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법

국민연금 조회의 경우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를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 [내 연금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법

  • [가입, 납부내역 조회]에서 국민연금 가입, 납부내역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법

  • 본인 인증을 위해 사용자 로그인을 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법

  • [국민연금 알아보기] > [가입내역 조회]를 선택합니다. 총 납부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납부한 개월 수, 납부금액 등을 한번에 알수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화면 보는 법

제일 먼저 나오는 조회 화면은 현재까지 납부하신 국민연금 월 납부액과 납부하셨던 개월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최소 가입 기간 10(120개월)을 채우신 후 국민연금 수령 개시 연령이 되시면 국민연금 수령액을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화면 보는 법

 

  • 크레딧 납부내역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화면 보는 법

크레딧제도의 종류에는 출산, 군 복무, 실업 크레딧이 있으며 자신이 해당하시는 크레딧이 있으시다면 국민연금 크레딧 납부내역에 표시가 되며 이런 크레딧제도는 국민연금 가입기간과 국민연금 납부금액을 높여주기에 더 많은 국민연금 수령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환일시금은 국민연금을 노후준비로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받지 않는 것이 좋으며 국민연금 반환일시금을 받으셨다면 반납 신청을 통해 국민연금 수령액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연금보험료 상세내역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화면 보는 법

연금보험료 상세내역 조회 화면에서는 2008년 이후 국민연금 가입하신 후 지금까지 납부하셨던 내역을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하실 수 있으며 국민연금 사업장, 지역 가입자 확인도 가능합니다. 또한, 그 기간 기준 소득확인과 국민연금 가입 월 수, 납부 금액을 세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국민연금관리공단에 전화해서 문의하는 것이 빠릅니다. 국민연금 전화번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국민연금 전화 연결 바로하기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 납부내역을 보는 것 뿐만 아니라 국민연금서 납부확인서 발급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자주 찾고 많이 발급받는 증명서를 PC에서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연금정보] > [알기쉬운 국민연금] 메뉴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3. [자주 찾는 증명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자주 찾는 증명서” 메뉴를 클릭하셨다면, 원하는 증명서 바로가기 링크 클릭 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로 인증이 필요하다는 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2023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수령액 알아보자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연금 조회하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표,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

itbrainbase.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