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복지 플랫폼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사용법, 중소기업복지플랫폼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후기도 포함되어 있으니 글 끝까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이란?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이란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고, 현재 약 180만 개의 상품과 약 28만 명의 가입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도의 정식 명칭은 복지플랫폼이지만 사실상 저렴하게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여행, 숙박, 취미생활, 건강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및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가입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았던 건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업 차원에서 먼저 가입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기업과 관련 없이 개인이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그나마 사용자가 조금 늘어나 약 28만 명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저가 찾기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호캉스를 즐기는 편인데, 실제로 타 사이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숙박업소를 예약하기도 합니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이 항상 최저가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 주셔야 됩니다.

 

 

 

 

  •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는 제공되는 서비스가 굉장히 많은데요. 항목별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외에 근로자 휴양콘도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근로자 휴양콘도 위치/비용/신청방법/후기 총정리

근로자 휴양콘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근로복지서비스 휴양콘도 위치, 근로복지넷 휴양콘도 신청방법 및 비용, 근로자 휴양콘도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edpeppertuna.tistory.com

 

 



1. 여행 / 휴양, 건강관리 혜택

숙소 및 펜션 등 예약, 철도여행 할인뿐만 아니라 병원 진료비나 운동시설 사용도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2. 취미 / 자기 계발, 생활안정 혜택

영화, 서적, 인강 등부터 시작해서 정수기 등의 렌털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3. 제휴상품몰, 행복카드 혜택

각종 전자기기, 사무기기, 기업 소모품 등을 동일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4. 중소기업 복지포인트 제도

중소기업복지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1포인트 당 1원으로 환산해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복지포인트 제도가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기업이 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배정하는 포인트로 기업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해당 기업을 성과공유기업으로 인증해준다거나 정부지원 사업에 가점을 부여하는 등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중소기업복지플랫폼 가입 방법

중소기업복지플랫폼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복지플랫폼 이용을 위해서는 기업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중소기업복지플랫폼 가입 방법



기업의 인사/복지 담당자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 받아서 중소기업복지플랫폼에 회원가입을 할 때 파일을 첨부하기만 하면 됩니다.



가입 승인이 되고 중소기업 복지 플랫폼 기업 관리자 메뉴에서 기업의 담당자가 임직원 정보를 업로드하면 직원들에게 개별 아이디/비밀번호가 주어지게 됩니다.

 

가입비와 이용비가 모두 무료이기 때문에 회사에서 직원들을 위해 회원가입만 진행한다면 120만여가지의 복지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직 중소기업복지플랫폼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대표님이나 인사/복지 담당자에게 요청하셔야 합니다.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도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 받아 회원가입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상공인인확인서 발급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발급 소요시간, 발급처 알아보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시스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상공인확인서 뜻,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방법,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확

itbrainbase.tistory.com

 

 

 

  •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사용법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1. 개인 회원으로 가입 및 로그인

2. 재직 중인 회사의 사업자 등록증 업로드

3. 상품 결제 및 사용

 

일반적인 회원 가입절차와 동일하며 1분 내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재직 중인 회사의 사업자 등록증만 준비하면 바로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으로 본인 확인 후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고, PASS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결제 방법

호텔과 같은 숙박업은 중소기업 복지몰 사이트에서 즉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제로페이, L페이, SSG페이, 차이, 삼성페이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합니다.

그 외 서비스는 제휴사 페이지를 통해서 결제를 진행하고, 제휴사별로 제공하는 결제 수단에 따라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후기

실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 대기업의 복지혜택을 중소기업에서도 ~ 중소기업복지플랫폼 이용후기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 개설한 서비스이다.

대기업들이야 자체적인 복지 제도들이 잘 갖추어져있을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은 사원들에게 별도의 복지혜택을 제공하기가 어려운게 현실..

하지만 중소기업복지플랫폼을 이용하면 꽤 괜찮은 혜택들을 직원들에게 부담없이 제공할 수 있다.



중소기업에서 자신들의 회사에 적용하고 싶다면 별도로 가입신청 후 승인받아야 가능하다.

나 역시 작년 이맘때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알게되어서 대표님에게 보고 후 가입을 신청, 현재까지 운영중..



처음 신청할때는 큰 기대를 안했었는데, 가입완료 후 서비스를 살펴보니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수준..

