별 병원 검색 등이 가능합니다. 야간진료 병원 찾기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응급의료포털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응급의료포털사이트 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응급의료포털사이트 바로가기

 

 

 

 

2. 상단메뉴의 E-Gen을 클릭합니다.

휴일 진료 병원 찾기

 

 

 

 

3. 병원, 약국을 클릭하고 병원 찾기를 클릭합니다.

휴일 진료 병원 찾기


 

 

 

4. 지도 버튼을 클릭하고 현 위치가 다를 경우 위치를 재설정합니다.

휴일 진료 병원 찾기

 

 


 

5. 시, 군, 구 주소를 활용하여 병원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진료과목별, 진료 요일별 검색이 가능하며 병원명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휴일 진료 병원 찾기




병원에 방문하신 후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가족, 외국인, 아기, 영문 발급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아기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외국인 예방접종증명

itbrainbase.tistory.com

 

 

 

 

 

 

 

 

 

 

토요일 병원 진료시간

토요일 병원 진료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 방법과 마찬가지로 응급의료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으로 토요일 문여는 병원의 경우 근무시간이 오후 1시에 끝나는 곳, 2시에 끝나는 곳등 여러유형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토요일 병원 진료시간을 알아보는 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응급의료포털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응급의료포털사이트 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응급의료포털사이트 바로가기

 

 

 

2. 위와 같이 상단 메뉴에 병원, 약국이 나오면 클릭합니다.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토요일 병원 진료시간

 

 

 

3. 위와 같이 병원 찾기를 누르신 후 아래와 같이 주소 입력을 합니다. 서울시, 경기도, 부산, 인천, 광주, 부산, 울산, 대전, 대구, 세종시등 전국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요일 병원 진료시간

 

 

 

 

 

 

4. 그리고 아래 요일 선택에서 토요일을 선택합니다.

토요일 병원 진료시간


 

 

 




5.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병원 토요일 진료시간이 나오게 됩니다. 주소와 전화번호도 같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일요일 병원 진료시간도 마찬가지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요일 병원 진료시간

 

 

공휴일에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이 있는데요.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알아보자! (건강검진 검사 항목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3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 검사 항목, 건강검진 결과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건

redpeppertuna.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일요일 진료 내과, 동네병원 진료시간, 명절병원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