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공감가거나 좋은 정보가 있는 포스팅을 봤을 때 자신의 피드에 올리거나 팔로워들에게 공유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행동, 즉 어플을 사용해서 다시 포스팅(공유)하는 행동을 리그램 또는 리포스트 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는 다르게 공유하기 버튼이 없습니다.

 

그래서 인스타는 별도의 어플을 사용해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셔서 리그램을 하는 방법과 함께 여러 장을 리그램하는 방법이니 잘 확인해서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아, 참고로 어플 광고 아닙니다 ^^; 어플과 전혀 무관한 사람입니다.(광고 좀 들어왔으면..)

 

바로 시작해보죠!


1. 어플 다운로드

 먼저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 들어가줍니다.

 

여기서 영어로  'Regram' 이라고 치신 뒤 제가 다운 받은 'Repost For Instagram Instasave' 이라는 어플을 받아줍니다.


2. 어플 사용 방법

어플을 들어왔습니다.

 

아무것도 없죠? 아래 인스타그램 열기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스타가 뜹니다

 

 

여기서 공유하고 싶은 포스팅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을 눌러줍니다.

 

그럼 메뉴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링크 복사'를 눌러줍시다. 그러면 링크복사가 되었다고 상단에 뜹니다.

 

링크복사창이 뜨면 다시 리그램 어플로 돌아가줍니다.

 

 

이렇게 어플에 방금 링크 복사한 포스팅이 뜹니다.

 

다만 복사한 계정의 워터마크를 없애려면 결제를 해야합니다 ㅠㅠ

 

어찌보면 출처가 자동으로 남는 거라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워터마크의 위치와 워터마크의 배경색은 바꿀 수 있습니다. (흰색, 검은색 선택 가능)

 

여러장을 한번에 리그램하는 방법이 여기서 나오는데요.

 

아래 있는 분리수거(?) 버튼(빨간 원)포스팅 할 사진마다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중간 사진처럼 뜰텐데요. '알았다'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 어플로 넘어갑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리그램 어플로 돌아와서 분리수거 버튼을 사진마다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포스팅에 있는 글을 가져오려면 '...'(파란 원)을 눌러서 '자막복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가져온 사진들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까지 전부 가져왔다면 피드를 눌러서 포스팅할 사진을 모두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가져온 포스팅의 글을 적기위해서 화면처럼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원래 있던 포스팅의 글도 모두 복사가 되서 들어옵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있는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처음에는 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한 번만 사용해보면 쉽게 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동영상도 같은 방법을 포스팅을 가져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아이폰 8 사용자 들이 최근 이 어플 오류가 많이 난다고 말씀을 하시던데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보면,

구글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리그램 어플을 다운받은 뒤에, 인스타그램에서 리그램하고 싶은 포스팅의 링크를 복사합니다. 다시 리그램 어플로 돌아가서 사진과 글을 붙여넣기 해주면 끝납니다!

 

이걸로 '인스타그램 리그램, 리포스트 하는법 쉽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인스타그램 PC버전 설치 방법과 컴퓨터로 사진 여러개 올리기!

PC로 인스타그램을 하는 건 조금 불편합니다. 애초에 핸드폰에서 사용할 '어플'을 목적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도 물론 PC로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

itbrainbase.tistory.com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줄바꿈 하는 간단 방법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이건 왜 이렇게 되는거지?' 라고 생각하게 되는 게 있는데요. 그건 바로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나의 계정 옆에 글이 적히는 겁니다. 그래서 줄바꾸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itbrainbase.tistory.com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 / 해제]하는 방법

"인스타 다크모드 설정, 해제하는 쉬운 방법!" 인스타그램을 쓰다보면 눈이 아픈 경우가 있죠? 다크모드를 원하는 분들은 많지만 인스타그램 자체에서는 왜 보이지를 않는지 도통 찾을 수가 없

itbrainbase.tistory.com

 

+ Recent posts