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전기요금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소로 전기요금 조회,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전기요금 미납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전사이트가 24년 변경되면서 최신 버전의 글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전기요금 조회 방법 2가지

 

아파트 전기요금 조회 방법 2가지(미납내역 확인) - 정부 FAQ

아파트 전기요금 조회 방법 2가지와 미납내역 확인 방법입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v-faq.kr

주소로 전기요금 조회 방법

전기요금 조회방법

한전 전기요금 조회를 실시간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소만 알고 있으면 쉽게 조회할 수 있는데요. 주소로 전기요금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으로 접속합니다. 사이트 접속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바로가기

2. 한전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주소로 전기요금 조회 방법



3. 일반주택이나 고압 아파트 중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한 다음 고객번호와 동 호수를 입력합니다.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는 전기 요금 고지서에 나와있습니다. 만약 고객번호 확인이 어렵다면 고객번호 확인을 클릭합니다.

주소로 전기요금 조회 방법

 

4. 고압 아파트/오피스텔 고객번호 조회를 클릭합니다. 주소를 입력하면 고객번호가 검색됩니다.

주소로 전기요금 조회 방법



사용량 확인은 물론이고 전기요금 고지서 조회 및 상세 요금 내역까지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전년과 전월 사용량을 대비해서 비교도 해줍니다. 

다만 사이버한전에서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통해서는 실시간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간편요금조회는 당월납부 요금만 나오기 때문입니다. 실시간 전기 사용량 조회는 계량기를 보고 직접 계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에 적힌 내용을 참고하세요.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방법

실시간 전기 사용량 조회를 하시려면 계량기를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지로나 고객번호를 통해 지침을 확인합니다.

주소로 전기요금 조회 방법



전기 영수증에 보면 당월지침과 전월지침이 적혀있습니다. 거기서 당월지침을 확인합니다(만약 영수증이 없을경우, 고객번호를 확인하여 인터넷에서 조회하면 당월 지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수증의 당월지침은 전월 사용마감한 누적 사용량을 나타냅니다.

현재 계량기에 있는 지침(현 시간까지 누적된 사용량)에서 영수증의 당월지침을 빼면 현재까지의 사용량이 나옵니다.

 

  • 집에 있는 계량기 지침을 확인합니다.

집에 설치된 계량기를 확인해서 현재 지침을 확인해보면 실시간으로 현재까지 전력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숫점은 제외하고 앞자리만 읽어주면 됩니다.

 

 

  • 전기 사용량 계산하기

계량기 지침 - 영수증 당월지침 = 현재까지 사용량

만약 9월달 영수증의 당월지침이 2,000이라면 6월30일까지 사용된 누적 사용량이 2,000이라는 말입니다.


거기에 눈으로 확인한 계량기 지침이 2,500을 가리키고 있다면, 현재까지 누적된 사용량은 2,500이므로 2,500  - 2,000한 500kwh가 전기요금 납부 이후 현재까지 사용된 실시간 사용량이 됩니다.

 

  • 사이버한전에서 계산하기

일반적으로 주택의 경우 주택용(저압)이며, 각종 할인혜택 여부를 확인하여(보통은 해당사항없음) 사용량만 입력해주면 계산이 가능합니다. 지로를 보시면 주택용 저압인지 고압인지 일반용인지 나오며, 각종 할인 여부도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이버한전 전기요금계산기에 접속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사이버한전 전기요금계산기 바로가기

 

 


전기요금 미납 조회 방법

전기요금 납부 조회를 하시려면 사이버지점 회원 로그인을 하지 않고 청구서에 입력되어 있는 고객번호만으로도 간단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번호는 전기 요금 청구서 맨 첫 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총 10자리의 숫자입니다.

전기요금 고객센터 번호는 국번 없이 123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고객번호 입력 후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간편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는 한전 홈페이지에서 간편조회를 해보실 수 도 있습니다. 전기요금 납부내역 조회를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전기요금 납부내역 조회 바로가기

 

 

 

 

다음 글 주제는 전기요금 납부방법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