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안검수술 비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상안검수술 비용, 상안검수술 회복기간, 상안검수술 보험 적용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상안검수술 후기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안검수술 / 하안검수술이란? (차이점)

1. 눈밑이 볼록하거나 피부가 늘어진 경우

2. 눈 윗주름이 처지면서 쌍꺼풀이 작아지고 눈꺼풀 피부가 눈을 덮는 경우

3.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

4.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경우

5. 처진 눈 주름으로 시야가 방해되고 쉽게 피곤해지는 경우

를 포함한 5가지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안검(眼瞼)은 한자어로써 우리말로는 ‘눈꺼풀’을 뜻합니다. 즉, 상안검은 위쪽 눈꺼풀을 뜻하고, 하안검은 아래쪽 눈꺼풀을 뜻하는 단어 입니다.

 

그렇다면 일단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상안검수술이란?

상안검수술이란 눈꺼풀 피부의 콜라겐이 빠져나가 눈꺼풀이 처졌을 때 이를 개선해 주는 수술입니다.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눈꼬리 쪽의 피부가 겹쳐져 진물과 습진이 생길 수 있어, 이를 막기 위해 하는 수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눈꺼풀이 많이 꺼졌을 경우에는 미세지방이식술 및 지방재배치를 같이 시행할 수 있습니다. 눈두덩이에서 지방과 근육을 일부 절제한 후 안검거상근과 피부의 진피층을 몇 군데 묶어 봉합합니다.

상안검수술

 

상안검 수술 유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상안검 수술을 할 때 눈꺼풀을 지나치게 많이 자르거나 상안검거근을 너무 많이 당기면 수술 후 눈이 잘 감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치켜 뜬 눈이 되는 것이죠. 그러므로 적당한 양을 잘라내고 딱 필요한 만큼만 근육을 잡아당겨주는 게 중요해요. 또한 상안검 수술만으로 효과를 충분히 보기 어려운 경우에는 눈썹거상술이나 이마거상술 등을 병행할 수도 있어요.




  • 하안검수술이란?

하안검 수술이란 아랫눈썹 바로 아래를 절개하여 볼록 튀어나온 부분의 지방을 일부 제거하거나 지방 재배치를 통해 없애주는 수술입니다.

눈밑의 미세한 절개로 눈밑 지방을 재배치하며 늘어난 근육과 피부를 제거 및 강화하는 방식으로 하안검수술을 진행하는데요. 한달 정도 지나면 흉터는 거의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안검수술

하안검 수술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안검 수술도 상안검 수술과 마찬가지로 지방 및 여타 조직을 너무 많이 제거하면 여러 부작용이 생깁니다. 특히 지방을 무턱대고 제거하면 눈밑을 지탱해주는 구조물이 사라져서 눈밑이 점점 처지게 되는데요. 그러므로 지방이나 여타 조직을 적절하게 제거해야 하며 눈밑지방 재배치술에서처럼 남은 지방을 적절히 주변으로 분산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상안검 하안검 수술비용 차이는 50만원 정도 나는 편입니다. 구체적인 상안검수술 비용, 하안검수술 비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안검수술 비용

상안검수술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 수술은 기본적으로 수술자의 나이, 눈의 크기와 모양, 피부의 두께, 지방량, 피부 여유분, 속눈썹과 눈썹사이의 폭, 불편함을 느끼거나, 개선을 원하는 방향, 눈뜨는 힘의 조화, 재수술 여부 등 빠짐없이 모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또한 미용적 개선 뿐만 아닌 기능적인 개선도 반드시 필요한 고려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눈꺼풀 피부처짐 개선 수술은 크게는 쌍꺼풀(상안검 수술)/ 쌍꺼풀 외(눈썹하 피부절제술)의 수술로 나뉘게 됩니다. 상안검수술의 경우 안검하수 검사 비용을 포함하여 150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눈꺼풀이 처져서 졸려보이는 느낌이 드는 것인지, 실제로 안검하수가 있는지에 따라 수술금액은 달라지며 피부처짐 개선 뿐만 아니라, 안검하수를 교정하는 기능적 수술인 눈매교정을 진행할 경우에 25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수술 소요 시간은 대략 2시간 이내입니다. 실밥은 수술 1주 후 제거하며, 상안검수술 회복기간은 대략 2주-한달정도 이내 감소합니다. 세안은 실밥제거 후 2일 뒤부터, 화장은 실밥제거 후 7일 뒤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안검수술비용

하안검수술비용은 100만원대 정도부터 시작하며 절개를 필요로하지않는 레이저비용의 경우 60만원~80만원대로 상안검수술에 비해 더 저렴한 편인데요.

