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를 알려드렸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와 탈퇴 방법 '쉽게 설명'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탈퇴하고 싶을 때가 있죠. 아무래도 평상시에 많이 쓰는 방법은 아니다보니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이 

itbrainbase.tistory.com

그런데 인스타그램을 너무 오랫동안 비활성화하거나 로그인 할 일이 없다가 핸드폰을 바꾸는 등의 일이 생겼을 때 비밀번호가 떠오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핸드폰 화면


아무리 많은 비밀번호를 쳐봐도 나오지 않는 인스타 계정.. 답답하지만 로그인은 안되고..

그래서 오늘은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하는 방법과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로그인 창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시도해도 안된다면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라고 적힌 버튼을 눌러줍시다!


여기서 방법이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하나는 사용자 이름(이메일 or 사용자 계정)으로 찾기 하나는 전화번호로 찾기입니다.

먼저 전화번호로 찾기방법입니다!

 

전화번호로 찾기

 

먼저 자신의 전화번호를 적어줍니다. 이후에 다음을 눌러줍시다!

sms 코드 전송

 

그러면 전화번호로 인스타그램에서 메세지를 줍니다. 코드가 있는데요.

이 코드를 받으신 뒤 적어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코드 오는 속도가 느리니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저는 한 2분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로그인 창

 

저는 부계정도 있어서 로그인이 두개 뜨네요.

같은 번호로 되어있다면 부계정으로 접속하나 본계정으로 접속하나 전부 다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접속해줍니다.

그런데 이렇게 접속하게되면 한 가지 문제가 있는데요.

로그인은 했지만 비밀번호는 찾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다음번에 인스타그램을 로그인할 때도 이렇게 핸드폰으로 문자를 받는 귀찮음이 발생하죠?

그래서 다음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방법은 사용자 이름으로 받는 방법입니다.

제가 언제 이메일을 넣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이메일이 저장되어 있더라구요 ㅋㅋ

아마 모든 분들이 입력된 이메일이 있을겁니다. 바로 이메일을 입력해줍니다!

 

이메일 입력창

 

이메일을 빈칸에 적어 넣으면 바로 이메일이 오게 되는데요. 전화번호보다 빠른 것 같습니다.

저의 이메일로 가볼게요!

 

이메일로 온 코드

 

여기서 코드를 입력해줍니다. 그럼 바로 로그인이 되는데요.

코드아래를 보면 이메일에 'Instagram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죠?

저걸 눌러줍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창

 

저는 이메일을 피시로 봐서 모양이 좀 다르네요.

여기서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로그인을 해주면 비밀번호 재설정까지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편안히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면 되겠죠?

어떤가요?

생각보다 복잡하게 되어있었나요? 아니면 다른 것들보다는 편했나요?

다른 게임 회사나 국내 포털보다는 확실히 해외 서비스들이 인증부분에서 너무 편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는데 해킹문제가 그래서 심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합니다.

다음부터는 비밀번호를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