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탈퇴하고 싶을 때가 있죠. 아무래도 평상시에 많이 쓰는 방법은 아니다보니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신데요.

인스타 비활성화와 탈퇴 방법을 나눠서 설명할테니 컴퓨터로 보시는 분은 Ctrl + F 로 비활성화 / 탈퇴 라고 치시면 더 빨리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요약은 맨 밑에 적어두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방법입니다.

탈퇴 방법은 나름 직관적입니다. 맨 위의 세 줄 짜리 메뉴창에 들어갑니다.

조금 아래에 있는 도움말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서 두번째에 있는 고객센터로 들어가줍니다.

체크한 계정 관리를 들어가구요.

계정 삭제를 들어가줍니다.

두번째에 있는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을 클릭해주세요.


제가 여기서 캡쳐를 하나 안했는데 삭제하려면? 을 클릭하면 장문의 글이 나옵니다. 그럼 여기서 '계정 삭제 페이지'라는 링크가 있으니 계정 삭제 페이지를 눌러줍니다.

사유를 정하고 비밀번호를 적어줍니다. 그리고 아래 내 계정 영구 삭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확인 창이 뜨는데요. 그냥 확인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탈퇴하게 됩니다.


다음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프로필 창으로 가주세요!
맨 위 오른쪽에 있는 세 줄짜리 메뉴창을 선택합니다.

중간에 있는 도움말을 눌러주세요.

두번째에 있는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빨간 표시된 곳에 있는 계정관리를 눌러주세요!

계정 삭제를 눌러주세요!
갑자기 왜 계정을 삭제시키려고 하냐고 물어보실 수도 있지만 저기 안에 있답니다~

제 말이 맞죠? 맨 위에 있는 'Instagram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려면?'을 클릭해주세요~

 

제가 실수로 사진 한 장을 안찍었네요 ㅎㅎ;


비활성화 하려면? 을 누르면 장문의 글이 뜹니다.
장문의 글 중에서 1번에 인스타그램 웹페이지 링크가 있는데요.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Instagram.com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들어옵니다. 저는 로그인이 되어있어서 로그인 과정은 생략할게요! 맨 아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자기 프로필에 들어왔다면 프로필 편집을 클릭!

맨 아래를 보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라는 버튼이 보이시죠? 저걸 눌러줍니다!

사유와 비밀번호를 적고 계정 임시 비활성화를 클릭하면 확인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저기서 예를 눌러주면 바로 비활성화가 됩니다.

 

반대로 비활성화를 푸는 방법은 인스타그램 앱에서 비활성화된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비활성화가 풀립니다.

활성화는 너무 간단하죠?


요약

계정 탈퇴 : 프로필 - 메뉴 - 도움말 - 고객센터 -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 계정을 삭제하려면? - 계정 삭제 페이지 링크 - 비밀번호 적고 탈퇴

비활성화 : 프로필 - 메뉴 - 도움말 - 고객센터 -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 계정을 비활성화 하려면? - 인스타그램 링크 - 로그인 - 프로필 - 프로필 편집 - 맨 아래로 스와이프 -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기 - 비밀번호 적고 비활성화

 

이렇게 '인스타그램 비활성화와 탈퇴 방법 따라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