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도용 당했을 때 명의도용 확인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명의도용 확인 방법,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의도용 확인 방법

명의도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 조회하는 법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신용평가정보에서 운영하는 나이스 지키미에서는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는 실명확인내역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본인이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사용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므로 명의도용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나이스 지키미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나이스 지키미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크레딧뱅크 바로가기



 

2. 회원가입을 하신 후 공인인증서나 신용(체크)카드 계좌인증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합니다.

명의도용 확인 방법




 

3. 실명확인내역 이란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이 메뉴에서는 각종 인터넷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위한 실명확인 시도, 본인확인을 위한 실명확인 기록, 성인인증을 위한 실명확인 내역 등 자신의 주민번호 사용현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 확인 방법




 

4. 실명확인내역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개인 실명확인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조회기간 선택, 조회일자를 조정하시면 원하시는 기간동안의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 확인 방법




  

실명확인 요청이 들어온 사이트 URL과 방문일자, 방문사유, 사이트 구분 등이 나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것은 실명확인내역이 곧 인터넷가입기록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가입완료 전에 그만 둘 경우도 있고, 실명확인만을 받고 회원가입을 받지 않는 사이트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방문한 사이트가 아니거나 본인이 요청한 내역이 아니라면 누군가 당신의 주민번호와 실명으로 사이트가입, 성인인증을 위한 실명확인을 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만약 그런 기록이 발견된다면 명의도용의 위험이 있는것이니 명의도용차단서비스 등의 보호서비스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명의도용 방지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 방법은 하단 글을 참고하세요.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 방법

명의 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엠세이퍼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각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방법

엠세이퍼 홈페이지 또는 엠세이퍼 어플에서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엠세이퍼 사이트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명의도용방지서비스와 연계하여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신청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엠세이퍼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엠세이퍼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엠세이퍼 바로가기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방법

 

 

 

2. 공인인증서 및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방법

 

 

 

 

3. 사이트 상단의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엠세이퍼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방법

 

 

 

 

4. 가입제한 서비스 메뉴를 클릭하시면 타인이 본인 명의로 다른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 핸드폰 개통 처벌 수위 및 휴대폰 명의도용 대처법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명의도용 처벌/신고방법 및 대처방법/합의금 총정리 (실제 후기 포함)

명의도용 처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명의도용 형량, 명의도용 신고방법, 명의도용 합의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실제 명의도용 후기도 포함되어

itbrainbase.tistory.com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 방법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 및 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방법 알아보자

불법 사이트 회원탈퇴나 안쓰는 웹사이트 회원탈퇴를 위해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쓰지않는 웹사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신분증 명의도용, 엠세이퍼 조회, kt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