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약정 위약금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선택약정 위약금 조회 방법, 선택약정 위약금 계산기 및 할인 계산, 선택약정 위약금 면제 경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택약정 위약금 조회 방법

선택약정 중 요금제 변경을 하거나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통신사별로 선택약정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LGU+ 핸드폰 위약금 조회

1. LGU+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LG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 LGU+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마이페이지의 내 가입정보 조회변경 메뉴에서 휴대폰 지원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 위약금 조회 방법

 

  • KT 핸드폰 위약금 조회

1. KT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아이디로 로그인 합니다.  KT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 KT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마이메뉴에서 요금명세서 메뉴로 진입하시면 요금정보를 찾을 수 있고, 요금정보에 위약금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선택약정 위약금 조회 방법

 

  • SKT 핸드폰 위약금 조회

1. T월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T월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T월드 공식 홈페이지




2. MyT메뉴에서 나의 가입정보로 진입합니다.

선택약정 위약금 조회 방법





3. 할인내역 조회를 통해 할인반환금 정보를 확인합니다.

선택약정 위약금 조회 방법

 

 

 

 

선택약정 위약금 계산기 및 할인 계산

  • 선택약정 위약금 계산 방법

1. 공시지원금

6개월 동안은 공시지원금으로 받은 위약금 100% 책정 후 6개월 이후 부터는 점점 차감

{공시지원금 x (잔여약정기간 / 약정기간 - 180일)}

 


 

2. 선택약정

- 24개월 약정기준

6개월 동안은 할인받은 금액이 위약금 100% 책정 후 12개월 이후 부터는 점점 차감

기수혜 총 약정할인금액 x {잔여약정기간 / (약정기간 -180일)}

 

- 12개월 약정기준

3개월 동안은 할인받은 금액이 위약금 100% 책정 후 6개월 이후 부터는 점점 차감

기수혜 총 약정할인금액 x {잔여약정기간 / (약정기간 -90일)}

 

 

  • 선택약정 위약금 계산기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계산기 및 선택약정 할인 계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통신사, 할부 금액 등을 입력하면 선택약정 중 기기변경 공시지원금 을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이란 선택약정할인 기기변경 또는 해지 시 발생하는 선택약정 위약금과 사실상 같은 말입니다.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선택약정 위약금 면제 경우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 할인 둘 다 약정 기간을 채우지 않더라도 위약금을 내지 않고 휴대폰을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시 지원 반환금의 경우 약정일로부터 1년 6개월이 경과한 이후부터는 위약금을 물지 않고 휴대폰 교체가 가능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약정을 승계하여 구매하는 것입니다.

기존에 가입된 선택약정기간의 만료기간이 6개월 미만일 경우 재약정 시 할인반환금(위약금)을 유예해준다고 한다.

 

 



다음 글 주제는 선택약정 해지 방법, 공시지원금 받고 선택약정, 선택약정 단점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