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막쓰면 계정 골로갑니다. 해시태그 아무거나 쓰면 큰일납니다.

인스타그램에 포스팅 할 때 써야 하는 것을 물어보면 첫째는 사진, 둘째는 글, 셋째는 해시태그입니다.

가끔보면 이런 해시태그들은 '어디서 저렇게 찾아오나' 생각이 드는 계정들이 있습니다. 혹여는 누가 만들어낸 해시태그도 있습니다.

물론 스스로 알아서 찾아낸 사람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이 사용하는 해시태그 모음은 개성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는 모자이크가 있는데 여긴 없어서 힘드네요 ^^;

이런식으로 말이죠. 해시태그를 보면 모든 태그가 대중성을 띕니다.

하지만 정말 진지하게 계정을 키우려면 저런 대중성 해시태그가 아니라 개성형 해시태그를 적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해시태그가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태그들은 스스로 많은 피드를 확인하면서 찾아야 합니다.

자신이 관심있는 피드를 보면서 나도 이런 것에 관련이 있다는 것을 스스로 보여주고 알려줘야 합니다.

당연히 관련 피드에 있는 사람들에게 나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려줘야 합니다.

나보다 조금 더 큰 계정 중 팔로잉 하는 사람의 최근 좋아요와 댓글을 단 사람들에게 좋아요와 댓글을 달아서 '나라는 계정이 있다'고 알리는 행동을 해야합니다.

다만 인스타는 기계적 패턴 행동(과한 활동이나 같은 시간, 간격으로 댓글-좋아요를 하는 행위)을 정말 싫어합니다.

심하면 쉐도우 밴이라는 문제도 생기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활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해시태그는 예를 들면 인스타그램의 검색 방식이기에 너무 많은 것을 한 번에 달아도 좋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과유 불급이라고 너무 많아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너무 큰 해시태그(일상, 데일리, like, follow 등)만
사용하는 것도 계정을 망치는 방법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이 원하는 것은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딩, 곧 개성있는 피드로 채우는 것이기 때문이죠.

너무 큰 해시태그에는 그런 개성보다는 대중성만이 남아있기 때문에 해시태그의 양이 많다고해서 꼭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셔야합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모아놓고 복사를 쉽게 할 수 있는 어플이 있는데 그런 어플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인스타에서는 인스타 외에 다른 어플이 같이 연동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럼 해시태그 모음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 맛집
#여행 #홍대(지역)맛집, #홍대맛집투어 #맛집투어 #간식 #먹스타그램 #리조트 #호텔 #신라호텔(숙박업소명) #해외여행 #게하 #게스트하우스 #날씨 #봄(계절)여행 #야경 #풍경 #야경스타그램 #공항패션 #공항 #비행기 #감성여행 #면세점 #맛집추천 #삼겹살(음식) #야식 #야식그램 #점심 #저녁 #아침 #건강 #혼밥 #혼술 #술 #밥 #맛집탐방 #카페
뷰티 / 패션
#패션 #뷰티 #화장 #패피 #패션스타그램 #뷰티스타그램 #옷스타그램 #패피남 #패피녀 #코디 #여자옷 #남자옷 #데일리룩 #모델 #프로필 #촬영 #패션코디 #스트릿패션 #여자코디 #미니멀룩 #치마 / 청바지(입은 옷 태그)
#옷가게 #옷가게추천 #오늘의코디
육아
#육아 #육아스타그램 #육아소통 #부모 #부모마음 #육아맘 #워킹맘 #육아그램 #육아대디 #딸스타그램 #아들스타그램 #키즈스타그램 #베이비스타그램 #베이비 #키즈스타그램 #키즈 #아기 #아이 #육아일상 #육퇴 #맘스타그램 #아들바보 #딸바보 #세젤예
연애
#사랑 #연애 #커플 #love #행복 #사랑해 #N년째연애중(몇년된 커플들 피드가 있음) #N년차커플(전자와 동일) #데이트 #이별 #만남 #럽스타그램 #럽스타 #커플스타그램 #커플사진 #N일 #N일기념 #N년 #N년연애 #결혼 #결혼스타그램 #행복하자 #감성
인스타
#팔로우 #팔로잉 #좋아요 #follow #like #fff #ffl #lff #likeforlike #좋아요반사 #좋반 #좋반테러 #좋테 #좋아요반사테러 #선팔 #맞팔 #선팔하면맞팔가요 #팔로우좋아요 #선팔맞팔 #인친 #인스타친구 #소통 #DM #소통해요
일상
#일상 #데일리 #Daily #오오디티 #ootd #오늘의훈남 #오늘의훈녀 #97,20 등(자신의생년) #셀카 #셀피 #셀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스타 #주말 #평일 #휴일 #휴무 #신사동/강남구/서울(지역) #여유 #스타벅스(상표명) #새벽/아침/점심/저녁/밤 #훈남 #훈녀 #selfie #코로나 #마스크

같이보면 좋은 글

 

인스타그램 10주년 선물, 아이콘 바꾸기! 옛날 감성부터 새로운 감성까지~

인스타그램의 10주년을 맞이한 인스타그램의 작지만 큰 선물, 아이콘! 지금 보이는 주황색 인스타그램 아이콘은 제 인스타그램 아이콘이랍니다! 어떤가요? 예쁘죠? 이번에 인스타그램 아이콘

itbrainbase.tistory.com

 

 

인스타 방문 확인하는 방법 두 가지! 이렇게 볼 수 있네?

"인스타그램에서 방문확인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에서는 직접적으로 자신의 피드를 확인하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제한적으로 주고 있습니다. 인스타 방문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는 걸 모르

itbrainbase.tistory.com

 

인스타 차단당했을 때 확인하는 두가지 방법

"인스타 차단 당하면 이렇게 뜨네.. 하;" 물론 차단을 안당하는 게 제일 좋고, 차단 당한다면 모르고 지내는 것이 차선책이겠으나 인생이 마음대로 되는 건 아니니까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itbrainbase.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