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량 '무료' 조회 사이트 중에서 단연 최고라고 할만한 사이트가 있나요? 제가 생각하기엔 블랙키위가 압도적으로 최강입니다.

아마도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리남 유튜브'에서도 한 번 소개를 했었고 많은 카페나 커뮤니티에서도 블랙키위의 활용성은 많이 언급되었기 때문입니다.

블랙키위

블랙키위 메인 화면입니다.
아무것도 없죠?

별거 없는 다른 키워드 사이트랑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신세계를 보게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해볼까요?

보이시나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블랙키위에서 얼마나 검색해봤는지(블랙키위 사용자의 경쟁량), 검색 키워드의 등급을 C라고 알려주기까지 합니다.

이 등급에 대한 정확한 언급은 없지만 저의 추측으로는 '블로그가 얼마나 상단 노출 될 수 있는지를 의미'하는 등급표 같습니다.


물론 상단 노출 된다고 해도 검색량이 없다면 의미가 없으니 검색량이 추출되지 않는 것들은 모두 D등급입니다.


등급은 S+ ~ D- 까지 있습니다.

물론 저는 A 등급 이상의 키워드는 본적이 없습니다.


좀 더 내려서 확인해볼까요?


연관 키워드, 유사 키워드, 월간 검색량, 월간 컨텐츠 발행량, 8월 예상 검색량, 키워드 포화 지수까지.


사실상 필요한 것은 다 모여있다고 무방합니다.

좀 더 아래로 내리면 그래프와 검색시에 나오는 검색 결과를 간단하게 알려주는 작은 표도 있으니까 한 번 쭉 둘러보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블랙키위의 장점은 또 있습니다.

여기 유사키워드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볼까요?

짜잔~ 각 키워드의 검색량과 블로그 총 발행량이 한눈에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블랙키위의 장점은 이것만이 아닙니다.


유사 키워드 바로 아래있는 컨텐츠 발행량을 볼까요?

여기 위에 있는 저 문서 버튼을 눌러볼까요?


엄청난게 나오게 됩니다..

상위 노출 블로그 정보가 나옵니다.

블로그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모르실 수도 있는데 이거 엄청난 비법서입니다.


위에 있는 블로그를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은 대체로 이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이 보는 이유가 있다는 것입니다.

1~10위에 들어가는 사람들의 평균 방문자 수도 보이죠?


사람들이 검색하는 이유와 끌리는 제목, 그 안에 포스팅 해야할 내용까지 보여주는 겁니다.

그렇다는 건 그냥 베껴다 쓰는 게 아니라 사람들이 뭘 원하는지를 확인하고 알아보고 그걸 토대로 글을 작성하면 양질의 글이 된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절대 글 그대로 베껴서 블로그에 올리면 안됩니다. 내용도 똑같다면 분명히 문제가 됩니다. 저작권 및 유사 문서로 한방에 블로그가 저품질로 추락하는 불상사가 생기니 절대 베끼면 안됩니다.

어찌되었든 저 위에 있는 블로그들은 모범답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의 특별한 지식 하나를 더해드릴게요.

여기를 보면 블로그 / 카페 / 웹 사이트로 나눠지죠?


제가 궁금증이 들어서 맨 아래 있는 블랙키위 담당자님께 전화번호로 전화를 드렸습니다.

"월간 컨텐츠 발행량에서 블로그에 나오는 문서 수는 네이버 블로그만 포함된 건가요?"

"아뇨, 네이버 블로그 탭에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있어요."

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이걸 왜 물어봤냐구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예전에 네이버가 2018년에 로직을 변경하기 전까지는 네이버 블로그 탭에 나왔습니다.


그리고 로직이 변경되기 전까지 만들어진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탭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그 말은 즉,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2019년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는 위 월간 컨텐츠 발행량의 블로그 탭에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웹 사이트 영역에 포함된다는 것이죠.

한 마디로 블로그만 엄청나게 많은 키워드라도 웹사이트가 비어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파고들 수 있는 시장이 열려 있다는 것입니다.

+ 추가

이제는 웹사이트 목록이 아니라 뷰탭으로 나옵니다. 네이버 기준이었던 블로그와 카페글이 아니라 뷰탭으로 나오기 때문에 웹사이트 목록이 적은지 확인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블랙키위 말고도 네이버 키워드 검색에서는 좀 괜찮은 방법이 하나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가져왔습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네이버 키워드량 훑어보기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간편하게 검색어와 연관 검색어를 알 수 있는 방법이니 해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수하면 이병헌'님 감사합니다. (네이버 탑 블로거 중 한 분이십니다.)


이제 정리하자면, 블랙키위라는 키워드 조회량 검색 사이트중에서는 최강의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블랙키위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잘 사용하기만해도 엄청난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네이버 키워드에 한해서는 세수하면 이병헌님의 영상에 나온 방법으로 간단하게 괜찮은 키워드를 발굴하는데 시간을 단축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키워드 검색량 조회 최강자의 등장키워드 검색량 조회 최강자의 등장, 그 사용법까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세가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저도 그 운명을 벗어날 수 없어요 하나의 글을 적기

itbrainbase.tistory.com

 

'기타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세가지!  (0) 2020.1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