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사이트 회원탈퇴나 안쓰는 웹사이트 회원탈퇴를 위해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네이버와 구글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네이버 이메일과 구글 이메일을 사용해서 가입 사이트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이메일로 조회하는 방법

1. 네이버에 로그인 후 아이디옆에 [네이버ID]를 클릭합니다.

2. 내 프로필 밑에 있는 [이력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연결된 서비스 관리]의 전체 보기를 눌러 어떤 외부 사이트와 연결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조회된 사이트에서 역시 불필요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들은 정보 제공이나 서비스 제공 동의 철회하기를 눌러 철회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외부 사이트들에서는 나의 민감한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나 이메일, 성별, 연령대와 같은 기본 인적 사항 등이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다면 조회 후 탈퇴를 하거나 정보 제공을 철회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구글 이메일을 통해 내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크롬 새창을 열어줍니다.

2.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구글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4.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합니다.

5. 스크롤을 내려 내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서드 파티 앱을 클릭합니다.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6. Google 계정을 통한 로그인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이메일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

 

 

 

 

 


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방법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웹사이트 회원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 후 가입한 웹사이트 중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에서 회원 탈퇴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e프라이버시 웹사이트 회원탈퇴 서비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간단하게 본인확인을 합니다.

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방법

 

 

2. 가입된 홈페이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합니다.

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방법

 

 

3. 확인 결과 회원 탈퇴 신청 가능한 홈페이지와, 불가능 사이트 2가지로 나옵니다. 불가능한 웹사이트의 경우 '접속 불가' 또는 '탈퇴 시 불이익(금전적 손해 등)이 발생하는 웹사이트로 웹사이트 URL이 나오니 직접 접속해서 본인이 탈퇴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불필요한 웹사이트의 경우 '웹사이트 회원 탈퇴 신청하기'를 통해서 바로 탈퇴가 가능합니다.

쓰지않는 웹사이트 탈퇴 방법






 

다음 글 주제는 주민번호 조회 사이트,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후기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