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DB 운전자보험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b 운전자보험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및 db 운전자보험 해지 전화번호도 포함되어 있으니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db보험 해지 방법(운전자보험)

공동인증서와 본인명의 휴대폰이 있으면 손쉽게 DB 운전자보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해지가 가능한 시간은 평일 기준 9-17시, 토요일은 9-12시 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보험 해지를 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진행방법]

1. 여기클릭을 눌러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MY 해지환급금조회/신청 메뉴에 들어갑니다.

2. 장기계약 해지환급금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공동인증을 선택합니다.

4. 로그인을 합니다.

5. 해지할 계약을 선택합니다.

6.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선택합니다.

7.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8. 해지사유를 선택 환급받을 계좌 입력 보험이동에 따른 비교 안내 확인서를 클릭합니다.

9.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보험 계약 이동에 따른 비교안내 확인서 페이지가 보입니다.

11. 보험계약을 해지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13. 해지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db 운전자보험 해지환급금조회 방법

위에 나와있는 db 운전자보험 해지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7번 과정의 본인 인증을 완료한 후 나오는 창에서 예상 해지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b 운전자보험 해지환급금조회

db손해보험 해지 전화번호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해지는 고객지원센터로 전화 신청 시 더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해지 안내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해지 전화번호

 

즉 전화 신청 해지를 위해서는 창에 나와있는대로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인터넷고객지원센터dp 전화(1600-0100) 를 걸면 됩니다.

 

업무 가능시간에 전화 연결을 해보면 익일 17시까지 관련 서류를 모바일웹이나 앱 상으로 업로드 할 수 있는지 물어봅니다.

이 때 업로드 할 수 있다고 답변시 카톡을 2통 받는데 하나는 해지서류 업로드를 위한 카톡, 나머지 하나는 주행거리 등록을 위한 카톡입니다. (이는 주행거리 할인 옵션을 넣었을 때에 한정된다.)

 

해지서류로 인정되는 문서로는 다음 중 하나로 정해져있습니다. 이 중 한 문서만 골라 준비하면 됩니다.

1. 소유권 이전 등록된 자동차등록증

2. 이전일자 확인되는 등록원부() 전체

3. 매매한지 15일 지나지 않은 매매계약서(양도증명서)

4. 양수인의 보험 가입 사실이 확인된 가입증명서

 

안내원의 절차에 따라 모든 필요한 서류가 오후 5시 전까지 업로드 되면 당일에 처리가 끝납니다. 오후 5시 이후에 업로드 된 경우 다음 영업일에 처리가 완료됩니다. 주의할 점은 다음 영업일 오후 5시임에도 서류를 발송하지 않았을 경우 해지 접수는 철회됩니다.


다음 글 주제는 KB 운전자보험 해지 / db생명 보험 해지 / db손해보험 해지환급금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해지 / db손해보험 모바일 해지 / db 운전자보험 해지 후 재가입 방법 입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