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증명서 발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아기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외국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정부24에서 어떻게 발급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 인터넷 발급 절차는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예방접종증명]이라고 검색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정부24 바로가기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예방접종증명 우측에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3.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줍니다.

온라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4.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인 및 교부대상자에 알맞은 내용을 작성해줍니다.

온라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5. 알맞은 접종구분 및 원하는 예방접종 항목에 체크해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의 경우 접종구분 항목에서 [개별선택]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6. 하단의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문서출력 > 인쇄 순서대로 클릭해주시면 정부24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아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아기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어린이집 입소를 위해  어린이집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족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및 아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은 위 방식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다만 자녀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면서 생기는 차이점과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만약 자녀 예방접종증명서가 아닌 자녀 기본증명서 발급을 하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자녀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자녀 기본증명서 발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녀 기본증명서 무인발급기 발급 방법, 자녀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itbrainbase.tistory.com

 

 

  • 정부24에서 아이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려고 하니, 본인이 보호자로 지정돼있지 않다고 나오는 경우

자녀 예방접종증명서를 온라인 발급 받으시려면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 증명서 교부대상자 (자녀 등)의 보호자로 지정돼 있어야 합니다. 먼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보호자로 등록하신(2명까지 가능) 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아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바로가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구체적으로 아이 등록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보호자의 간단한 인적사항만 등록하면 가입이 됩니다. 

아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2. 보호자 ID로 로그인을 한 후 상단 메뉴의 [예방접종 관리] > [자녀 예방접종관리] > [아이정보등록]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3. 아기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성별, 관계를 입력하면 아이 정보 등록이 완료됩니다.

 

 

 

 

  •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아이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이미 등록 되었다고 나오는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아이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이미 등록 되었다고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보통 배우자가 이미 등록한 경우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최초로 아기를 등록한 보호자 정보로 로그인 하신 후 부보호자로 추가 등록하시면 되는데요. 부보호자도 ‘민원24’에서 온라인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초 등록된 보호자 정보를 모를 경우 예방접종관리과에 전화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예방접종관리과 전화번호는 02-380-1460∼4 입니다.

 

 

 

 

  • 예전에 아이 정보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 회원가입을 해둔 경우

또한 예전에 아이 정보로 회원가입을 해두었다면 보호자 아이디로 아기 등록이 안 되는데요. 정부24에서 증명서 발급을 받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아이정보로 회원가입이 된 경우 증명서 발급이 제한됩니다. 아기이름으로 가입된 아이디는 회원탈퇴 하시고, 보호자 ID로 다시 아기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년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조회 방법 및 놓친 경우 대처 방법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유아 건강검진 시기 조회 방법, 영유아검진 시기 놓치면 어떻게 되는지와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edpeppertuna.tistory.com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해외에 방문하기 위해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국문이 아닌 영문으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미국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도 마찬가지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3. 회원정보 수정을 클릭합니다. 곧바로 접종 증명서 발급화면으로 이동하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기 전에는 발급이 불가하다는 안내가 나오니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이 과정을 거쳐주셔야 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4. 회원부가정보 입력화면에 접속하여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5. 예방접종 관리 > 전자민원 서비스 > 예방접종 증명서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6. 국문/영문 중 [영문] 메뉴를 선택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7. 증명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8.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 화면으로 이동하여 화면에 표시된 사항들 전부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9. 인증 팝업이 나온 후 신청 완료가 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10.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내역 화면으로 이동하여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외에 외국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2023년 기준 아직까지는 외국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지원하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