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온누리상품권사용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오프라인 사용처와 온라인 사용처로 나뉩니다. 우선 오프라인 사용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오프라인 사용처

대부분의 시장, 상점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권의 60%이상의 금액을 사용하면 거스름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온누리상품권 편의점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하나로마트는 포함되지 않는데, 하나로마트는 대형마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 시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고, 전통시장 위치한 점포에서 사용했다면 전통시장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은 취급 상품권에 따라 점포에 아래와 같은 가맹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만, 판매자에게 구매 전 직접 문의하시는게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 온라인 사용처

주로 온누리 상품권을 전통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온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전자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온누리 온라인상품권 온라인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체국전통시장 
2. 온누리시장  
3. 피쉬세일
4. 사람풍경
5. 제주전통시장
6. 지마켓 (온누리 상품권 결제 가능 일부 상품만)
7. 옥션  (온누리 상품권 결제 가능 일부 상품만)
8. 온누리전통시장
9. 온누리팔도시장
10. e경남몰 
11. 온누리굿데이
12. 인더마켓
13. 가치삽시다
14. 장보다 
15. 꼼지락배송
16. 위메프오  (온누리 상품권 결제 가능 일부 상품만)
17. 장봄
18. 종량제.com 
19. 배달올거제
20. 놀러와요 시장 
21. 맛있는소리, 띵동
22. 장바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위에서 알려드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외에 다른 사용처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는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또는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접속을 원하시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온누리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마켓 홈페이지 조회

온누리마켓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누리상품권 가맹시장과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에서 지역을 선택하면 아래쪽에 시장 이름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하단에서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형태에 따라 온누리상품권 가맹시장과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을 선택하여 지역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찾고 계신 분이라면 지역을 대전으로 놓고 해당 구까지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대구, 부산도 마찬가지로 해당 지역을 넣고 사용처를 조회하면 됩니다.


단점은 시장이라는 큰 단위의 위치만 안내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온누리상품권도 다양한 사용처가 존재한다는 걸 고려하면 아쉬운 점입니다.

 

 

  •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조회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접속하기
우선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가맹점포 찾기
화면 상담의 온누리상품권 카테고리에서 가맹점포 찾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검색하기
종이, 전자, 모바일 상품권 중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고 주소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시장명, 점포명, 품목명 중 하나를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온누리상품권 편의점을 찾는 경우 점포명을 선택 후 검색창에 편의점을 검색하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마트, 온누리상품권 하나로마트, 온누리상품권 주유소, 온누리상품권 서점 또한 같은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법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을 하시려면 일단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구매를 하셨다고 가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을 위해서는 비플제로페이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 앱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외에도 지역사랑상품권, 브랜드 모바일상품권 등 구매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앱입니다. 비대면 결제도 가능합니다. 결제는 앱에서 '결제하기'를 눌러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읽어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결제 자체는 어렵지 않으니 아래 순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비플제로페이 앱에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모바일상품권 구입 & 결제] 를 선택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법




2. 내가 갖고 있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금액 또는 다른 상품권이 나옵니다. 없으면 여기에 '구매하기'로 표시되니 구매를 진행하면됩니다.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를 하려면 '결제하기'를 누르면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법

3. QR코드를 읽는 카메라가 활성화되면 가게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던지, 아래쪽에 있는 바코드를 가게의 바코드 리더기에 갖다 대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법

 

 


다음 글 주제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중단,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제로페이, 제로페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