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환전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움증권 외화 환전 방법, 키움증권 환전 시간,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환전 방법

외화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달러를 기준으로 키움증권 달러 환전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키움증권 어플을 접속한 후 메뉴 선택 -> 업무 -> 외화 환전을 선택해 줍시다.

키움증권 환전 방법





2. 외화 환전 창에서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환전 정보 선택란이 나오는데 여기서 원화를 달러로 선택해주시고, 환전할 금액을 입력 후, 현재 고시 환율을 보고 환전 실행을 눌러 줍니다.

키움증권 환전 방법





3.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키움증권 환전 방법



그럼 내가 입금한 원화가 달러로 증권계좌에 남아 있게 됩니다.

 

 

추가로 계좌에서 보유 달러 확인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계좌에서 보유 달러 확인하기

먼저 계좌를 눌러주고, 잔고상태에서 예수금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현재 가지고 있는 예수금의 정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까 환전한 달러와 예전에 가지고 있었던 달러들이 얼마 정도 남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일 기준환율에 따라 원화 금액이 바뀔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환전 시간

가장 먼저 알아볼 것은 환전 가능한 시간입니다. 사실 24시간 내내 가능하다고 봐도 될 정도로 환전 가능 시간은 자유롭습니다. 영업일에는 23:50~00:10과 16:50~17:00을 제외한 시간에서는 모두 환전이 가능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00:10~23:50에 환전가능합니다.

 

키움증권 환전 시간

  • 키움증권 환전 가환율

달러 환전을 하다보면 자주 볼 수 있는 용어로 가환율이 있습니다. 증권사에서 환전실시하다보면 가환율 적용시간이 있습니다. 이때 환전을 하면 당사에서 정한 가환율로 적용하여 먼저 환전을 한 이후, 추후 실제 은행고시환율로 일괄정산됩니다. 이때 차액이 있다면 차액분이 입출금 처리됩니다.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키움증권의 환율 우대율은 95%로 이 역시 거래기간 내 거래 시 자동으로 연장되기 때문에 기간에 제한 없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시를 들어 키움증권 환전수수료 계산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 매수환율: 원화를 팔고 달러를 살 때 적용되는 환율
  • 매도 환율: 매수 환율과 반대로, 달러를 팔고 원화를 살 때 적용되는 환율
  • 매매기준율

       - 매수와 매도 환율의 중간 값을 뜻합니다.

       - (매수환율 + 매도 환율) / 2 = (1160원 + 1140원) /2 = 1150원

 

환전수수료는 환 스프레드라고도 하며, 매매기준율과 매수 또는 매도 환율의 차이를 말합니다. 상기 표에서의 환전 수수료는 10원입니다. 

여기서 환전 우대 95%란 환전 수수료 10원에 95%가 할인된다는 개념인데요.

10원 x(100%-95%) = 0.5원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상기 표 기준으로 환율 우대 95%를 적용하게 되면 1달러 당 0.5원의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고, 1,000달러는 50원, 10,000달러는 500원의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키움증권 외화이체 수수료, 키움증권 달러 이체 방법, 키움증권 외화가상계좌 발급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키움증권 외화이체 방법 시간 수수료 알아보자

키움증권 외화이체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키움증권 외화이체 시간, 키움증권 외화이체 수수료, 키움증권 외화입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외

itbrainbase.tistory.com

 

 

다음 글 주제는 키움증권 환율우대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