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만원의 행복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우체국보험인 우체국 만원의 행복 비용, 만원의 행복 가입요건, 만원의 행복 보장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이란?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이란 저소득층을 배려한 공익형 우체국 상해보험 인데요.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보험으로, 보험료는 1만 원 밖에 안하며, 단 한 번 납입으로 보험료 납입이 끝납니다.

 

사고 발생 시 위로금은 물론 재해입원, 수술비 정액을 보장하며 납입보험료를 100% 환급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원의 행복 가입요건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가입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원의 행복 가입요건

  • 자격요건

자격요건은 차상위계층 이하를 대상으로 합니다.

 

만약 본인이 2023년 기준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지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기준, 확인방법 알아보자! (혜택은?)

2023년 차상위계층 조건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3년 차상위계층 기준, 2023차상위계층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에 2023년 차상위계층 혜택도 포함

redpeppertuna.tistory.com

 

 

  • 보험기간

보험기간은 1년 만기, 3년 만기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연령

가입연령은 만 15세~65세 사이만 가능합니다

 

  • 납입기간

납입기간은 일시납이며, 1년 만기 시 1만 원, 3년 만기 시 3만 원을 내시면 됩니다.

 

보험료가 이렇게 저렴한 이유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보험 가입자가 납입하는 보험료 외 나머지 보험료에 대해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납입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타 보험에 비해 저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국가기관인 우체국에서 만든 보험이다 보니 저렴한 이유도 있습니다.

 

만약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험 외에 비교적 저렴한 보험인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조건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조건 단점 가격 알아보자

우체국 실비보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 조건,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방법 및 서류, 우체국 실비보험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 하단

redpeppertuna.tistory.com

 

만원의 행복 보장내용

우체국 만원의 행복 보장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원의 행복 보장내용은 다음 4가지가 있는데요.

 

만원의 행복 보장내용

  • 만기 보험금

지급 사유는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살아 있으면 지급이 되며, 기초생활 수급자 보험금 만기 지급액은 1년만기 시 1만 원, 3년만기 시 3만 원이 지급됩니다.

 

  • 유족 위로금

지급 사유는 재해를 직접적인 원인으로 사망하였을 때이며 우체국 기초수급자 사망 보험 지급액은 2,000만 원 입니다.

 

혹시나 기초생활수급자 장례비 지원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기초생활수급자장례비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절차 알아보자

기초생활수급자장례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장제급여 뜻, 기초생활수급자 장례 절차, 기초생활수급자 장례비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

redpeppertuna.tistory.com

 

  • 재해입원 보험금

지급 사유는 재해로 인하여 그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4일이상 입원하였을 때입니다. 3일 초과 입원일수 1일당, 120일 한도로 추가 지급되며, 지급액은 1만원 입니다.

 

  • 재해수술 보험금

지급 사유는 재해로 인하여 그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을 받았을 때이며, 수술 1회당 지급액은 5종수술의 경우 100만원, 4종수술의 경우 50만원, 3종수술은 30만원, 2종수술 20만원, 1종수술 10만원 까지 지급이 됩니다.

 

 

만약 우체국 공익보험 중 하나인 우체국 실손보험 보장내용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우체국 실손보험 가입/청구/조회 방법 총정리

우체국 실손보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 실손보험 가입 방법, 우체국 실손보험 청구 방법, 우체국 실손보험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실

itbrainbase.tistory.com

 

 

 

만원의 행복 보험 신청방법

만원의 행복 보험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신청기간

자세한 날짜는 우체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우체국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제출서류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본인이 차상위계층이 아니더라도, 차상위 본인 부담 경감 대상자에 해당되면 의료비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조건 및 혜택 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혜택/조건/확인방법 알아보기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혜택,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조건,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대상자 확인 방법에

itbrainbase.tistory.com

 

- 수급자증명서의 경우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증명서 중 하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차상위계층 증명서의 경우 아래 증명서류 중 하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1. 한부모가족증명서


2. 자활근로자확인서


3. 차상위계층확인서

 

4.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확인서

 

5. 장애인연금·장애수당·장애아동수당대상자확인서(단, 장애인연금 구분이 '차상위초과부가급여'에 체크된 경우 제외)

 

6. 사회보장급여 결정(적합) 통지서(발급일 1년 이내로, 증명내용이 수급자, 차상위계층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만 유효) - 주민등록등본 : 확인서류 발급자 본인 가입시 미제출, 세대원 가입시 제출


자세한 접수 문의는 정부24 사이트 만원의 행복 보험 메뉴에서 가능한데요.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만원의 행복 접수문의가 가능합니다.

 

> 만원의 행복 접수문의 바로가기



다음 글 주제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우체국 실손 의료보험료 할인, 우체국 에버 리치 상해보험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