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결과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건강검진 결과 인터넷 조회 방법, 건강검진 결과지 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단에 건강검진 내역 확인 하는 법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건강검진 결과 인터넷 조회 방법

인터넷을 통해 국민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결과 조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합 건강검진 결과 확인은 아래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학교 건강검진 결과 조회,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조회도 마찬가지 방식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국민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하단 링크를 클릭하면 국민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 건강보험공단 사이트 바로가기

 

 

2. 국민 건강보험공단 사이트 상단의 [건강iN] 메뉴를 클릭합니다.

건강검진 결과 인터넷 조회 방법

 

 

3. 화면 좌측의 [건강검진정보] > [건강검진 결과조회]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건강검진 결과 인터넷 조회 방법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나타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건강검진 결과 인터넷 조회 방법

 

 

 

4. 인증서 로그인을 마치시면 다음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진 종류와 해당하는 검진 연도를 파악할 수 있고 검진기관명 또한 전부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간단히 해당 검진 연도에 소견을 표기해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주로 혈압관리와 규칙적인 운동, 이상 지질 관리 등이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부 건강검진 결과는 결과 버튼을 누르시면 볼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인터넷 조회 방법

 

 

 

 

건강검진 결과지 보는 법

세부 건강검진 결과를 통해 건강검진 결과지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검진결과 상세조회를 들어가보면 먼저 제일 상단에 '건강검진 종합소견'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상A 또는 정상B 판정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총 3페이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지 보는 법

 

 

2. 밑으로 내려보면 의심 질환 및 유질환, 생활습관 관리, 기타 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주기적으로 혈압 측정을 하고 운동과 저염식을 요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지 보는 법

 

 

3.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계측 검사, 혈액 검사, 요검사, 영상 검사, 문진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혈액검사 구간을 보면 이상지질혈증에 '비해당'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기존 매년 시행되던 이상 지질 혈액검사가 2018년도부터 4년에 1번 시행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건강검진 결과지 보는 법

 

지금까지 건강검진 결과표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래에서는 건강검진결과통보서 내역 확인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검진 내역 확인 하는 법

운전면허적성검사를 위해 건강검진 내역 확인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건강검진 내역 확인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건강In 홈페이지(http://hi.nhic.or.kr)접속 후 건강검진결과 운전면허적성검사용 선택합니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3. 운전면허적성검사용 메뉴하단의 검진결과내역서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4. 건강검진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내용을 확인합니다.

5. [동의합니다]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험장 방문 후 건강검진내역서 조회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 글 주제는 건강검진 결과 언제 나오나요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