하안검수술도 마찬가지로 마취는 수면마취+부분마취 로 진행되며, 소요시간은 대략 2시간 이내입니다. 실밥은 수술 1주 후 제거하며, 큰 붓기는 2주-한달정도 이내 감소합니다. 세안은 실밥제거 후 2일 뒤부터, 화장은 실밥제거 후 7일 뒤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상안검수술 보험 적용 여부

상안검수술 보험 적용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눈성형 수술을 안과에서 하면 보험이 되고 성형외과에서 하면 보험이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눈성형 수술을 안과에서 하든 성형외과에서 하든 미용적인 이유로 수술을 하게 되면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안과 전문의 또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시술했느냐의 차이가 아닌, 수술의 목적이 질환 치유의 목적인지 단순 미용의 목적인지에 따라 보험적용 여부가 결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험 적용이 되는 항목은 크게 3가지로 안검내반, 안검외반, 그리고 안검하수의 경우가 있는데요. 각각의 질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안검내반은 눈꺼풀테가 안쪽으로 말리는 것으로 흔히 눈썹이 찔린다고 표현하는 경우입니다. 안검외반은 눈꺼풀테가 바깥으로 말리는 것이고, 안검하수는 윗눈꺼풀이 비정상적으로 아래로 처지는 것을 말합니다. 세 경우 모두 기능적으로나 미용적으로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눈썹이 찔리거나 눈꺼풀이 처져 있으면 모두 보험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눈썹이 찔려 병원을 찾았더라도 실제로는 눈썹이 찔리지 않거나, 찔리더라도 안검내반에 의한 것이 아니라 속눈썹이 불규칙하게 나는 등 다른 원인에 의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속눈썹이 찌른다고 무조건 보험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속눈썹 찌름이 안검내반에 의한 것이라고 판단되고 그에 맞는 수술전 사진을 확보할 수 있어야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눈꺼풀이 다른 사람에 비해 처져 있거나, 눈이 약간 작은 경우를 안검하수라고 생각하는 환자가 많은데 단순히 미용적 개선의 목적이라면 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안검수술 후기

실제 상안검수술 후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검하수 수술한 덬들의 후기가 궁금한 초기

수술이 무서워서 ㅠ 3n년 생긴대로 살다가 거북목 버섯목 이마주름 미간근육등을 얻고서야 결심이 섰어 ㅠ

안과쪽으로 보험 받아서 수술하는 방향으로 알아보고 있는데 성인수술후기는 찾기가 어려워서 글올려봥..!

혹시 관련수술 받은 덬들 있으면 통증, 회복기간이나 수술 후 만족도 등등 간단하게 후기 남겨줄 수 있을까? 

댓글보기

 

 

 

 

  • 부모님 상안검 하안검 수술 하신 덬 있어?

울 엄마아빠가 같이 하고 싶으시다고 선물로 해달라는데
돈은 1도 문제가 아닌데 (한쪽 눈당 130, 양쪽 260에 두 분 하시면 520 정도)
난 그냥 부모님이 얼굴을 건드신다니까 걱정이 돼서ㅠㅠ
잘 몰라서 물어볼 곳 찾다가 카테 찾아왔어.

사실 내 눈엔 그냥 두 분 다 예쁘신데
부모님 말씀으론 이게 미용 목적이 아니라
어차피 늙으면 이 부분 때문에 눈 뜨기가 불편해서 다 해야되는 거라고, 차라리 그나마 젊을 때 (엄마 50초반, 아빠 50중반) 하는 게 낫다고 하시더라?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광고가 많고 진짜 후기는 찾기가 어려워서...
혹시 부모님이나 본인이 이 수술 한 덬들은 부작용은 없었는지, 진짜로 늙으면 대다수가 하는 수술이고 하는 쪽이 더 낫다는 의견인지 말해줄 수 있을까?
미리 고맙고 한달이나 미리지만 메리크리스마스🌲🎄

댓글보기

 

 

 

상안검수술 잘하는곳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남자, 노인 늘어진 눈꺼풀 수술비용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남자, 노인 쌍커플수술비용 및 회복기간 총정리(안과와 성형외과 차이?)

쌍커플수술비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남자 쌍꺼풀수술 비용, 노인 쌍꺼풀 수술비용,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성형외과와 안과

itbrainbase.tistory.com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 서류 및 방법 알아보자(건보료 낮추는 팁 포함)

건강보험료 조정신청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건강보험료 조정 서류, 건강보험료 조정신청 방법, 건강보험료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 조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눈 처짐 리프팅 비용, 눈밑 처짐수술비용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