"여행/휴양" ,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의 카테고리로 분야를 구분해서 분야별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장 큰 메리트는 우리가 평소 이용하는 메이저 업체를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



카테고리별로 이용가능한 사이트 및 서비스를 간단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1) 여행/휴양 - 아고다, 여기어때, 샬레코리아, 하나투어, 투어캐빈, 그린카 등

2) 취미/자기계발 - CGV영화할인, 넥스트에너지, 시원스쿨, 한양사이버대학교, 밀리의 서재등

3) 건강관리 - 각종건강검진, 스포츠, 골프, 라이프 등 

4) 생활안정 - 경조사, 꽃배달, 각종렌탈 등

5) 상품몰 - SK베네피아, SK디지털샵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중소기업 입장에선 적용안할 이유가 없지 않나 싶다.





나도 약 1년간  여러번 이용해봤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혜택을 몇가지 소개해보면,



1. 건강검진 

시중에서 종합검진을 받을 때의 비용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한 비용으로 검진이 가능.. 덕분에 작년말에 와이프랑 같이 몇년만에 종합검진을 받았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 접속 후 로그인한다.

2) 건강관리 메뉴 중 건강검진/진료를 선택 

3) 선헬스케어 배너를 클릭한다.




4) 복지플랫폼 전용 선헬스케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개인정보 동의를 하고 원하는 검진기관을 선택한다.

5) 검진기관에서 원하는 날짜와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면 검진 예약이 완료된다.

6) 실제 비용 결제는 검사 당일 검진기관에서 하면 끝



나는 작년 11월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대만족..





2. CGV 영화



CGV에서 영화관람쿠폰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매월 CGV 영화, 매점할인쿠폰을 10장씩 제공해주니, 이를 이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영화예매 가능.

이용방법은 건강검진과 거의 유사하다.




1) 중소기업복지플랫폼에서 "취미/자기계발" 카테고리의 영화메뉴를 선택한다.

2) CGV배너를 클릭하고 복지플랫폼 전용 CGV 페이지로 이동

3) 보유하고 있는 개인 CGV계정으로 로그인한다.

4) 복지플랫폼용으로 제공되는 쿠폰다운로드를 한다.

5) My cgv내에 발급된 할인쿠폰을 사용해서 영화예매를 진행 







3. 전자제품 구매 



각종 전자제품을 2개의 사이트를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SK베네피아, SK디지털샵 두군데 사이트가 제공되는데, 두군데 모두 복지몰쪽에서는 꽤나 알려진 사이트인듯 싶다.



나도 올해 3월 경에 SK디지털샵을 이용해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저렴하게 55인치 LGTV를 구매해서 블로그에도 글을 올린적 있다






당시 구매한 제품은 너무나도 당연한 얘기겠지만 지금도 잘 이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상품 구입 후 몇주 뒤에 LG전자에서 사용자 만족도 조사 전화를 받는 등 LG전자에서 구입한것과 똑같이 관리받고 있다.






모든 제품이 다른 쇼핑몰보다 저렴하다고 할순 없지만 전반적으로 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듯 싶은데,

운좋으면 나처럼 네이버쇼핑 기준 최저가 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살수도 있으니 요즘에도 특별히 사야할 제품이 있는건 아니지만 

종종 방문하고 있다 ㅋ



핸드폰 바꿀때가 되었는데 갤럭시s20은 안올라오려나? ㅎㅎ





암튼 중소기업플랫폼에 대한 개인적인 만족도는 매우 높다.

최근에도 여기어때가 신규업체로 입점하는 등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 대한 관리가 지속적으로 잘 되고 있는것 같은데..

앞으로도 계속 지금처럼 활발하게 운영해주길 바랄뿐.. 



중소기업복지플랫폼 운영자분들 

덕분에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ㅎ

 



두리누리지원금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두리누리지원금 혜택, 대상자, 신청방법 알아보자!

두리누리지원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루누리 지원금 혜택, 두루누리 지원금 대상자,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이

redpeppertuna.tistory.com

 

 

 

2023 근로장려금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년 근로장려금 산정표 및 조건, 지급일 조회 방법 총정리

근로장려금 산정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근로장려금 조건, 근로장려금 산정표 2023,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2023 조건

redpeppertuna.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중소기업 복지 종류, 중소기업 복지 레전드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